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맛집 BEST5
- 현지인이 추천하는 막국수집, 양양 장산리 ‘메밀꽃향기’
- 아침식사로 좋은 황태 국밥집, 양양 월리 ‘감나무식당’
- 직접 잡은 자연산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양양 ‘문어랑새우횟집’
- 동치미가 들어가 더욱 감칠맛이 뛰어난 ‘실로암메밀국수’
- 송이버섯 샤브샤브 전골이 인기인 곳, 양양 ‘송이버섯마을’
요즘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 중 가장 핫한 곳을 꼽으라면 양양이 아닐까. 마치 외국의 해변에 온 듯한 아름다운 서퍼 비치에서 낮에는 바람을 가르는 서핑을 하고, 밤에는 인스타 감성 가득한 핫플에서 파티를 즐긴다는 인싸들의 성지 양양. 하지만 아무리 핫플이라도 분위기만 좋고 맛없는 음식을 먹을 순 없는 법! 현지인의 추천을 가득 담아 맛으로 승부하는 양양 맛집을 소개한다. 전국의 인싸들이 모두 모인다는 양양 맛집 5곳을 알아보자.
현지인이 추천하는 막국수집, 양양 장산리 ‘메밀꽃향기’
뜨끈한 감자옹심이와 시원한 막국수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양양 장산리 ‘메밀꽃향기’. 매일 아침 직접 생감자를 갈아 만들어 식감이 살아있는 구수한 감자옹심이와 시원한 동치미를 부어 먹는 깔끔한 막국수가 대표 메뉴. 따끈한 육전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감칠맛 넘치는 부드러운 명태회를 함께 주문해 막국수, 육전과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
- ✔위치
- ✔영업시간
금~수 10:00-20:00 (라스트오더 19:3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여름성수기 휴무없음)
- ✔가격
감자옹심이 11,000원 메밀막국수 9,000원 육전(대) 27,000원
아침식사로 좋은 황태 국밥집, 양양 월리 ‘감나무식당’
든든한 아침식사를 하기 좋은 양양 월리 ‘감나무식당’. 아침에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황태 국밥이 인기 메뉴. 뽀얀 황태국물안에 밥이 말아진 형태로 나오는 황태 국밥은 마치 죽처럼 부드럽고 고소하다. 가자미구이를 비롯한 정갈한 밑반찬도 일품. 뜨끈한 황태 국밥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젓갈을 올려 먹으면 잘 어울린다. 속을 든든히 하는 보양식으로도 좋지만 해장으로도 손색없다.
- ✔위치
- ✔영업시간
금~수 07:00-15:00 (라스트오더 14:3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가격
황태해장국 12,000원 황태구이 15,000원 황태국밥 12,000원
직접 잡은 자연산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양양 ‘문어랑새우횟집’
양양 수산항에 위치한 ‘문어랑새우횟집’은 1991년부터 30년간 전통을 지키고 있는 곳이다. 이선장님이 어선 대복호로 신선한 해산물을 직접 잡아서 제공하는 곳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푸짐한 밑반찬과 함께 다채로운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30
- ✔가격
자연산 스페셜 – 변동
동치미가 들어가 더욱 감칠맛이 뛰어난 ‘실로암메밀국수’
양양에 위치한 ‘실로암메밀국수’는 동치미가 들어간 메밀국수가 유명하다. 이 집의 신스틸러인 동치미는 낮은 염도로 메밀국수로 먹어도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면과의 조화가 일품. 얼음 동동 띄운 육수는 따로 탄산음료가 필요 없을 정도로 시원하다. 얼음 메밀국수도 맛있지만 잡내 없이 깔끔한 수육도 인기 있으며 메밀막국수와 싸서 먹어도 기가 막힌다. 두툼한 메밀전도 별미 중의 별미.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19:00 수요일 휴무
- ✔메뉴
동치미메밀국수 11,000원, 삶은 돼지고기 35,000원
송이버섯 샤브샤브 전골이 인기인 곳, 양양 ‘송이버섯마을’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송이버섯요리 전문점 ‘송이버섯마을’. 양양의 특산물인 송이가 들어가는 샤부샤부, 불고기, 전골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한우와 송이버섯, 배추, 채소들을 푹 끓여 시원한 국물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송이버섯전골’이 인기 메뉴. 기본 찬으로 나오는 자연산 송이는 입안에서 가득 퍼지는 향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화 휴무
- ✔메뉴
송이버섯 전골 30,000원, 능이버섯 전골 (1인) 28,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