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맛집 BEST5
- 깊은 맛이 일품인 라멘을 만날 수 있는, ‘리유라멘’
- 평양냉면 마니아라면 꼭 가봐야 할, ‘정인면옥’
- 분위기에 취하고 맛에 반하는, ‘알콜로’
-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 많은, ‘광명소고기순대국’
- 하루 수천 명이 찾는다는 전설의 맛집, ‘더쉐프한식뷔페’
광명은 구석구석 숨어있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곳이다. 2000년에 개통된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으로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이동 편리성도 증대해 지역 주민들뿐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맛집을 찾아 찾는 곳이다. 그만큼 맛집이 많은 광명에서 꼭 가야할 맛집 5곳을 소개한다.
깊은 맛이 일품인 라멘을 만날 수 있는, ‘리유라멘’


광명시청 정문 맞은편에 위치한 리유라멘은 광명에서 라멘 맛집으로 이미 광명 주민들에게 유명한 곳이다. 오픈키친 형태로 되어있어 라멘 만드는 과정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맑은 닭 육수와 조개 육수가 어우러진 시오라멘과 닭 육수 베이스의 소유라멘이 대표 메뉴이며 담백한 국물이 일품이다. 식자제를 수입해서 대충 만들어 팔지 않고 직접 육수를 내고 요리하는 라멘집인 리유라멘. 다만 내부가 좁아 피크 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있으니 참고 할 것.
- ▲위치
- ▲영업시간
11:30-20:30
- ▲메뉴
리유라멘 9,500원, 마제소바 10,000원
평양냉면 마니아라면 꼭 가봐야 할, ‘정인면옥’


평양냉면 매니아라면 익숙한 이름의 정인면옥. 여의도에도 있는 정인면옥의 본점은 바로 광명점이다. 1972년 광명 시장 인근에서 먼저 영업을 시작했고 이후 여의도로 확장 이전을 한곳이다. 여의도와 비교했을 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평양냉면을 즐길 수 있어 1만 원이 훌쩍 넘는 냉면 가격이 부담스러울 때 찾으면 좋은 곳이다. 녹두전 또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 ▲위치
- ▲영업시간
11:30-21:00
- ▲메뉴
물냉면 12,000원, 비빔냉면 12,000원
분위기에 취하고 맛에 반하는, ‘알콜로’


광명사거리 먹자골목에 위치한 알콜로는 내부가 콘크리트 구조물로 된 힙한 감성의 작은 술집이다. 메인 메뉴는 감바스와 파스타로 1차로 와도 좋고 이 외에도 가벼운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2차 하러 오기도 좋은 술집이다. 맥주와 감바스, 바게트 빵이 나오는 세트메뉴부터 단품 메뉴, 칵테일 및 샹그리아 등의 여심 저격 메뉴가 많아 커플들이 데이트코스로도 많이들 찾는 곳. 시끄러운 대형 술집이 꺼려진다면 광명사거리의 작은 힙한 술집, 알콜로로 향하자.
- ▲위치
- ▲영업시간
18:00-01:00
- ▲메뉴
감바스 알 아히요 22,800원 / 바지락국물파스탕 22,800원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 많은, ‘광명소고기순대국’


북한 출신의 사장님이 본인의 고생스러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운 사람들이 배고프지 않았으면 하는 신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순대국을 판매하다는 광명 ‘광명소고기순대국’. 일반 순대국도 오천 원으로 저렴하지만 학생들에게는 그보다 저렴한 3,9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김치를 제외한 모든 재료가 국내산으로 소뼈를 우려낸 육수에 부드러운 소고기와 쫄깃한 찹쌀순대와 야채순대가 들어가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일 10:00-24:00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꼭꼭 숨어도 세상사람 다 안다는 간판 없는 맛집 5
- ▲가격
순대국(학생) 5,000원 순대국(보통) 8,000원
하루 수천 명이 찾는다는 전설의 맛집, ‘더쉐프한식뷔페’

‘더쉐프한식뷔페’는 반찬 퀄리티가 뛰어난 한식 뷔페로 알려져 있다. 쉐프님들이 각각의 음식을 맡아서 전문적으로 조리를 해주시기에 맛과 퀄리티가 뛰어나다. 반찬 가짓수도 다양하고 무한으로 먹을 수 있지만, 한강라면과 토스트, 시리얼, 샐러드 등이 있어서 원하는대로 맛볼 수 있다. 이렇게 다채로운 구성임에도 7,000원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10 – 20:00
- ▲메뉴
1인 7,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