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맛집 BEST 5
- 담백한 맛이 일품인 만두, ‘깡통만두’
- 가성비 좋은 낙곱새, ‘대성식당’
- 닭매운탕의 원조는 여기, ‘오죽이네’
- 집밥의 따끈함이 그리울 때, 낙원상가 ‘일미식당’
- 테라스에서 먹는 국밥 맛, 삼청동 ‘청국장밥’
짙은 노포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종로 맛집’. 오랜 역사만큼이나 오랜 맛집도 많아 노포부터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하게 밀집되어 있다. 골목 사이사이 맛집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곳, 맛있는 음식과 함께 술 한 잔을 곁들일 수 있는 낮술의 메카를 찾는다면! 속을 풀어주고 다시 취하게 만들어 버린다는 서울 종로 맛집 BEST 5를 알아보자.
담백한 맛이 일품인 만두, ‘깡통만두’



헌법재판소 바로 앞 쪽에 위치한 ‘깡통만두’는 속이 꽉 찬 만두전골이 인기가 있는 곳이다. 깊고 진한 국물과 육즙이 풍부한 만두의 조합은 뜨끈하고 든든하게 속을 채워준다. 전체적으로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것이 특징.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도 별미 중의 별미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일요일 휴무
- ✔메뉴
칼만두 11,000원, 조랑떡만둣국 12,000원
가성비 좋은 낙곱새, ‘대성식당’


세운상가 인근에 위치한 추억의 먹자골목 원조 식당으로 알려진 ‘대성식당’. 1984년도에 오픈해 꾸준히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며 다양한 매체에 소개 되었을 정도로 인지도 높은 곳이다.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푸짐한 구성까지! 칼칼한 국물 한 입이면 저절로 술을 찾게 된다는 마성의 낙곱새를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일요일 휴무
- ✔메뉴
낙곱새 11,000원
닭매운탕의 원조는 여기, ‘오죽이네’


종로 포차거리에 위치한 ‘오죽이네’. 야채 가득 올라간 ‘닭매운탕’이 인기 있는 곳이다. 미리 익힌 닭고기에 빨간 육수를 넣어서 나오는데 끓일수록 진국을 맛볼 수 있다. 다진 마늘을 넣어서 감칠맛이 일품이며, 닭고기는 야들야들해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칼칼한 국물은 속을 풀어주기도 하고 든든한 술 안주가 되기도 하니, 술꾼들이 좋아하는 곳으로 꼽힌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토요일 12:00 – 22:00 일요일 휴무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외국인들도 즐겨찾는 맛의 천국 광장시장 맛집 BEST5
- ✔메뉴
닭매운탕 (소) 30,000원, 쭈꾸미/쭈삼겹 (중) 37,000원
집밥의 따끈함이 그리울 때, 낙원상가 ‘일미식당’


집 밥 같은 따듯한 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낙원상가 ‘일미식당’. 밥이 맛있는 식당으로도 유명한데 하루에 총 세번 밥을 하고 오래 보관하면 맛이 덜하기 때문에 큰 밥통에 밥을 짓지만 반 이상은 하지 않는다고. 정갈한 6가지 기본찬과 함께 나오는 청국장찌개 백반은 이 집의 대표메뉴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이기도 하다. 청국장 특유의 쿰쿰한 냄새로 제대로 된 청국장의 자태를 뽐낸다. 안에 들어간 콩과 건더기도 넉넉하게 들어가있다. 푹 끓여 모든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청국장은 집 밥을 먹는 느낌이다.
- ✔위치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428 낙원상가 지하B1 148호
- ✔영업시간
월~토 11:00-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청국장찌개 백반 1인 10,000원
테라스에서 먹는 국밥 맛, 삼청동 ‘청국장밥’


비빔밥과 함께 청국장을 즐길 수 있는 종로 ‘청국장밥’.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청국장이 주 된 메뉴로 코다리와 돼지불고기 등을 청국장과 함께 먹을 수 있다. 청국장을 주문하면 4가지 기본찬과 비빔밥의 재료들인 무생채, 콩나물, 시래기나물, 부추, 김가루가 함께 나와 취향껏 밥에 넣어 비벼먹으면 된다. 모든 음식은 간이 슴슴한것이 매력. 청국장에는 콩이 알차게 들어가있고 간에 세지않아 건강한 밥상을 받는 것 같다. 청국장 특유의 쿰쿰한 냄새도 별로 나지않아 청국장을 잘 못먹는 사람도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10:00-21:00
- ✔가격
청국장밥 10,000원 청국장 코다리정식 17,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