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토마키 맛집 BEST 4
- 감성적인 데이트 장소, ‘진도켄 신사점’
- 기다림도 즐거운 큼직한 후토마키, ‘진작’
- 아보카도가 들어가 부드러운 매력이 있는, ‘반슈’
- 후토마키 말고도 다 맛있는 곳, ‘이자카야 키’
요즘 ‘이자카야’나 ‘스시 오마카세’에서 많이 나오고있는 고급 사시미 요리인 ‘후토마키’. 모양이 김밥과 비슷해서 김밥으로 오해받기도 하지만 김밥과는 조리법부터 다르고 후토마키는 ‘커다랗게 말아내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을 만큼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보통 셰프가 원하는 대로 그날의 신선한 횟감들과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며 말았을 때에 한 손에 잡히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대왕 김초밥’이라고도 불린다. 김밥보다 ‘초밥’ 에 가까운 후토마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후회없는 맛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는 후토마키 맛집 5를 소개한다.
감성적인 데이트 장소, ‘진도켄 신사점’



퀄리티 좋은 ‘모둠 사시미’로 유명한 ‘진도켄 이자카야’.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과 주류를 즐길 수 있다. 이 곳만의 이색 메뉴들도 있고 방문하면 꼭 주문한다는 ‘후토마키’는 연어, 새우튀김, 오이 등의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 있어서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밥 대신 회가 들어간 ‘이소베마끼’ 또한 별미 중의 별미.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30 – 24:00 월요일 휴무
- ✔메뉴
모둠사시미 49,000원, 후토마키 31,000원
기다림도 즐거운 큼직한 후토마키, ‘진작’



하이엔드 요리의 대명사인 ‘후토마키’를 시그니처로 내세운 ‘진작’. 아나고, 새우튀김, 우엉 등의 신선한 재료 7가지에 참치 오도로와 주도로, 다시마끼로 재해석하여 내었다. 한 입 맛을 보면 “기다림이 즐겁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먹는 묘미가 있다. 또다른 베스트 메뉴인 ‘대창덮밥’ 도 매콤 달콤한 소스가 인상적이며, 새콤한 양파 절임과 생 와사비를 함께 먹으면 조화가 뛰어나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일본까지 가지않아도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 서울 장어덮밥 맛집 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 ✔메뉴
진작후토마키 16,900원, 대창덮밥 15,900원
아보카도가 들어가 부드러운 매력이 있는, ‘반슈’


롯데캐슬아이비 지하 1층에 위치한 ‘반슈’는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이다. 메인 메뉴는 ‘관서식 나베우동 정식’ 과 ‘후토마키 정식’ 이 있으며 사이드로는 ‘복튀김’, ‘감자 사라다와 삼치 소금구이’ 등이 있다. 후토마키에는 아보카도가 들어 있어서 부드러운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교쿠’가 크게 들어 있어서 달큰하면서도 중독적이다.
-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86 롯데캐슬아이비 지하1층 B139호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4:00 – 17:30
- ✔메뉴
반슈 후토마끼(시그니처) 16,500원 게살 후토마끼 13,000원
후토마키 말고도 다 맛있는 곳, ‘이자카야 키’



아늑한 이자카야 술집을 찾는다면 방문하기 좋은 ‘이자카야 키’. 큼지막한 ‘후토마키’ 와 비주얼이 예술인 ‘모둠회’가 인기다. 횟감은 전체적으로 싱싱하고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가 되어 있으며, 일반 횟집에서 느껴보지 못하는 감성까지 느낄 수 있다. 한 입 먹으면 ‘전 메뉴’ 다 시켜보고 싶은 욕심이 드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0 – 새벽 01:00 일요일 휴무
- ✔메뉴
후토마키 10pcs 30,000원 프리미엄 모둠 사시미 (1인) 2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