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맛집 BEST5
- 야들야들한 총알오징어찜, 잠실새내 ‘신천포차’
- 중독적인 매콤달콤한 양념에 어우러진, 신사동 ‘뱃고동’
- 신선한 오징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청송산오징어’
- 술을 부르는 오징어회, 강남구청 ‘맛짱조개’
- 다양한 오징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잠실 ‘군산오징어 본점’
탱글탱글한 식감, 은은한 단맛을 품고 있는 바다의 진미 ‘오징어’. 많은 이들에게 대중적인 해산물 중 하나인 오징어는 특유의 호불호 없는 담백한 맛으로 오랜 세월 식탁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식재료다. 그대로 데쳐 초장에 찍어 먹어도 좋고, 매콤한 양념과 불맛을 입혀 중독적인 맛을 내기도 한다. 여러 요리의 재료로 쓰이는 오징어는 바다의 선물이자, 요리사의 캔버스다. 도화지에 작품을 완성하듯,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오징어의 매력을 끌어올리고, 완성도 높은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오늘은 다양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오징어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야들야들한 총알오징어찜, 잠실새내 ‘신천포차’

shincheonpocha님의 인스타그램(공식)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술 마신 다음 날 속풀이 하기 좋은 육개장 맛집 BEST5


제철 해산물로 준비되는 싱싱한 해물 안주가 맛있기로 이름난 송파구 포장마차. 정겹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모든 메뉴가 맛있기로 유명하지만 그중에서도 하나를 꼽으라면 ‘총알 오징어 찜’이다. 작은 오징어의 여린 살맛과 버터처럼 달달하고 고소한 내장의 맛이 상당하다. 같이 제공되는 관자와 감자를 직접 원하는 굽기로 구워 먹으면 되는 ‘관자 버터 구이’도 추천할 만하다. 큼직한 관자 자체의 달달한 맛이 강해 이렇다 할 양념이나 조리 없이 버터 칠한 팬에 살짝 굽는 것만으로도 어지간한 고급 요리 부럽지 않은 맛을 낸다. 상시 메뉴로 언제든 주문 가능한 명란 계란말이 등의 메뉴도 있고, 기본 찬으로 제공되는 연두부와 김치전만으로도 술 한 병은 거뜬히 비울 수 있을 정도로 인심도 좋은 편이다. 석촌호수가 가까워 식전 또는 식후에 산책 삼아 둘러봐도 좋다. 시끌벅적 소리에 분주함까지 안주 삼아 맛있는 제철 해물과 술을 푸근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화-토 16:00 – 00:30, 일요일·월요일 휴무
- ✔가격
총알오징어찜 변동, 관자버터구이 변동, 명란계란말이 1만3000원
중독적인 매콤달콤한 양념에 어우러진, 신사동 ‘뱃고동’


‘뱃고동’은 압구정에서 30년 넘게 장사를 이어오고 있는 해산물 요리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큼직하게 썬 오징어를 미나리, 양파 등의 채소와 함께 매콤한 양념으로 볶아 먹는 ‘오징어 불고기’. 양파의 단맛이 은은하게 우러난 불고기는 중독적인 매콤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남은 양념에 밥과 김 가루를 넣어 즐기는 볶음밥도 별미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주말 12:00 – 22:00
- ✔가격
낙지전골백반 9,500원, 오징어불고기백반 9,000원, 낙지불고기백반 9,500원
신선한 오징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청송산오징어‘


남현동에 위치한 청송오징어. 이 곳의 메인 메뉴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오징어 요리이다. 그 중에서도 오징어 회와 오징어 통찜이 유명하다. 배추, 상추, 오이, 깻잎이 함께 나오는 오징어회는 두툼하게 썬 오징어회에 초고추장을 곁들여 먹으면 쫄깃하고 맛있다. 오징어 찜은 푹 삶아 나와 야들야들한 식감이 일품이다. 다만 이 곳은 오징어가 시가로 판매돼 변동이 있지만 보통 3만원 중반부터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위치
- ✔영업시간
14:00-24: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메뉴
오징어 요리 시가
술을 부르는 오징어회, 강남구청 ‘맛짱조개’


강남구청역에서 가까운 해산물 전문 실내포차. 상호는 ‘맛짱조개’지만 이 집을 대표하는 메뉴는 ‘포 뜬 산 오징어회’다. 싱싱한 산 오징어를 일반적인 길쭉한 형태가 아닌 넓적하게 포를 떠 썰어 내는데, 날치알, 채소, 초장 양념까지 담아 비주얼부터 예사롭지 않다. 숟가락으로 모든 재료들이 고루 담기도록 퍼올려 한 입에 먹으면 은은하게 달큼한 오징어의 맛에 부재료의 맛이 골고루 어우러져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단순하고 직관적이면서도 무엇 하나 튀는 재료로 느껴지지 않는 조화로운 맛이 엄청난 인기의 근거를 대번에 납득하게 만든다. 쫀득 쫄깃한 오징어 자체의 씹는 맛에, 쉬지 않고 톡톡 터지는 날치알로 완성된 풍성한 식감은 덤이다. 제철 조개로 그날그날 구성되는 조개찜도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소주 안주로 제격. 해물라면 등의 국물 안주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중간중간 시원한 국물로 속을 풀어가며 즐기는 것이 좋다. 분주하고 시끌벅적한 분위기와 포차 특유의 감성이 공존하는 공간도 빼놓을 수 없다. 공간 그대로 하나의 친숙한 술안주처럼 편안하고 정겹다. 강남권에서 편안하게 맛깔난 해물 안주와 술 한 잔 걸치기 좋은 선택지로 추천한다. 오픈런 하지 않는 이상 웨이팅은 필수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6:00 – 02:00, 일요일 휴무
- ✔가격
포뜬 산오징어 변동, 조개찜 중 5만5000원, 해물라면(빨강이/하양이) 7000원
다양한 오징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잠실 ‘군산오징어 본점’


1988년부터 맛집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잠실 ‘군산오징어 본점’. 천연재료로 만든 비법 양념장으로 만드는 오징어불고기가 대표 메뉴로 알싸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매콤한 양념이지만 캡사이신이 들어가지 않아 깔끔하고 개운한 매운맛을 자랑한다고. 오동통한 오징어와 매콤한 양념의 조화는 밥도둑이 따로 없다. 여기에 아삭한 채소의 식감이 오징어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오징어불고기가 주력 메뉴지만 전골, 튀김, 숙회,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오징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 ✔위치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101 군산오징어빌딩 1층 군산오징어 본점
- ✔영업시간
매일 11:30-22:30
- ✔가격
오징어불고기(오징어볶음 2인분) 32,000원 오징어튀김 16,000원 오징어순대 2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