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우동 맛집 BEST5
- 가루 왕자 이장우의 한국식 우동가게 서울 가락시장 ‘우불식당’
- 탄력있는 면발이 맛있는, 신대방삼거리 ‘기계우동’
- 생면으로 만드는 생우동 맛집, 마포 ‘신촌즉석생우동’
- 얼큰한 우동이 인기 만점 서울 망원동 ‘망원동즉석우동’
- 30년 넘은 인천 작전역의 터줏대감 인천 작전동 ‘원조기계우동’
쑥갓과 튀김가루, 고춧가루 고명을 얹은 시원하면서도 칼칼하고 뜨끈한 국물과 후루룩 들고 먹기 좋은 면발까지. 출출한 서민들의 배를 따뜻하게 채워주는 한국식 즉석 우동집. 이제는 보기 귀해진 추억의 즉석우동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가루 왕자 이장우의 한국식 우동가게 서울 가락시장 ‘우불식당’
가루 왕자 이장우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즉석우동을 찾기가 너무 힘들어서 직접 차렸다는 서울 가락시장 ‘우불식당’. 쫄깃한 면발에 칼칼한 국물이 합쳐져 몸을 뜨끈하게 만들어 주는 우동을 맛볼 수 있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다데기. 국물에 풀어 얼큰하게 먹으면 먹지도 않은 술이 절로 해장되는 느낌이라고. 여기에 단짠이 제대로 느껴지는 갈비 한 판을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좋다. 색다르게 먹는 팁으로는 떡갈비 스타일의 갈비를 빵 사이에 넣어 햄버거 스타일로 만들어 먹는 것으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위치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7 성원상떼빌 상가 102동 124호
- ✔영업시간
월~토 11:00-02:00 (라스트오더 01: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즉석우동 8,000원 갈비한판 11,000원
탄력있는 면발이 맛있는, 신대방삼거리 ‘기계우동’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우동집. 작은 포장마차에서부터 시작해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뜨끈한 우동과 짜장으로 많은 손님들의 허기를 채워준 곳이다. 주문 즉시 숙성 반죽으로 뽑아 삶는 면발은 탄력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라 새벽녘 후루룩 먹기 좋다. 멸치향이 진하게 나는 육수위에는 쑥갓과 튀김부스러기, 고춧가루를 올려내어 색감도 예쁜 것이 장점. 시원한 국물과 개운한 맛의 깍두기를 곁들이는 간단한 한 끼지만 이집의 맛을 잊지 못하고 찾는 손님들이 늘 많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03:00
- ✔가격
우동 5,000원, 짜장 5,000원, 짜장밥 5,000원
생면으로 만드는 생우동 맛집, 마포 ‘신촌즉석생우동’
매일 아침, 직접 만든 반죽으로 우동 면발을 뽑아내는 ‘신촌즉석생우동’. 무, 다시마 등 약 20여 가지 천연 재료와 특제 간장, 청양고추로 밤새 끓인 육수로 우동에 깊은 맛을 더했다. 옥수수 전분에 뜨거운 물을 넣어 만든 익반죽과 밀가루에 채수를 넣고 숙성시킨 반죽을 섞어 만든 면발은 남다른 쫄깃쫄깃함을 자랑한다. 은은하게 매콤함이 감도는 국물이 탄력적인 면발을 촉촉하게 감싸며 조화롭게 어울린다. 우동은 가장 기본적인 맛이 느껴지는 신촌우동부터 고소한 유부 우동, 얼큰한 김치우동, 시원한 오뎅우동까지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일 휴무
- ✔메뉴
신촌우동 7,000원, 오뎅우동 7,500원, 유부우동 7,500원
얼큰한 우동이 인기 만점 서울 망원동 ‘망원동즉석우동’
태양초 고춧가루와 매운 청량고추 양념으로 매우 매운 우동을 맛볼 수 있는 서울 망원동 ‘망원동즉석우동’. 매운맛을 싫어하는 사람은 다데기를 빼달라고 주문하면 덜 맵게도 주문이 가능하다. 메뉴는 어묵우동, 즉석우동, 어묵, 돈까스 뿐이다. 양념으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이 집의 우동은 기본 국물도 꽤나 칼칼한 편. 쑥갓과 유부, 어묵이 들어간 옛날식 우동으로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다. 바삭하게 튀겨낸 돈까스 또한 평범하지만 다른 곳에서는 먹기 힘든 맛으로 우동과 셋트로 먹으면 조합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22:00 / 메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즉석우동 6,000원 돈까스 10,000원
30년 넘은 인천 작전역의 터줏대감 인천 작전동 ‘원조기계우동’
바로 뽑은 우동면발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는 인천 작전동 ‘원조기계우동’. 지하철 입구 바로 앞에 있어 초역세권에 있다는 이 우동집은 한자리에서 30년 넘게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바로 즉석우동. 주문하면 기계에서 바로 면을 뽑아 삶은 후 국물을 담아내어주는데 주문부터 음식이 나오기까지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쫄깃한 면발과 진하면서 고소한 국물의 조합은 K-우동스타일의 정석을 보여준다. 또한 새벽 6시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늦은 시간 출출한 배를 달래거나 해장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06:00
- ✔가격
메밀즉석우동 7,000원 김밥 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