의정부 맛집 BEST5
- 양갈비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고산램’
-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킨 의정부 시장통닭 ‘용천통닭’
- 전국 5대 만두전골 맛집 의정부 ‘서락원’
- 볶아먹는 부대볶음 전문점, 의정부 ‘정통부대고기’
- 자극적이지 않지만 중독성 있는 국물 의정부 ‘애경이네’
의정부시는 경기도 북부지역 최대 규모의 행정구역으로 서울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미군부대가 주둔했던 지역 특성상 이국적인 분위기의 식당들이 많아 색다른 경험을 하기에도 좋다. 특히 최근에는 SNS 상에서 입소문 난 이색 음식점들이 속속 생겨나면서 젊은이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오늘은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의정부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양갈비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고산램’
의정부 고산동에 위치한 ‘고산램’은 최상의 양갈비 스테이크와 파스타로 유명한 곳이다. 대표메뉴인 램마숄더는 숯불에 고워 잡내가 없고 부드러운 특징이 있다. 양고기 특유의 냄새에 민감하더라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곳. 스프와 샐러드로 시작을 하고 메인을 먹고 나면 카레밥과 과일까지 제공되니 하나의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식사와 함께라면 커다란 통장에서 바라보는 정원뷰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월요일 휴무
- ✔메뉴
램마숄더 3조각 세트 45,000원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킨 의정부 시장통닭 ‘용천통닭’
의정부 제일시장에 있는 ‘용천통닭’은 치킨골목의 터줏대감이다. 가마솥에 튀긴 후라이드에 닭똥집과 튀긴 통마늘까지 올라가 있어서 익숙하지만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치킨은 튀김 옷이 얇고 바삭하며 쫄깃, 야들한 살코기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통마늘이 은근히 별미로 작용하며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에 없어선 안될 것. 반찬으로 나오는 고소 새콤한 샐러드도 필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30 화요일 휴무
- ✔메뉴
후라이드통닭 21,000원, 양념통닭 23,000원
전국 5대 만두전골 맛집 의정부 ‘서락원’
칼칼한 국물과 푸짐한 야채의 조화가 좋은 의정부 ‘서락원’. 전국 5대 만두전골 맛집답게 직접 빚은 만두와 푸짐한 채소, 깔끔한 국물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다. 신선한 채소들과 속이 꽉 찬 커다란 만두가 예쁘게 담긴 비주얼부터가 아주 훌륭한데 깔끔한 만두를 맛보면 더욱더 만족스럽다. 감칠맛 나는 맑은 국물은 버섯의 향까지 더해져 더 깊은 맛을 낸다. 건더기를 다 건져먹었다면 남은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마무리를 하는데 시원한 섞박지와 함께 먹으면 그만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 11:00-21:00
- ✔가격
만두전골 26,000원
볶아먹는 부대볶음 전문점, 의정부 ‘정통부대고기’
의정부 볶음부대맛집 ‘정통부대고기’.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까지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다. 테이블 자리와 앉아서 드실 수 있는 자리가있어 회식하시기에도 불편함없이 즐기실 수 있다. 부대볶음 주문시 공기밥은 따로 주문하시지만 원하시는만큼 밥은 리필이 가능하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까지 부담없이 즐기기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 ✔메뉴
부대찌개 1인 10,000원, 오징어볶음 2인 20,000원
자극적이지 않지만 중독성 있는 국물 의정부 ‘애경이네’
양념게장을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닭도리탕 맛집 의정부 ‘애경이네’. 대표 메뉴는 닭도리탕. 국내산 닭이 들어간 닭도리탕은 큼직하고 부드러운 살과 고소한 감자가 듬뿍 들어있어 매우 푸짐하다. 국물이 넉넉하게 담겨 나오는데 닭이 다 익은 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국물을 자작하게 졸여 먹으면 제대로 진국인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양념게장은 무한리필이 가능한데 양념게장만으로도 밥 한 공기는 부족하다고. 국물이 맛있기 때문에 라면사리를 넣어 먹거나 볶음밥을 볶아 먹어도 맛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목~화 12:00-22:40 (라스트오더 22:1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가격
닭도리탕 33,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