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맛집 BEST5
- 여수 특산물로 선보이는, 여수 종화동 ‘돌문어상회’
- 가성비 좋은 생선구이 정식, 여수 ‘여진식당’
- 입맛 살려주는 매콤새콤한 양념, 여수 수정동 ‘삼학집’
- 한우의 풍미와 육즙이 살아있는, 여수 관문동 ‘안성식당’
-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삼치의 매력, 여수 ‘대성식당’
여수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더불어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하다. 여수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갓김치와 게장백반이 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는 사실!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해 만든 회정식부터 서대회무침, 갈치조림, 장어탕 등 푸짐한 한상차림을 즐길 수 있는 여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여수 특산물로 선보이는, 여수 종화동 ‘돌문어상회’
‘돌문어상회’는 여수 해양공원 근처에 자리 잡은 돌문어 요리 전문점이다. 여수 돌산 신기항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돌문어로 선보이는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여수의 특산물인 갓김치와 돌문어를 삼겹살, 새우, 전복 등과 함께 볶아 즐기는 ‘돌문어 삼합’. 재료들이 어느 정도 익으면 버터를 넣어 한층 깊은 풍미를 더한다. 쌉싸름한 갓김치부터 쫄깃함이 살아 있는 돌문어, 고소한 삼겹살까지 각 재료들이 입안에서 어우러지며 선사하는 다채로운 맛과 식감이 일품이다. 두툼한 돌문어가 통째로 담겨 나오는 ‘돌문어 라면’도 인기 메뉴다. 문어부터 게, 조개,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로 국물을 우려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 – 목요일 17:00 – 00:00, 금 – 일요일 12:00 – 00:00, B/T 15:00 – 17:00
- ✔가격
돌문어전복물회 35,000원, 돌문어삼합 대사이즈 55,000원
가성비 좋은 생선구이 정식, 여수 ‘여진식당’
여수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게장백반. 하지만 최근에는 현지인들 사이에서 생선구이 맛집으로 더 유명한 식당이 있다. 바로 학동에 위치한 ‘여진식당’이다. 이곳에서는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 그리고 서대회무침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단연 인기메뉴는 생선구이 정식이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생선구이와 함께 된장국, 각종 밑반찬까지 푸짐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일요일 휴무
- ✔메뉴
게장백반 14,000원, 생선구이 17,000원
입맛 살려주는 매콤새콤한 양념, 여수 수정동 ‘삼학집’
1947년에 문을 연 ‘삼학집’은 약 70년 전통의 맛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신축 건물로 이전해 ‘삼학1947’의 풀빌라를 같이 운영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얇게 썬 서대회와 야채를 붉은 양념에 버무린 뒤 소복이 쌓아 고추, 마늘, 통깨로 장식해 손님상에 올리는 ‘서대회 무침’. 고추장, 생강, 마늘을 넣어 만든 양념장에 1년 이상 발효시킨 막걸리 식초를 넣어 균형 잡힌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서대는 냉동실에서 급랭한 다음 냉장실에서 해동하는 과정을 거쳐 입에 넣자마자 차진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 공깃밥을 추가로 주문하면 밥에 서대회 무침을 비벼 먹을 수 있도록 커다란 대접을 함께 준다. 콩나물, 김 가루, 참기름 등을 넣고 비벼 든든하게 배를 채워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 ✔가격
서대회 무침 15,000원, 갈치구이 14,000원
한우의 풍미와 육즙이 살아있는, 여수 관문동 ‘안성식당’
이른 새벽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아침 식사를 하기 좋은 ‘안성식당’. 한우를 이용하여 육전, 육회, 갈비탕, 국밥, 갈비찜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 ‘한우 떡갈비’는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비주얼이 식욕을 자극한다. 달짝지근한 풍미를 시작으로 촉촉한 육즙,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의 완벽한 삼박자를 맛볼 수 있다. 식사를 주문하면 갓 지은 미니 가마솥밥이 함께 나와 더욱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여수 특산물인 갓을 이용하여 시원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낸 ‘돌산갓 시레기국’도 즐겨 찾는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15:00, 재료 소진 시 마감
- ✔가격
일품메뉴(요리) 30,000원, 돌산갓 반상차림 17,000원, 나주곰탕 12,000원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삼치의 매력, 여수 ‘대성식당’
삼치, 서대, 갈치, 꽃게 등 국내산 해산물만 사용해 음식을 만드는 ‘대성식당’. 음식을 주문하면 생선구이, 생굴, 꼬막, 새우, 멍게 등 약 20가지가 넘는 밑반찬들이 상다리가 휘어질 듯 차려진다. 대표 메뉴 ‘삼치회’는 저온 숙성을 거쳐 부드러운 육질이 돋보이는 삼치를 도톰한 두께로 썰어 담아낸다. 마치 참치회처럼 사르르 녹아내리는 삼치회는 짙은 고소함이 돋보인다. 깻잎에 김을 올린 뒤 간장소스를 찍은 삼치회와 갓김치를 싸 먹는 조합을 추천한다. 부드러운 삼치회, 짭짤한 김, 알싸한 갓김치가 어우러지며 씹는 맛과 삼치의 고소한 풍미를 한층 살려준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고급스러운 분위기, 데이트하기 좋은 스테이크 맛집 BEST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월 휴무
- ✔메뉴
삼치회정식(2인) 40,000원, 갈치조림 1인 13,000원, 구이정식 1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