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맛집 BEST5
- 얼큰한 국물과 고소한 순두부의 조화, 충남 청양 ‘대일식당’
- 양푼에 끓여 먹는 고추장찌개, 충남 ‘정여사 고추장찌개’
- 청양여행 필수 코스 한우 암소, ‘청양고덕갈비’
- 등산 후에 먹는 손두부 맛집, ‘바닷물손두부’
- 완벽한 몸보신을 할 수 있는, ‘작은농원’
여름철 국내 여행을 생각중이라면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의 성지 청양군으로 가보자. 우리나라 명산 중 하나인 ‘칠갑산’은 청양군의 대표 명소이며, 출렁다리, 휴양림 계곡, 알프스 글램핑장, 칠갑산 천문대 등 곳곳에 숨은 명소가 많은 여행지이다. 눈이 즐거운 여행을 즐기다 틈틈히 배를 가득 채워줄 요리를 먹는다면 금상첨화! 완벽한 청양 여행을 완성시켜줄 맛집으로 함께 떠나보자.
얼큰한 국물과 고소한 순두부의 조화, 충남 청양 ‘대일식당’
30여 년간 청양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백반집. 소박한 가게를 어머니와 아들이 꾸려가고 있다. 대표 메뉴는 ‘순두부찌개’로 비법 양념과 다진 소고기, 바지락을 넣고 센 불에서 조리해 완성한다. 바글바글 끓는 채로 서빙된 순두부찌개가 참으로 먹음직스럽다. 계란 노른자를 터트려 국물에 녹진한 감칠맛을 더하면 깔끔하면서도 감칠맛 진한 찌개가 완성된다. 여기에 윤기 흐르는 흰쌀밥을 곁들이면 밥 두 공기는 금세 비울 수 있을 정도. 매일매일 정성껏 만드는 밑반찬을 대여섯 종류 제공하는데 사장님의 손맛이 좋아 계속 손이 간다. 셀프 리필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백종원이 다녀가며 극찬을 해 인기가 높아졌지만 주차장이 넓고 회전율이 좋은 편이라 방문하기도 어렵지 않은 편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17:00, 화요일 휴무
- ✔가격
순두부백반 9,000원, 된장찌개백반 9,000원, 김치찌개백반 9,000원
양푼에 끓여 먹는 고추장찌개, 충남 ‘정여사 고추장찌개’
깔끔한 고추장찌개를 맛볼 수 있는 충남 ‘정여사 고추장찌개’. 고추장만 풀어 국물을 내는 것이 아닌 고춧가루로 국물을 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국물이 일품이다. 돼지고기와 감자가 푸짐하게 들어가 건더기를 건져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대파가 넉넉하게 들어가 대파 특유의 달큰함이 국물에 은은하게 배어 나온다. 여기에 라면이나 칼국수 사리를 넣어 마무리하면 고추장찌개를 마지막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다.
- ✔위치
충남 청양군 장평면 주미골길 22-16 (분향리481-1)
- ✔영업시간
화~일 11:00-16:00 (라스트오더 15: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고추장찌개(2~3인) 30,000원 고추장찌개(3~4인) 40,000원 고추장찌개(4~5인) 50,000원
청양여행 필수 코스 한우 암소, ‘청양고덕갈비’
ryujaecheol_1님 인스타그램
ryujaecheol_1님 인스타그램
ryujaecheol_1님 인스타그램
‘청양고덕갈비’는 웅장한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어서 공기가 맑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청양 자연 향토 식재료를 사용하고, 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건강한 맛이다. 대표 메뉴인 청양 맥문동 갈비는 청양군 특산물 맥문동 약재를 달인 육수와 마늘 발효 양념으로 숙성하여 몸에도 좋고 입에도 좋다. 하루에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서둘러서 방문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수요일 휴무
- ✔메뉴
청양맥문동갈비탕 15,000원, 청양고덕갈비(250g) 40,000원
등산 후에 먹는 손두부 맛집, ‘바닷물손두부’
_holic_jun님 인스타그램
_holic_jun님 인스타그램
알프스 마을 인근에 위치한 ‘바닷물손두부’는 직접 만든 손두부로 유명하다. 손두부는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청국장백반, 보리밥, 도토리묵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집밥처럼 슴슴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건강한 밥상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청양가면 꼭 가봐야하는 밥집 중 하나로 꼽히며, 점심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서둘러 가는 걸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 ✔메뉴
청국장백반 10,000원, 돌솥비빔밥 10,000원
완벽한 몸보신을 할 수 있는, ‘작은농원’
‘칠갑산골’은 옻닭과 백숙, 닭볶음탕이 인기 메뉴이다. 실한 토종닭을 사용하며 푸짐한 살코기와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 감자가 통으로 들어간 닭볶음탕이 인기이며 숭덩숭덩 썰어 놓은 대파까지 들어가니 국물이 진하다. 도심에서 볼 수 있는 화려한 맛은 아니지만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담백하고 건강한 식탁을 만나보자.
- ✔위치
- ✔메뉴
옻닭 65,000원, 백숙 6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