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당 맛집 BEST5
- 면의 식감이 남다른 초계국수, 팔당 초계국수
- 화끈한 불맛이 확 풍기는, 온누리쭈꾸미 팔당 본점
- 위엄이 느껴지는 푸짐한 크기의 토종닭, 소나무집
- 쫄깃한 면발와 얼큰한 국물의 육칼 맛집, 동동국수집
- 평화로운 자연의 뷰를 한눈에, 남양주 ‘나인블럭뷰 팔당점’
남양주 팔당댐 인근 맛집과 카페들은 북한강변에 위치하여 한강뷰를 즐길 수 있어 서울 근교 주말 데이트 및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서울에서도 아주 가까운 편이라 부담없이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좋은 것이 장점이다. 오늘은 드라이브하고 가기 좋은 팔당 맛집 5곳을 알아보도록 하자.
면의 식감이 남다른 초계국수, 팔당 초계국수


팔당 초계국수 본점은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씩은 들르는 자전거 라이더들의 종착지라고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식감 좋은 쫄깃한 면이 가득 들어간 새콤한 초계국수는 직접 담근 매실청과 사과 식초, 과일 등을 숙성시켜 만든 국물이 아주 별미이다. 식당 앞에 자전거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해 자전거 타고 방문해도 더할 나위 없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21:30
- ▲메뉴
초계국수 12,000원 / 초계비빔국수 12,000원
화끈한 불맛이 확 풍기는, 온누리쭈꾸미 팔당 본점


불맛 가득한 매콤한 주꾸미가 땡길 때 꼭 들러야 하는 온누리 쭈꾸미 팔당 본점은 오동통하 주꾸미와 알찬 구성으로 팔당으로 드라이브 온 사람들로 늘 북새통을 이루는 곳이다. 철판 쭈꾸미 세트부터 쭈삼겹 세트, 그리고 도토리전, 도토리 묵사발 등 다양한 서브 메뉴도 있어 가족단위로 찾아 다양한 메뉴를 즐기기 좋은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 ▲메뉴
쭈꾸미 세트 16,000원 / 철판 쭈꾸미 셋트 18,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메뉴판에서 느껴지는 자신감, 단일 메뉴 맛집 5
위엄이 느껴지는 푸짐한 크기의 토종닭, 소나무집


누룽지 백숙이 유명한 소나무집은 이미 미디어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검증된 맛집이다. 소나무집의 대표 메뉴인 누룽지 토종닭 백숙은 딱 봐도 푸짐한 크기의 토종닭 위에 고소하고 쫀득한 누룽지를 올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라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는 곳이다. 백숙 다 먹고 마지막에 먹는 닭죽까지 맛있는 곳이니 이번 주말, 부모님 모시고 팔당으로 향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11:00-21: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메뉴
엄나무 누룽지 토종닭백숙 한마리 (2~3인) 70,000원
쫄깃한 면발와 얼큰한 국물의 육칼 맛집, 동동국수집


남양주 팔당댐 인근에는 자전거 라이딩을 하는 분들이 많다. 이들을 위한 쉼터이자 맛집인 동동국수집은 잔치국수와 비빔국수는 물론 육전, 육칼, 명태무침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육칼은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일품이다.육칼과 육전으로 유명하다. 얼큰한 육개장 국물에 칼국수 면사리를 넣어 먹는 육칼은 해장용으로도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20 – 16:30
- ▲메뉴
육개장 칼국수 13,000원, 잔치국수 9,000원, 비빔국수 11,000원
평화로운 자연의 뷰를 한눈에, 남양주 ‘나인블럭뷰 팔당점’


잔잔한 한강과 평화로운 분위기의 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남양주 ‘나인블럭뷰 팔당점’. 길게 이어진 창밖으로 흐르는 한강과 함께 시시때때로 변하는 산까지 환상적인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층마다 분위기가 달라 원하는 분위기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커피는 물론이고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 식사 메뉴까지 먹을 수 있어 데이트하기 딱 좋은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 ▲가격
하동 우전 녹차 11,000원, 아메리카노 7,500원, 핸드드립 9,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