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매운탕 맛집 BEST 5
- 광장시장의 오랜 터줏대감, ‘은성횟집’
- 허영만도 반하고 간 맛, ‘청솔가든’
- 어부가 직접 잡아올린 싱싱함으로 승부! ‘메기일번지’
- 시원한 국물맛이 예술 그 자체, ‘벌말매운탕’
- 참게 들어가 고소하고 시원한, ‘칠갑산골’
갈수록 생선 먹을 일이 줄어드는 현대인의 보양식으로 매운탕만한 것이 없다. 얼큰한 국물에 통통하게 살이 오른 생선을 넣어 끓인 매운탕은 술 안주로도, 밥 반찬으로도 제격. 한 입 넣자마자 크~ 소리 절로 나오는 시원한 전국구 매운탕 맛집 5곳을 소개한다.
광장시장의 오랜 터줏대감, ‘은성횟집’


오직 대구 매운탕을 단일메뉴로 판매하는 ‘은성횟집’. 이름은 횟집이지만 단일메뉴로 대구 매운탕만을 판매할 만큼 매운탕에 자신이 있다. 기본찬도 김치와 오징어젓갈 두가지로 단촐하지만 매운탕과 함께 라면 전혀 아쉽지 않다. 향긋한 미나리가 올라가 입맛을 돋구고 알과 고니가 넉넉히 들어가 있어 푸짐하다. 민물새우가 들어간 국물은 시원하고 감칠맛이 넘친다. 살이 알차게 들어찬 대구는 살을 발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끓이면 끓일수록 진국이 우러나와 점점 더 맛있어진다. 속 풀이에 제격인 대구 매운탕이지만 먹다 보면 소주를 술술 부르는 건 어쩔 수 없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불판 위에서 바다의 싱싱함이 지글지글! 조개구이 맛집5
- ▲위치
- ▲영업시간
10:00-22:00
- ▲가격
대구매운탕(2인분) 30,000원
허영만도 반하고 간 맛, ‘청솔가든’


곡성 보성강이 내려다보이는 강가에 자리잡은 민물고기 요리 전문점 ‘청솔가든’. 섬진강과 보성강에서 잡은 은어와 참게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참게탕은 참게와 된장, 시레기, 들깻가루가 어우러져 진하고 구수한 맛을 낸다. 참게는 크진 않지만 속이 알차고 씹을수록 고소하고 단맛이 난다. 일일 한정판매로 예약을 해야만 먹을 수 있는 참게수제비는 자연산 참게를 절구에 곱게 빻고 미리 빼놓은 참게알과 함께 잘 섞어 끓여내 비린맛 없이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11:30-19:0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 라스트오더 18:00)
- ▲가격
참게탕(소~대) 45,000원~65,000원 참게수제비 17,000원
어부가 직접 잡아올린 싱싱함으로 승부! ‘메기일번지’


직접 기른 채소와 임진강 군남댐에서 어부가 직접 잡은 메기를 쓰는 일산 ‘메기일번지’. 손 맛 좋은 주인이 직접 만드는 반찬은 날마다 종류는 조금씩 다르지만 늘 똑같이 맛있다. 보리새우가 가득 들어가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메기 매운탕은 바글바글 끓으면 일단 채소를 건지고 메기는 더 끓여 먹는게 팁. 채소는 많이 익으면 맛이 없고 메기는 설 익으면 맛이 덜하기 때문이다. 살짝 익어 아삭아삭한 채소를 먼저 건져 먹고 푹 익은 통통한 메기마저 건져 먹으면 수제비를 넣어 먹는다. 수제비는 무한리필. 바쁘지 않으면 사장님이 직접 수제비를 떼서 넣어 주신다.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넣어 먹는 수제비는 완벽한 마무리로 손색이없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30-21:00 (라스트오더 20:00) /주말 및 공휴일 11:00-20:30 / 매달 2,4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메기 매운탕(2인) 36,000원 코다리찜(1인분) 12,000원
시원한 국물맛이 예술 그 자체, ‘벌말매운탕’


수도권 민물매운탕 탑티어 중 하나라는 인천 ‘벌말매운탕’. 얼큰하고 진한 국물을 한번 맛보면 주당들은 소주 생각을 참기 힘든 맛집이란다. 메기매운탕을 전문으로 빠가사리매운탕과 참게가 함께 들어간 매운탕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메기의 담백한 살과 끓일수록 진해지는 국물의 밸런스가 완벽하다. 참게를 추가하면 참게에서 국물에 우러나오는 달큰함도 일품이다. 손으로 떼어 넣어 끓여 먹는 수제비와 얼큰한 국물에 넣어 끓여먹는 라면사리도 별미로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20-21:30 (라스트오더 20:30)
- ▲가격
메기매운탕(소) 45,000원 빠가사리 매운탕(소) 50,000원
참게 들어가 고소하고 시원한, ‘칠갑산골’


백년가게인 ‘칠갑산골’은 칠갑산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대규모 식당으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인 참게매운탕은 참게와 칼칼한 양념장이 만나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특징이며, 정갈하고 깔끔한 반찬과 참게장을 같이 곁들인다면 제대로 된 밥도둑을 만나 게 되는 곳이다. 토종닭볶음탕도 별미이니 한 번 방문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 ▲메뉴
참게매운탕(대) 70,000원, 산채정식(산골정식) 16,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