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구이 맛집 BEST5
- 통통하고 탱탱하기까지한 대하구이 ‘만정수산’
- 오동통한 대하구이를 즐기고 싶다면 ‘만중이네회수산’
- 시원한 바다뷰와 함께 당진 ‘선창횟집’
- 인천 여행 코스로 빠지지 않는 ‘소래포구 어시장’
- 탁 트인 뷰가 멋진 대부도 ‘정일수산’
‘대하축제’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싱싱한 ‘대하구이’를 맛볼 수 있다. 2024년, 곳곳에서 대하 축제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데~ 올해 서해안 대하 출하량이 늘어서 다른 때보다 저렴하고 싱싱하게 즐길 수 있다니, 관광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수 있는 대하를 맛보고 싶다면 9월! 서해안 대하맛집으로 향해보자.
통통하고 탱탱하기까지한 대하구이 ‘만정수산’
‘만정수산’은 영종도에 위치해 있어서 서울 근교 여행지로 방문하기 좋다. 외진 곳에 위치해 있음에도 사람이 많을 정도로 ‘대하구이’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곳. 메뉴는 대하구이, 튀김, 라면, 칼국수가 끝일 정도로 단촐한 메뉴 구성이지만, 맛은 단촐하지 않으니 방문하기 전에 고무줄 바지 착용하는 건 필수!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 ✔메뉴
새우구이 48,000원
오동통한 대하구이를 즐기고 싶다면 ‘만중이네회수산’
남당항 인근에 자리를 잡은 ‘만중이네회수산’은 푸짐한 밑반찬으로 인기가 많다. 손바닥 사이즈의 어마어마한 대하를 맛볼 수 있어서 대하 매니아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가을의 최고 별미인 ‘대하 요리’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 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 ✔메뉴
대하소금구이 – 변동
시원한 바다뷰와 함께 당진 ‘선창횟집’
가을에는 시원한 날씨의 야외가 인기가 많은데 ‘선창횟집’이 제대로 된 야외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바다 바로 앞에서 오션 뷰를 보면서 싱싱한 ‘대하’를 맛볼 수 있기에 요즘 시기에 인기가 많다. 실내에서도 탁 트인 경치를 만나볼 수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 ✔메뉴
대하 – 싯가
인천 여행 코스로 빠지지 않는 ‘소래포구 어시장’
인천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먹기 좋은 ‘소래포구 어시장’은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곳이다. 새우젓의 성지로 인정받고 있는 소래포구인 만큼, 새우와 관련해선 수준급의 퀄리티를 느낄 수 있다. 오는 10월 1일에 개최되는 소래포구 축제에서는 ‘대하맨손잡기’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저렴한 가격에 ‘대하구이’를 맛볼 수 있기에 어시장 특유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한다.
- ✔위치
인천 남동구 소래역로 12
- ✔영업시간
매일 07:00 – 새벽 01:00
- ✔메뉴
대하 – 싯가
탁 트인 뷰가 멋진 대부도 ‘정일수산’
살이 오를대로 올라, 뚠뚠한 ‘대하구이’를 맛볼 수 있는 ‘정일수산’. 소금 이불 위에서 붉게 익어가는 모습은 보기만해도 식욕을 자극한다. 살아 있는 생물을 바로 구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신선함은 덤! 야외 테라스에서 여유롭게 만조까지 볼 수 있으니 제대로 서해안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 대하 제철에만 운영
- ✔메뉴
왕새우 소금구이 (1kg) 43,000원, 새우라면 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