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맛집 BEST5
- 천 원 한 장으로 즐기는 멸치국수 한 그릇, 아산 ‘천원국수 순천향대점’
- 60년 내공 담긴 우거지 해장국의 깊은 맛, 종로 ‘소문난집’
- 만 원대에 즐기는 신선한 모둠회 한 접시, 광장시장 ‘전라도횟집’
- 가격은 착하지만 푸짐한 인심 가득한 집, 부산 ‘반송 인화칼국수’
- 착한 가격 맛집 대상을 받은 진정한 가성비 맛집, 인천 ‘착한식당’
물가가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요즘, 간단한 간식조차도 지갑을 열기 전 한 번 더 고민하게 만든다. 만 원 한 장으로는 제대로 된 한 끼는커녕 커피 두 잔 사기도 빠듯한 현실. 하지만 이런 시기에도 든든한 한 끼를 저렴하게 챙길 수 있는 고마운 가성비 맛집들이 있다. 맛, 양, 가격 삼박자를 고루 갖춘 착한 식당들 덕분에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느낌. 널리 널리 알려 모두가 함께 누렸으면 하는 마음으로, 가성비 최고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천 원 한 장으로 즐기는 멸치국수 한 그릇, 아산 ‘천원국수 순천향대점’


집 밥 같은 정겨운 맛으로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산 ‘천원국수 순천향대점’. 식당을 열 때부터 유지해온 천 원이라는 가격으로 깊은 풍미의 멸치국수를 즐길 수 있다. 깊은 풍미의 비결은 바로 멸치. 해남에서 가져온 멸치를 이용해 우리는 육수로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분식을 포함한 다른 식사 메뉴들도 3~4천 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 해결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멸치국수 1,000원 주먹밥 3,000원
60년 내공 담긴 우거지 해장국의 깊은 맛, 종로 ‘소문난집’


고 송해 님이 즐겨 방문하셨던 곳으로 유명한 종로 ‘소문난집’. 우거지로 끓인 해장국을 2,5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메뉴도 우거지 해장국 하나로 따로 주문할 필요도 없이 자리에 앉으면 인원수 대로 해장국과 밥이 나온다. 기본 찬으로는 새콤한 깍두기와 소금, 고춧가루로 취향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된다. 우거지 해장국은 기본을 지킨 깔끔한 맛을 자랑하고 작게 들어간 두부도 담백함을 더해준다.
- ▲위치
- ▲영업시간
04:20-21:30
- ▲가격
우거지해장국 3,000원, 소주 3,000원
만 원대에 즐기는 신선한 모둠회 한 접시, 광장시장 ‘전라도횟집’


신선함이 살아있는 모듬회를 단돈 만 원에 즐길 수 있는 광장시장 ‘전라도횟집’. 문어, 소라, 붕장어, 광어, 연어, 멍게 등 다양한 종류의 회를 취향껏 골라 맛볼 수 있다. 숙련된 솜씨로 썰어 낸 두꺼운 숙성회는 특유의 쫄깃함이 살아있어 씹는 식감도 일품이다. 기본으로 나오는 쌈 채소와 간장, 와사비, 초고추장은 리필도 가능하다. 시장 안에 있는 가게의 특성상 다른 점포에서 사 온 음식도 같이 두고 먹을 수 있다니 마음에 드는 안주를 골라 회와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 ▲위치
- ▲영업시간
12:00-22:00 /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모듬회1인 15,000원, 모듬회 2인분 25,000원
가격은 착하지만 푸짐한 인심 가득한 집, 부산 ‘반송 인화칼국수’


푸짐한 칼국수를 단돈 3,000원에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 부산 ‘인화칼국수’. 깔끔한 국물과 적당히 탱글 하면서 부드러운 면발은 3,000원이라는 가격이 무색하게 맛이 훌륭하고 부추와 김가루 고명이 올라가 더욱 감칠맛을 살렸다. 칼국수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면 한 줄에 2,000원인 김밥을 시켜 함께 먹어볼 것. 든든함은 물론이고 그 조화로운 맛에 한 번 더 감탄하게 될 것이다.
- ▲위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김이 모락모락~ 뜨끈하고 짭짤한 국물이 시원한, 우동 맛집 5
- ▲영업시간
매일 09:30-20:00 (라스트오더 19:30)
- ▲가격
칼국수 3,000원 매운칼국수 3,000원 칼수제비 5,000원
착한 가격 맛집 대상을 받은 진정한 가성비 맛집, 인천 ‘착한식당’


2016년 주최한 제2회 착한 가격 전국 1위로 행정자치부 장관 대상을 수상한 경력의 인천 ‘착한식당’. 살이 꽉 찬 간장게장 정식을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연평도에서 매일 신선한 꽃게를 직송해 30년 전통 비법으로 숙성된 오디 효소로 게장을 담근다. 껍질이 연하고 살이 꽉 들어찬 간장게장은 많이 짜지 않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정식을 주문하면 생선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24시간 영업 / 일요일 22시까지
- ▲가격
오디간장게장정식 9,900원 오디양념게장정식 10,900원 게살비빔밥 12,9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