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치국수 맛집 BEST5
- 깔끔한 맛의 잔치국수 전문점, 망원 ‘명품잔치국수’
- 이태원의 숨은 보석, 이태원 ‘이화국시’
-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국수집, 파주 ‘대원리국수’
- 자전거 라이더들의 필수 코스, 행주산성 ‘원조국수집’
- 자극적이지 않은 할머니 손맛, 종로 ‘할매국수’
한국의 대표적인 국수 요리 중 하나인 ‘잔치국수’ 잔칫날 먹는 음식으로 유명하며, 대부분 멸치 육수를 기본으로 하지만 지역에 따라서 만드는 방법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멸치 육수에 소면을 삶이 넣고 고명만 올려주면 완성! 단순한 요리이지만 만드는 사람의 손맛과 정성에 따라서 맛의 차이가 크다는데? 오늘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잔치국수를 먹을 수 있는 잔치국수 맛집 5곳을 알아보았다.
깔끔한 맛의 잔치국수 전문점, 망원 ‘명품잔치국수’
홍대 일대를 다니는 택시 기사님들의 단골 맛집으로 잘 알려진 ‘명품잔치국수’. 대표 메뉴 ‘유부국수’는 국물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유부가 수북하게 담긴 모습이 인상적이다. 멸치로 시원한 맛을 낸 국물에 유부가 고소한 맛을 더한다. 쫄깃한 면발부터 몽글몽글한 순두부, 촉촉한 유부까지 각 재료들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식감이 돋보인다.
-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103 남궁빌딩 명품잔치국수집 1층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일 휴무
- ✔메뉴
잔치국수 7,000원, 비빔국수 8,000원, 유부국수 8,000원
이태원의 숨은 보석, 이태원 ‘이화국시’
할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국수집 이태원 ‘이화국시’. 이태원 골목을 따라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신기한 노포 국수집으로 숨은 보석 같은 맛집이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의 잔치 국수가 인기 메뉴. 진한 멸치육수로 끓여 낸 잔치국수는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아도 맛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신김치가 매력적으로 잔치국수뿐만 아니라 칼국수, 부추전 등 다른 메뉴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잔치국수 4,500원 칼국수 6,000원 냉면 5,000원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국수집, 파주 ‘대원리국수’
100% 남해안 멸치로 우려낸 국물이 일품인 파주 ‘대원리국수’. 푸짐한 양과 신선한 재료, 매끈한 면발의 조합이 좋은 국수를 맛볼 수 있다. 멸치 향이 진한 국물 베이스의 이국적인 맛의 숙주 국수가 시그니처 메뉴. 숙주의 아삭한 식감과 깊은 맛의 멸치 국물이 어우러져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을 낸다. 넉넉한 인심으로 기본 국수의 양도 상당하지만 곱빼기도 무료로 제공한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0:00-20:30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숙주국수 7,000원 김치전 7,000원 고기녹두전 9,000원
자전거 라이더들의 필수 코스, 행주산성 ‘원조국수집’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행주산성 ‘원조국수집’.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멸치육수의 잔치 국수가 주력 메뉴로 대야만큼 큰 그릇에 나오는 국수의 양 또한 엄청나다. 진한 멸치육수와 적당히 잘 삶아낸 면발의 쫀득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 양념장을 넣지 않고 그냥 먹어도 감칠맛이 느껴진다. 아삭아삭하게 잘 익은 김치와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08:00-20:00 (라스트오더 19:50) / 먀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잔치국수 6,000원 비빔국수 7,000원 파주장단콩 콩국수 8,000원
자극적이지 않은 할머니 손맛, 종로 ‘할매국수’
종로에서 20년간 묵묵히 한자리를 지켜온 국수집 종로 ‘할매국수’. 고춧가루 특유의 텁텁함이 없는 깔끔한 맛의 양념장이 일품인 비빔국수가 대표 메뉴다. 알맞게 삶은 소면에 슴슴한 듯 감칠맛 넘치는 양념장을 넣어 잘 비빈 후 고명으로 삶은 달걀 반쪽과 김가루, 깨를 뿌려 내어주는 비빔국수는 옛날 할머니가 비벼주던 추억의 맛을 상기시킨다. 국수를 먹기 전 내어주는 보리밥도 입맛을 돋우기 안성맞춤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0:30-18: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잔치국수 6,000원 비빔국수 7,000원 콩국수 9,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