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면 맛집 BEST5
- 한가인도 단골이라는 이색적인 쫄면의 맛, 은평 ‘통나무집떡볶이쫄면’
- 쫄면에 진심인 엄마가 만드는 요리, 신림 ‘엄마가’
- 떡갈비와 쫄면의 환상호흡, 서촌 ‘서촌북촌’
- 다진 양파를 숙성시켜 만든 진한 양념장, 망우동 ‘맑은샘’
- 입맛 돋워주는 매콤새콤한 양념, 정읍 수성동 ‘보안식당’
‘쫄면’의 매콤달콤한 양념장은 사라져 가는 입맛도 살려줄 만큼, 묘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붉은 양념에 어우러진 탱글탱글한 면발과 아삭아삭한 채소들이 어우러지며 입안 가득 풍성한 식감을 선사한다. 쫄면은 그냥 먹는것도 맛있지만, 김밥, 만두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곁들여 먹는 방법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국에는 다양한 재료와 손맛을 더해 개성 넘치는 맛을 뽐내는 쫄면 맛집들이 구석구석 자리 잡고 있다. 식신에 소개하는 쫄면 맛집 투어를 떠나보자!
한가인도 단골이라는 이색적인 쫄면의 맛, 은평 ‘통나무집떡볶이쫄면’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추억의 분식집. 메뉴는 떡볶이와 쫄면 단 두개. 저렴한 가격만큼 양이 조금 적은편이라 보통 쫄면과 떡볶이를 모두 주문한다. 이곳의 쫄면은 다른곳에선 맛보지 못한 토마토베이스의 양념인데 맵지 않고 달달한 맛이 특징. 냄비째 나오는 떡볶이는 국물이 자작한 스타일로 쫄면이 조금 들어있다. 텁텁하지 않은 감칠맛있는 양념의 쫄볶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18:00
- ✔가격
쫄면 2,000원, 떡볶이 2,000원
쫄면에 진심인 엄마가 만드는 요리, 신림 ‘엄마가’
입맛 없을 때 방문하면 좋은 신림의 쫄면 전문점. 사과, 배, 파인애플, 레몬, 양파 등 과일과 야채를 넣어 만든 양념장에 최초로 쫄면 면발을 만든 곳으로 유명한 광신제면의 면을 사용한다. 쫄면과 함께 달짝지근한 양념의 소고기가 나오는 ‘팔도육면’과 기름에 살짝 구운 만두피에 매콤한 양념에 버무린 각종 야채를 싸먹는 ‘야채비빔만두’이 인기가 많다.
- ✔위치
- ✔영업시간
일-목 11:00-21:00, 금 11:00-18:00 토 휴무
- ✔가격
팔도육면 8,000원, 야채비빔만두 6,500원, 일반쫄면 5,500원
떡갈비와 쫄면의 환상호흡, 서촌 ‘서촌북촌’
서촌에 위치한 소담한 분식집. 수제로 만드는 쫄면과 떡갈비를 맛볼 수 있다. 입구에서 쉴새없이 떡갈비를 굽는 모습과 냄새에 이끌려 줄을 설 수밖에 없는 곳. 대표메뉴인 ‘쫄떡정식’은 비벼서 나오는 쫄면에 떡갈비 한 덩이가 들어있다. 달큰하면서도 적당히 매콤한 쫄면 양념맛은 다른곳에서 맛보지 못한 수제 양념 느낌이다. 여기에 육즙 가득 품은 떡갈비를 곁들이면, 쫄면과 떡갈비 두 맛이 어우러지는 조합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40-20:00 화요일 휴무
- ✔가격
쫄튀정식 11,000원, 쫄떡정식 10,000원, 쫄면 8000원
다진 양파를 숙성시켜 만든 진한 양념장, 망우동 ‘맑은샘’
망우동 혜원여고 후문에서 20년 이상 운영중인 ‘맑은샘’. 이곳은 한결같은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단골손님들로 북적인다. 이곳 ‘쫄면’의 양념장은 다진 양파를 넣고 만들어 달짝지근하며 묽은 것이 특징이다. 숙성된 양념장은 맵지 않고 감칠맛이 좋다. 군만두를 시켜 곁들여 먹으면 맛이 배가된다. 주문 후 음식을 받을 때 결제하니 참고.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19:00
- ✔가격
쫄면 4,000원, 떡볶이 2,500원, 라면 2,500원
입맛 돋워주는 매콤새콤한 양념, 정읍 수성동 ‘보안식당’
정읍시에서 지정한 면 맛집 ‘보안식당’. 가성비가 훌륭한 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손칼국수, 팥칼국수, 비빔쫄면, 냉콩국수 네 가지가 메뉴의 전부다. 쫄깃한 0.8mm 초 극세사 면발에 식초가 들어가지 않아 매콤 달콤한 맛이 일품인 ‘비빔쫄면’과 구수한 팥 향이 진한 ‘팥칼국수’가 인기 메뉴. 계절마다 판매하지 않는 메뉴가 있으므로 전화 확인 후 방문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19:00, 토 11:00 – 14:50 일 휴무
- ✔가격
비빔쫄면 8,000원, 손칼국수 7,000원, 팥칼국수 8,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