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맛집 BEST5
- 매력 있는 식감의 물곰탕맛집, 속초 ‘사돈집’
- 쫄깃한 소라와 감자가 들어간 장칼국수, 속초 ‘왕박골식당’
- 백반의 급이 다르다! 홍게 백반 맛집 속초 ‘오봉식당’
- 바다 내음 가득한 활어 횟집, 속초 ‘선창활어횟집’
-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깔끔한 물회, 속초 ‘완도회식당’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볼거리로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뿐만 아니라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도 유명하다. 특히 대게와 홍게, 털게 등 각종 게 요리는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메뉴다. 그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속초 맛집들을 엄선해 소개한다.
매력 있는 식감의 물곰탕맛집, 속초 ‘사돈집’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이 맛있는 물곰탕맛집 속초 ‘사돈집’. 순부두만큼 부드러운 식감의 물곰치는 본연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생선으로 무과 대파가 듬뿍 들어간 시원한 국물과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낸다. 양념을 잘하는 집인 만큼 물곰탕은 물론이고 가자미조림도 인기 메뉴. 그날그날 들어오는 시세에 맞춰 가격 변동이 있고 금방 매진되기 때문에 전화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금~수 08:00-15:0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가격
물곰탕 변동 생대구탕 20,000원 가자미조림 18,000원
쫄깃한 소라와 감자가 들어간 장칼국수, 속초 ‘왕박골식당’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강원도 영동 지방을 방문한다면 흔히 맛볼 수 있는 ‘장칼국수’를 맛있게 만들기로 유명한 맛집. 1994년부터 한 자리를 지켜온 현지인 맛집으로 최근 장소를 옮겨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메뉴는 ‘장칼국수’와 ‘떡만두국’, ‘곤드레만두’ 단 세가지로 대표메뉴인 장칼국수는 주문 즉시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하여 조리한다. 대접 한가득 담겨 나오는 장칼국수에는 일정치 않은 크기의 손칼국수 면과 감자, 소라가 듬뿍 들어있는 것이 다른 집과의 차별점으로 여기에 쑥갓과 김가루가 더해져 풍미를 더한다. 칼칼한 국물이 속을 개운하게 풀어준다. 아주 쫀득한 만두피의 ‘곤드레만두’도 곁들임 메뉴로 인기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 – 19:00, 목요일 휴무
- ✔가격
장칼국수 1만원, 떡만두국 9000원, 곤드레찐만두 8000원
백반의 급이 다르다! 홍게 백반 맛집 속초 ‘오봉식당’
된장 베이스에 홍게를 넣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뚝배기 된장국이 나오는 속초 ‘오봉식당’. 홍게의 시원한 국물에 된장을 풀어 구수함까지 느껴지는 뚝배기 된장국은 감칠맛이 상상이상이다. 정갈하게 나오는 밑반찬도 완밥의 길에 한몫을 단단히 차지한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홍게 장칼국수는 일반 칼국수와는 비교가 불가하다. 쫄깃한 면발에 국물은 시원하면서 구수한 맛이 한번 맛을 보면 어느새 빈 그릇을 보게 되는 맛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8:30-18:00 / 매주 2,4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홍게백반 10,000원 홍게장칼국수 7,000원
바다 내음 가득한 활어 횟집, 속초 ‘선창활어횟집’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파란 바다가 넘실대는 속초 동명항 인근에 있는 활어 전문 횟집. 주문 즉시 바로 잡은 신선한 회를 잡은 생선 위에 플레이팅 해 제공한다. 먹는 동안 생선 아가미나 꼬리가 움직이는 장면은 신선한 활어임을 증명하지만, 원치 않는다면 사전에 얘기하면 일반 접시에 내어주니 참고하면 좋다. 밑반찬은 간단히 입가심할만한 반찬 너댓가지와 국이 전부로 오로지 회에 승부하는 집임을 알 수 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인 편. 서비스로 내어주는 매운탕은 얼큰한 양념으로 끓일수록 회를 뜨고 남은 생선뼈와 살에서 우러나오는 감칠맛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일~목 12:00 – 21:00, 금~토 12:00 – 21:30, 비정기 휴무
- ✔가격
모듬회(특대) 11만원, 모듬회(대) 8만5000원, 물회 2만원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깔끔한 물회, 속초 ‘완도회식당’
오직 산오징어와 가자미로 만들어 깔끔한 물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완도회식당’. 오전 9시에 문을 열어 오후 1시에 문을 닫는 이 식당은 오픈런을 하더라도 웨이팅을 하기 일쑤라고. 부드럽고 쫄깃한 산오징어를 채 썰어 넉넉히 넣어 내어주는 ‘산오징어 물회’가 가장 인기. 소면과 밥 중에 원하는 식사를 골라 먹을 수 있다. 매콤, 달콤, 새콤한 맛의 삼박자가 잘 어우러지는 육수는 국수와 밥 모두와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9:00-13:00 (라스트오더 12:30)
- ✔가격
반반물회 18,000원 산오징어 물회 15,000원 가자미 물회 1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