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집 리스트 BEST 5
- 꿈틀꿈틀 살아있는 꼼장어, ‘선창횟집’
- 단짠 매력의 장어구이, ‘양산도집’
- 부산에서 중식 먹고싶다면, ‘동화반점’
- 편안한 분위기의 술집, ‘서산댁파전’
-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야장, ‘등대할매집’
여름이 너무 더운 요즘, 조금 앞당겨서 부산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맛좋은 해산물이 가득하고 오랜 맛집이 즐비한 부산. 매번 사람들만 많은 똑같은 음식점은 가라! 봄바다 구경과 더불어 즐길만한 부산 맛집 리스트 BEST5를 소개한다.
꿈틀꿈틀 살아있는 꼼장어, ‘선창횟집’



송도 아랫길 등대방파제 인근에 위치한 ‘선창횟집’. 싱싱한 ‘자연산회’와 ‘꼼장어 구이’를 먹을 수 있다. 입에서 살살 녹아들어가는 회와 살아 있는 꼼장어를 즉석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소금구이는 말할 것도 없이 ‘어른의 참 맛’을 느끼기 좋다. 다소 그로테스크 함을 느낄 수 있지만 한 입 먹어보면 얘기가 달라지는 곳. 부산 바다 바람을 맞으며 식사하기에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 ✔메뉴
모둠회(소) 60,000원, 꼼장어 소금구이(소) 60,000원
단짠 매력의 장어구이, ‘양산도집’


엄궁동에 위치한 ‘양산도집’은 민물장어구이로 유명한 곳이다. 단짠의 매력인 간장 양념을 발라서 구워 낸 장어는 한 입 먹는 순간 그 맛에 매료되기 충분하다. 방문객 후기 중에는 ‘장어가 입에서 헤이마마 춤’이라는 감탄사가 있을 만큼 부산에서는 맛으로 인지도 높은 장어구이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 ✔메뉴
민물장어구이 28,000원
부산에서 중식 먹고싶다면, ‘동화반점’


보수동에 위치한 ‘동화반점’은 1960년에 개업하여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중식당이다. ‘유니짜장’과 ‘탕수육’이 유명하며, 인근 주민들 사이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단골집으로 여겨지고 있는 곳. 정통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기에 내공있는 중식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매달 2,4번째 화요일 휴무
- ✔메뉴
유니자장 9,500원, 짬뽕 8,000원
편안한 분위기의 술집, ‘서산댁파전’


2차가기 딱 좋은 편안한 분위기의 동네 술집 양정동 ‘서산댁파전’.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맛있는 안주로 부산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본 안주로 달콤하고 아삭한 생고구마가 나오는 것도 매력적이다. 다진 돼지고기를 위에 올려 부쳐낸 돼지김치전이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 14시간 동안 핏물을 뺀 돼지고기를 사장님이 손수 다져 생강, 마늘, 양파, 후추 등을 넣어 간을 하고 잡내를 제거해 김치전과 함께 부쳐낸다. 살짝 시큼한 김치전과 적당히 간이 된 고기와의 조합이 술안주로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7:30-새벽01: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돼지김치전 10,000원 수육 20,000원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야장, ‘등대할매집’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낭만 있는 장어 맛집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연탄불에 구워 먹는 붕장어(바닷장어)와 곰장어를 먹을 수 있는 집으로 최자로드 부산 편에 소개되었다. 삶은 고둥과 삶은 감자, 옥수수, 번데기, 바삭한 오징어 파전 등 푸짐하게 나오는 밑반찬부터 놀랍다. 깨끗하게 손질되어 나오는 장어는 그냥 구워서 소금구이로 구워 먹어도 좋고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추장 양념을 발라서 구워 먹으면 양념구이로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밑반찬과 곁들여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23: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많고 많은 만두 맛집 중 최고만 뽑았다! 인생 만두 맛집 5
- ✔가격
장어/곰장어(소) 6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