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맛집 BEST5
- 제철 맞은 매콤 칼칼 장치찜, 강릉 ‘월성식당’
- 구수하고 시원한 맛의 생 가자미찌개, 울산 중구 ‘밀양시골밥상’
- 건강한 맛의 순두부전골, 강릉 ‘9남매두부집’
- 쫄깃한 소라와 감자가 들어간 장칼국수, 속초 ‘왕박골식당’
- 오랫동안 인기 있는 돼지국밥 맛집, 울산 ‘하동식당’
강원도 고성을 시작으로 속초, 강릉, 동해, 울진, 포항까지 이어지는 피시로드에서는 제철 생선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항구마다 제철을 맞은 생선들이 쏟아져 내려오면, 상인과 식당 사장님의 발길도 바빠진다. 볕 좋은 날이면 코를 꿰어 걸어놓은 생선의 비릿한 향기가 동네를 감싸고, 골목 어귀마다 오늘 누군가의 식탁에 오를 생선을 무심히 손질하는 모습도 보기 어렵지 않다. 겨울 생선들은 살이 통통하게 올라 구워 먹어도, 찌개에 넣어 먹어도 맛있다. 생선 기름이 뜨거운 온도를 만나 흘러넘치니 감칠맛도 폭발한다. 같은 생선을 다른 계절에 먹어보면 점도나 맛이 확연히 다른 것을 보면 제철 음식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다. 이 계절을 놓치면 말짱 도루묵이 되는 셈. 오늘은 동해안 맛집 BEST5를 알아보자.
제철 맞은 매콤 칼칼 장치찜, 강릉 ‘월성식당’
장치는 동해에서 주로 먹는 생선으로 제철 겨울을 맞아 맛이 올랐다. 강릉에서는 주로 매콤 칼칼한 양념을 넣어 찜으로 즐기는데, 월성식당의 장치찜이 가장 유명하다. 이곳은 아주 칼칼한 양념이 특징인데 장치의 살이 담백한 편이라 잘 어우러진다. 가시가 단순하고 적어 살살 발라내 먹기 좋고 주먹만 한 큰 감자도 몇 덩이 들어있어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매콤한 양념에 밥을 슥슥 비벼 먹으면 속초에 또 와야 할 이유가 생긴다.
- ✔위치
- ✔영업시간
09:0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 ✔가격
장치찜 (대) 48,000원, (중) 36,000원, (소) 24,000원
구수하고 시원한 맛의 생 가자미찌개, 울산 중구 ‘밀양시골밥상’
울산 앞바다에서 많이 잡히는 신선한 가자미로 끓이는 매운탕! 시원하고 구수하면서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약 15가지 내외의 밑반찬은 수랏상 저리가라 할 정도. 매일 시장에서 직접 장을 보고 와서 신선한 재료와 국내산 재료들로 만든 식탁이기에 한층 더 정성 가득하다. 울산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반찬들의 매력에 빠져보자.
- ✔위치
울산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13-1 1층 56번 밀양시골밥상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수요일 휴무
- ✔메뉴
생가자미찌개 17,000원, 생대구탕 18,000원
건강한 맛의 순두부전골, 강릉 ‘9남매두부집’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순두부 맛집이 많은 강릉에서도 꼭 맛봐야 하는 식당으로 이름난 ‘9남매두부집’. 매일매일 국산 콩을 직접 갈아 만든 두부와 순두부를 판매한다. 대표 메뉴인 ‘순두부전골’은 보기만해도 얼큰해보이는 빨간 비주얼이 침샘을 자극하는 메뉴. 국물은 칼칼하면서도 깔끔하게 떨어지는 매운맛으로 크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감칠맛이 살아있어 연신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 몽글몽글한 순두부는 수저로 떠서 후루룩 먹기 좋은데, 진한 양념 사이로 갓 만든 두부의 고소한 향이 은은하게 느껴진다. 구수한 향의 청국장도 인기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0:00, 목요일 휴무
- ✔가격
순두부전골 2인 2만원, 순두부백반 1만원, 모두부한모 5000원
쫄깃한 소라와 감자가 들어간 장칼국수, 속초 ‘왕박골식당’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다채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 안양 맛집 BEST5
강원도 영동 지방을 방문한다면 흔히 맛볼 수 있는 ‘장칼국수’를 맛있게 만들기로 유명한 맛집. 1994년부터 한 자리를 지켜온 현지인 맛집으로 최근 장소를 옮겨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메뉴는 ‘장칼국수’와 ‘떡만두국’, ‘곤드레만두’ 단 세가지로 대표메뉴인 장칼국수는 주문 즉시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하여 조리한다. 대접 한가득 담겨 나오는 장칼국수에는 일정치 않은 크기의 손칼국수 면과 감자, 소라가 듬뿍 들어있는 것이 다른 집과의 차별점으로 여기에 쑥갓과 김가루가 더해져 풍미를 더한다. 칼칼한 국물이 속을 개운하게 풀어준다. 아주 쫀득한 만두피의 ‘곤드레만두’도 곁들임 메뉴로 인기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 – 19:00, 목요일 휴무
- ✔가격
장칼국수 1만원, 떡만두국 9000원, 곤드레찐만두 8000원
오랫동안 인기 있는 돼지국밥 맛집, 울산 ‘하동식당’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돼지국밥 맛집으로 국물이 구수하면서도 진하다. 파와 고춧가루를 얹어서 나오는 국밥은 시원하면서도 맛있어서 해장하기에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 ✔메뉴
내장돼지국밥 9,000원, 살고기돼지국밥 9,000원, 섞어돼지국밥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