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멘 맛집 BEST5
- 독특한 바질 국물로 눈과 입을 사로잡는 미도리카메 라멘, 합정 ‘잇텐고’
- 한옥길 사이에서 만나는 정통 일본의 맛, 안국 ‘도마 유즈라멘’
- 일본식 감성 가득한 중화 소바 전문 라멘집, 합정 ‘세상끝의라멘’
- 진하고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인 일본 라멘 맛집, 명동 ‘멘텐’
- 느끼함 없이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라멘, 상수동 ‘라멘트럭’
봄은 왔건만 여전히 아침 저녁으로 꽤 쌀쌀하다. 이럴 때면 유독 뜨끈한 국물이 당기기 마련.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진짜 일본식 라멘을 맛보려면 도쿄나 오사카, 긴자 같은 현지를 찾아야 했지만, 이제는 서울에서도 현지 느낌 물씬 나는 정통 라멘을 맛볼 수 있게 됐다. 진한 육수, 쫄깃한 면발,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하는 라멘 맛집이 곳곳에 생기며 라멘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 속 작은 일본, 제대로 된 일본식 라멘을 선보이는 라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독특한 바질 국물로 눈과 입을 사로잡는 미도리카메 라멘, 합정 ‘잇텐고’


합정역 8번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잇텐고는 영화 심야식당을 연상케 하는 다찌식 구조의 작은 라멘집이다. 내부가 작아 점심, 저녁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잇텐고의 대표가 일했던 일본 현지 라멘 가게의 바질 라멘을 그대로 가져온 미도리 카메는 잇텐고의 시그니쳐 메뉴. 돈코츠 라멘 특유의 느끼함은 없애고 개운한 맛을 전해준다. 당일 준비한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
- ▲위치
- ▲영업시간
11:30-21:30
- ▲메뉴
미도리카메 12,000원 키츠네 9,000원
한옥길 사이에서 만나는 정통 일본의 맛, 안국 ‘도마 유즈라멘’


서울역에 이어 안국에 2호점까지 낸 유즈라멘은 골목안에 위치하고 있지만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찾아가는 맛집이다. 라멘 자체도 맛있지만 라멘의 유자향이 매력적인 곳. 소금라멘, 간장라멘, 매운라멘 등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맛볼 수 있으며 라멘은 짜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입맛에 담백하게 잘 맞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11:30-21: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메뉴
유즈시오(소금)라멘 12,000원 유즈쇼유(간장)라멘 12,000원
일본식 감성 가득한 중화 소바 전문 라멘집, 합정 ‘세상끝의라멘’


합정역 2번출구 근처에 위치한 곳에 일명 세끝라 라고 불리우는 세상 끝의 라멘 이라는 라멘 맛집이 자리잡고 있다. 일본풍 중화 소바 전문점으로 진한 닭 육수와 해산물 육수를 블렌딩한 중화 소바 첫라멘과 진한 간장과 닭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블랙 라멘 끝라멘을 대표적으로 전개하는 곳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분위기도 아늑한 곳으로 역에서도 가까워 언제든 부담없이 방문해 가볍게 라멘 한 그릇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11:3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메뉴
첫라멘R 9,500원 / 끝라멘L 12,5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곳곳이 맛집으로 가득한 도시, 대구 맛집 BEST 5
진하고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인 일본 라멘 맛집, 명동 ‘멘텐’


1인 셰프가 제대로 만드는 라멘 맛집 ‘멘텐’. 메뉴는 탄탄멘과 쇼유라멘 단 두 종류로 1인 셰프가 혼자 모든 공정을 담당하기 때문에 한정수량으로만 맛볼 수 있다. 닭 육수로 맛을 낸 라멘은 깔끔함과 감칠맛을 균형 있게 잡아내고 재료 하나하나의 조리 상태가 흘륭하다. 단, 웨이팅이 길고 회전율이 빠르지 않아 어플로 원격 줄 서기를 하더라도 긴 웨이팅이 필수라니 참고할 것.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40-19::30 (브레이크타임 14:30-17:40 / 라스트오더 14:00, 19:00) / 매주 일요일, 매월 첫번째&세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고소한맛라면 12,500원
느끼함 없이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라멘, 상수동 ‘라멘트럭’


10시간 이상 끓인 돈 사골 육수와 닭 육수를 섞어 깔끔하고 담백한 육수의 라멘 맛집 상수동 ‘라멘트럭’. 짜지 않고 적절한 간과 느끼하지 않은 깔끔한 국물로 속이 편한 라멘을 맛볼 수 있다. 라멘에 들어가는 면은 두 가지의 밀가루를 섞어 자가제면하는데 탄력 있고 탱탱한 식감이 일품. 인기 메뉴는 차슈멘으로 특제 간장소스에 장시간 삶아 두툼하게 썰어 강한 불로 직화하여 고기의 풍미를 충분히 살린 차슈를 가득 올려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라멘에 들어가는 계란도 반숙으로 삶아 비법 소스에 3일간 담가 노른자까지 서서히 달큰한 간장 맛이 배어들어 그냥 먹어도 맛이 좋지만 육수에 담가 먹으면 따뜻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라스트오더 21:00)
- ▲가격
라멘 10,000원 차슈멘 14,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