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멘 맛집 5
- 한옥 골목 속 만나는 진짜 일본 맛, 안국 ‘도마 유즈라멘’
- 일본 감성 듬뿍 담은 중화 소바 전문점, 합정 ‘세상끝의라멘’
- 맛도 가격도 챙긴 착한 라멘집, 마포 ‘쿄 라멘’
- 느끼함 없이 개운한 국물로 인기 끄는 깔끔 라멘 맛집, ‘라멘트럭’
- 점보 사이즈 메뉴까지 즐기는 푸짐한 라멘 맛집, 노량진 ‘텐카이치’
진한 육수와 탱글한 면발이 어우러진 라멘은 깊고 풍부한 맛으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국물의 베이스에 따라 전혀 다른 맛을 내는 것이 라멘의 가장 큰 매력이다. 담백한 시오부터 진득한 돈코츠, 얼큰한 탄탄멘까지 취향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다. 일본 현지 느낌을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도 라멘집의 중요한 요소이다. 정성스럽게 끓인 국물 한 모금이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지금부터 라멘맛집 5곳을 알아보자.
한옥 골목 속 만나는 진짜 일본 맛, 안국 ‘도마 유즈라멘’


서울역에 이어 안국에 2호점을 연 ‘유즈라멘’은 골목 안쪽에 자리해 있지만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사람들이 찾아오는 라멘 맛집이다. 라멘 자체의 완성도도 높지만, 유자 향이 더해져 한층 더 매력적인 풍미를 자랑한다. 소금라멘, 간장라멘, 매운라멘 등 다양한 라멘이 준비되어 있고, 전반적으로 짠맛보다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강조되어 짠 음식을 꺼리는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11:30-21: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메뉴
유즈시오(소금)라멘 12,000원 유즈쇼유(간장)라멘 12,000원
일본 감성 듬뿍 담은 중화 소바 전문점, 합정 ‘세상끝의라멘’


합정역 2번 출구 인근, ‘세끝라’라는 애칭으로 알려진 ‘세상 끝의 라멘’은 일본식 중화 소바 전문점이다. 진한 닭 육수와 해산물 육수를 조합한 중화 소바 ‘첫라멘’과 진한 간장 베이스에 닭 육수의 깊은 풍미를 담은 ‘블랙 라멘 끝라멘’이 이곳의 대표 메뉴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 덕분에 역과 가까운 위치에서 부담 없이 들러 라멘 한 그릇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11:3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메뉴
첫라멘R 9,500원 / 끝라멘L 12,500원
맛도 가격도 챙긴 착한 라멘집, 마포 ‘쿄 라멘’


마포 일대에서 호평이 자자한 라멘집 마포 ‘쿄 라멘’.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진한 맛으로 늘 웨이팅 하는 손님들도 붐비는 식당이다. 진한 국물의 돈코츠라멘인 ‘쿄 라멘’이 대표지만 단골들이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츠케멘’. 쫄깃한 면발과 진한 치체지루의 조합이 매우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토핑으로 올라간 멘마와 챠슈, 계란을 잘게 잘라 츠케지루에 미리 담가 면과 함께 먹는 게 단골들의 팁. 츠케지루에 푹 찍은 면을 김에 싸 먹는 것도 꿀팁이다.
실시간 맛집 추천: 불향과 얼큰함의 진수, 국물 한 모금이 다른 짬뽕 맛집 5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30-19:30 (브레이크타임 14:50-17: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아부라소바 8,000원 츠케멘 10,000원 쿄 라멘 7,000원
느끼함 없이 개운한 국물로 인기 끄는 깔끔 라멘 맛집, ‘라멘트럭’


10시간 이상 끓인 돈 사골 육수와 닭 육수를 섞어 깔끔하고 담백한 육수의 라멘 맛집 상수동 ‘라멘트럭’. 짜지 않고 적절한 간과 느끼하지 않은 깔끔한 국물로 속이 편한 라멘을 맛볼 수 있다. 라멘에 들어가는 면은 두 가지의 밀가루를 섞어 자가제면하는데 탄력 있고 탱탱한 식감이 일품. 인기 메뉴는 차슈멘으로 특제 간장소스에 장시간 삶아 두툼하게 썰어 강한 불로 직화하여 고기의 풍미를 충분히 살린 차슈를 가득 올려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라멘에 들어가는 계란도 반숙으로 삶아 비법 소스에 3일간 담가 노른자까지 서서히 달큰한 간장 맛이 배어들어 그냥 먹어도 맛이 좋지만 육수에 담가 먹으면 따뜻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라스트오더 21:00)
- ▲가격
라멘 10,000원 차슈멘 14,000원
점보 사이즈 메뉴까지 즐기는 푸짐한 라멘 맛집, 노량진 ‘텐카이치’


대식가들이 눈치 안 보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점보사이즈 메뉴가 있는 라멘집 노량진 ‘텐카이치’. 다양한 덮밥과 라멘을 일반 사이즈와 점보 사이즈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푸짐한 양과 맛은 물론이고 가성비 넘치는 가격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맛집으로 진한 육수의 돈코츠라멘이 인기. 무거울 정도로 진한 국물에 부드러운 챠슈, 한 개가 전부 다 들어가는 달걀까지 보통 사이즈의 라멘이 아쉬운 사람이라면 다른 사이드를 추가하지 않아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0:30 / 라스트오더 20:00
- ▲가격
돈코츠라멘 점보 10,500원 소유라멘 점보 10,500원 돼지고기덮밥 점보 9,5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