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 맛집 BEST5
- 은은한 카레 풍미로 더한 감칠맛, 강릉 금학동 ‘여고시절 카레떡볶이’
- 안주발 세워도 부담 없는 술 파는 분식집, 길동역 ‘튀김마트’
- 저렴하고 맛있는 즉석 떡볶이, 마포 ‘코끼리분식’
- 추억이 생각나는 맛, 부산 수영동 ‘수영팔도할매떡볶이’
- 야식으로 먹기 좋은, 경남 사천 ‘할매샌드위치’
쌀떡, 밀떡 논란 많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말랑한 떡에 매콤 달콤한 양념, 거기에 각종 토핑까지 올리면 훌륭한 요리 못지않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는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K-푸드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비슷한 재료와 레시피이지만 만드는 사람에 따라, 재료의 양에 따라 천차만별 다채로운 맛을 내는 떡볶이! 떡볶이 덕후라면 꼭 가봐야할 분식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은은한 카레 풍미로 더한 감칠맛, 강릉 금학동 ‘여고시절 카레떡볶이’
강릉 대학로에 있는 ‘여고시절 카레떡볶이’. 카레로 맛을 낸 떡볶이로 유명한 오래된 분식집이다. 카레로 양념한 굵은 떡이 들어간 ‘떡볶이’는 물엿이 많이 들어가 끈적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하다. 떡볶이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삶은 계란과 순대는 소스에 버무려 먹는 것으 추천한다. 바삭한 김말이, 오징어 등 튀김류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 ✔가격
1인분 3,500원, 만두 100원
안주발 세워도 부담 없는 술 파는 분식집, 길동역 ‘튀김마트’
저렴하게 한잔 걸치기 좋은 분식집 길동역 ‘튀김마트’. 고추장 베이스의 묵직한 떡볶이와 다양하고 바삭한 튀김, 짭짤한 김밥 등 분식 메뉴를 식사와 안주로 먹을 수 있다.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여러 개를 시켜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장도 가능하고 늦게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배고픈 술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5:00-0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볶이 3,500원 순대볶음 6,000원 야채김밥 3,000원
저렴하고 맛있는 즉석 떡볶이, 마포 ‘코끼리분식’
마포 도화동에 위치한 ‘코끼리분식’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즉석떡볶이로 유명한 곳이다. 대표 메뉴는 ‘떡볶이’로, 부드럽고 쫀쫀한 떡과 맛있게 매워서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 가격이 착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메뉴를 시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포장은 바로 가능하지만, 매장 규모가 작은 편이라 매장에서 먹고 가려면 항상 줄을 서야 하는 곳이다. 포장은 재료만 따로 포장되며, 음료수는 반입이 가능하지만 술은 반입 금지라고 하니 참고 바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월 휴무
- ✔메뉴
즉석떡볶이 2,000원, 김밥 3,500원, 참치주먹밥 4,500원
추억이 생각나는 맛, 부산 수영동 ‘수영팔도할매떡볶이’
수영구 팔도시장 입구에 있는 24시간 떡볶이집 ‘수영팔도할매떡볶이’. 1984년 이후 쉬지 않고 달려온 곳으로 오랜 시간만큼 맛에서 내공이 돋보이는 곳이다. 매콤 달콤하며 진득한 떡볶이 소스와 어우러진 두툼한 가래떡은 식감이 살아있으며 달걀을 추가하여 노른자를 소스에 비벼 먹는 방법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 ✔가격
떡볶이 3,000원, 만두 3,000원
야식으로 먹기 좋은, 경남 사천 ‘할매샌드위치’
할머니 손맛이 느껴지는 경남 사천 ‘할매샌드위치’. 정겨운 할머니가 운영하시는 분식집으로 늦은 새벽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야식을 먹기에도 안성맞춤인 분식집이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옛날 토스트. 버터에 구운 식빵에 양배추, 계란을 넣고 케챱과 마요네즈를 뿌려 주는 옛날 토스트는 별다른 재료는 없지만 할머니의 손맛이 더해져 특별히 맛있다고. 어묵을 자르지 않고 넣어 더욱 푸짐한 떡볶이와 직접 끓여주시는 짜파게티 또한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6:00-04:00 / 휴무 문의
- ✔가격
짜파게티 4,500원 우동 4,000원 국수 4,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