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 맛집 BEST5
- 식객 허영만에 나온 얼큰한 병어조림 맛집 ‘은진포차’
- 문래동 핫플! 현대적인 차이니즈 푸드를 맛볼 수 있는 ‘통통’
- 소문날 만한 고등어 조림의 맛, 문래 ‘소문난식당’
-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인, 문래동 ‘매일낙지’
- 영등포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짬뽕 맛집 영등포 ‘송죽장’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문래창작촌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골목골목 여행하는 재미가 있고 레트로한 느낌을 담고 있어서 구석구석 구경하는 묘미가 쏠쏠하다. 최근에는 개성있는 건물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힙스러운 감성을 느끼기 좋은데, 낮부터 밤까지 언제 가도 좋은 문래창작촌인 만큼. 최근 예약과 웨이팅 없이는 방문하기 어렵다는 문래 맛집을 모아보았다.
식객 허영만에 나온 얼큰한 병어조림 맛집 ‘은진포차’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은진포차’는 문래동 터줏대감으로 매번 손님이 끊이질 않는다. 매일 신선한 제철 재료가 들어와, 그때그때 신선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병어를 넣고 팔팔 끓여낸 시원하고 감칠맛이 풍부한 병어조림이 인기 메뉴이다. 무와 감자를 넣어 포슬포슬한 식감이 좋아 자주 손이 간다. 그외에도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방문해보자.
✔위치
✔영업시간
매일 16:00 – 24:00 일요일 휴무
✔메뉴
생물병어조림 45,000원, 두루치기 20,000원
문래동 핫플! 현대적인 차이니즈 푸드를 맛볼 수 있는 ‘통통’
‘통통’은 전통적인 차이니즈 푸드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국적인 분위기와 중국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는 젊은 취향을 저격하게 충분하다. 대표 메뉴인 통통한 크리스피 탕수육은 달달한 소스에 고추기름을 넣어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탕수육의 느낌을 살렸다. 모든 메뉴가 저렴한 편이며 부담없이 술 한 잔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9길 11-1 101, 102호
✔영업시간
평일 18:00-02:00, 주말 16:00-02:00 월 휴무
✔메뉴
통통 스트리트 만두숲 9,500원, 통통 스트리트 진국면 9,500원
소문날 만한 고등어 조림의 맛, 문래 ‘소문난식당’
노포의 바이브가 물씬 풍기는 외관이 인상적인 맛집. 메뉴는 김치고등어 조림 단일 메뉴로 자리에 착석하자마자 인원수대로 메뉴가 준비된다. 붉은 양념빛이 고운 고등어김치찜과 그날그날 만드는 맛깔난 밑반찬이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한다. 이곳은 통통한 고등어에 특제 비법 소스를 넣어 버무린 후 김치를 넣고 끓여내 소스의 맛이 고등어살에 진하게 배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박썬 무가 들어있어 양념맛이 달큰하게 밴 무도 맛있다. 양념이 많이 짜거나 맵지 않아 물리지 않고 끝까지 먹을 수 있다. 점심 시간에는 늘 웨이팅이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면 좋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16:00 매주 일요일 휴무
✔가격
김치 고등어조림(1인) 1만원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인, 문래동 ‘매일낙지’
1979년 오픈해 4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문래동의 낙지 전문점. 메뉴는 ‘불낙지’ 단일 메뉴지만 점심시간에 한정해 낙지전골도 판매하고 있다. 이곳 불낙지는 매운맛의 낙지가 아니라 ‘불판에 구워 먹는 낙지’라는 뜻으로 가장자리가 오목한 불판에 큼직한 낙지와 야채, 육수를 올려 먹는다. 낙지 사이즈가 커 다리 한 점만 먹어도 톡 터지는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 점심 메뉴인 낙지전골은 큼직하게 썰려진
✔위치
✔영업시간
평일 10:00 – 23:00, 주말 10:00 – 22:00
✔메뉴
낙지연포샤부샤부 35,000원, 낙지연포탕 35,000원, 낙지볶음 (중) 29,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팔색조 매력을 뽐내는 만두 맛, 만둣국 맛집 BEST5
영등포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짬뽕 맛집 영등포 ‘송죽장’
20가지 이상의 채소와 해산물로 국물을 내 깔끔하게 매운맛을 자랑하는 영등포 ‘송죽장’. 50년이 넘은 노포로 매운 고추가 듬뿍 들어가고 불 맛이 나는 고추짬뽕으로 유명한 집이다. 보기에도 송송 썬 고추가 듬뿍 들어가 있는 고추짬뽕은 직접 만드는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의 고추기름과 청양고추로 맛을 내 매운맛이 강한 짬뽕으로 애호박, 당근, 양파, 홍합, 청양고추가 면과 함께 먹으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주문 즉시 제면기에서 뽑아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하는 면또한 맛의 한 부분을 단단히 차지한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 공휴일, 주말 브레이크타임 없음)
✔가격
짜장 8,000원 짬뽕 9,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