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맛집 BEST5
- 대한민국 식품명인 82호 박규완 전통식품명인의 떡갈비 담양 ‘덕인관’
- 특별한 건강식을 먹을 수 있는 담양 ‘유진정’
- 먹기좋게 미리구워내는 돼지갈비, 담양 ‘수북회관’
- 콩나물이 들어간 멸치국수 맛집, 담양 ‘옛날진미국수’
- 쫄깃한 선지 순대가 유명한 맛집, 담양 ‘청운식당’
‘담양’은 전라남도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로, 대나무와 자연 경관이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다양한 전통 음식과 독특한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 문화가 발달이 되어 있다. 담양의 음식은 정성어린 조리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요리들이 많이 있다. 오늘은 담양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담양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82호 박규완 전통식품명인의 떡갈비 담양 ‘덕인관’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60년 전통 양념 비법의 한우 암소갈비를 맛볼 수 있는 담양 ‘덕인관’. 대한민국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대한민국 식품명인 82호 육류(가리 구이) 제조 분야에서 명인으로 인정받았다. 조선시대 가리 구이의 명맥을 잇는 담양 떡갈비로 고기를 다지지 않고 잔 칼질로 다듬은 후 채 썬 고기를 다시 결합해 모양을 만들어 비법양념으로 양념한 후 숙성해 노릇하게 구워낸다. 고기를 다지지 않아 식감이 살아있고 육즙이 가득해 풍미가 가득한 떡갈비를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0:30
- ✔가격
명인 전통떡갈비(120년 전통) 37,000원 한우LA떡갈비(한우갈비2대) 33,000원
특별한 건강식을 먹을 수 있는 담양 ‘유진정’
청둥오리 전골을 먹을 수 있는 담양 ‘유진정’. 조금 생소한 요리인 청둥오리 전골이지만 이미 담양에서는 몸보신하기 좋은 식당으로 입소문 난 집이란다. 빨갛게 양념이 된 청둥오리고기, 들깨가루가 들어간 냄비에 육수를 부어 테이블에서 끓여먹는 방식으로 끓으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는 미나리와 부추를 넣어 먹으면 된다. 양념이 되어있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좋지만 초장과 들깨가루를 섞어 양념을 만들어 찍어 먹으면 더욱 좋다. 양념에 쑥을 함께 넣어 볶아 내는 볶음밥도 일품으로 누룽지까지 먹으면 완벽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라스트오더 20:00)
- ✔가격
청둥오리전골_한마리 70,000원
먹기좋게 미리구워내는 돼지갈비, 담양 ‘수북회관’
‘수북회관’은 먹기 좋게 미리 구워나온 돼지갈비 전문점이다. 가게를 둘러싼 정원에는 아담한 화단과 물레방아, 연못이 지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갈비는 너무 질기지 않고 적당히 야들야들하며 달짠단짠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양파장아찌랑 함께 곁들이면 그야말로 찰떡궁합!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하절기 20:30 마감) 수 휴무
- ✔메뉴
꿀꿀갈비 19,000원, 누룽지 2,000원
콩나물이 들어간 멸치국수 맛집, 담양 ‘옛날진미국수’
담양국수 거리를 평정한 옛날진미국수는 탱글탱글한 국수와 아삭아삭한 콩나물의 식감과 진한 멸치육수 맛의 조화가 일품인 멸치국수 맛집이다. 매콤한 생강의 향과 고소한 멸치육수맛이 좋은 멸치국수에 묵은 열무김치를 넣어 먹으면 맛이 더욱 좋다. 또 다른 인기메뉴로는 열무비빔국수도 별미.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0:00 수 휴무
- ✔메뉴
멸치국물국수 5,000원, 열무비빔국수 6,000원, 열무냉국수 7,000원
쫄깃한 선지 순대가 유명한 맛집, 담양 ‘청운식당’
담양 읍내 골목에 자리잡은 한식당으로 선지와 야채를 넣은 옛날식 순대와 선지와 선지순대가 들어간 선지국밥, 미꾸라지와 우거지가 듬뿍 들어가 얼큰한 맛을 자랑하는 추어탕, 암뽕 등이 대표메뉴다. 가격대비 푸짐한 양을 자랑하며, 서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옛날식 순대를 맛볼 수 있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0:00
- ✔메뉴
막창순대 25,000원, 모듬국밥 9,000원, 내장국밥 9,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