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맛집 BEST5
- 도심 한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만화 속 별장, 삼각지 ‘도토리’
- 쑥 앙버터가 맛있는 베이커리 카페, 성수 ‘베통 성수 플래그십’
- 줄 서서 먹는 마성의 소금빵, 안국 ‘아티스트베이커리’
- 컬러풀한 임팩트의 카스텔라 카페, 연남 ‘하우에버 연남’
- 빵 좀 아는 사장님이 만드는 트렌디한 샌드, 망원 ‘후와후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찾고 맛있게 먹는 ‘빵’. 빵집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서 다른 맛과 퀄리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맛있는 빵을 찾아나서는 이들이 많다. 심지어 ‘빵지순례’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로 대한민국은 빵 맛집 찾기에 노력을 쏟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빵력’ 무한으로 상승시키는 서울 베이커리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한식에 술만 있다면 무한으로 마실 수 있는 술꾼이 인정한 한식주점 5곳
도심 한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만화 속 별장, 삼각지 ‘도토리’
용리단길에 인근에 위치한 ‘도토리’는 독특한 외관으로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끄는 곳이다. 마치 어렸을 적 보았던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갓 튀어나온 듯한 곳.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진 실내 공간도 곳곳에 있는 소품과 조명이 독특한 분위기를 이어간다. 트렌디하게 플레이팅 된 베이커리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데, 그중에서도 도토리 모양의 시그니처 빵이 인상적이다. 그릭 요거트 전문점으로 요거트 자체를 즐길수도 있고, 요거트 볼과 요거트 음료로도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3:00
- ✔가격
프레첼브런치 16,000원, 시오 3,500원
쑥 앙버터가 맛있는 베이커리 카페, 성수 ‘베통 성수 플래그십’
성수역 근처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베통 성수 플래그십’은 김진규 바리스타가 차린 곳으로 다양한 커피와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메뉴로는 커피, 라떼, 티, 아이스크림 등과 스콘, 마들렌, 파운드, 토마토 보스톡, 치아바타, 앙버터, 마블 식빵, 크로와상, 베이글 등 다양한 베이커리류가 있다. 장미 솜사탕과 블랙커피, 금빛 크림커피 등이 시그니처 메뉴다. 매장은 도금공장과 염색공장이었던 곳을 개조한 공간으로 2층 테라스가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18:30
- ✔메뉴
얼그레이티 5,500원, 소금빵 3,900원, 솔티초코소금빵 4,500원
줄 서서 먹는 마성의 소금빵, 안국 ‘아티스트베이커리’
artistbakery님의 인스타그램(공식)
artistbakery님의 인스타그램(공식)
국내에서 베이글 열풍을 일으킨 런던베이글뮤지엄의 자매 매장인 아티스트베이커리. 안국역 1번출구를 나서자마자 손님들이 빵집 앞을 메우는 진풍경을 연출한다. 약 20여 종의 소금빵을 주력으로 바게트, 수프, 음료 등을 판매한다. 이곳 소금빵은 부드러운 결이 좋은 ‘소프트’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하드’로 나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다. 다양한 빵들을 매장 한켠에 있는 제빵실에서 쉴새없이 만들어내다보니 매장 안은 고소한 빵 냄새로 가득해 빵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행복할 수밖에 없는 공간이다. 손님이 많아 늦게 가면 인기있는 빵들은 매진되니 되도록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0:00
- ✔가격
플레인소금빵(소프트·하드) 3800원, 시나몬 소금빵 4800원, 바질 페스토 소금빵 4800원
컬러풀한 임팩트의 카스텔라 카페, 연남 ‘하우에버 연남’
베이커이자 페인터인 아티스트의 작업실 겸 주거공간을 색다르게 재해석한 컨셉의 카페. 삼화페인트와 협력하여 유니크한 무드를 자랑하는 공간이 남다르다. 레인보우 컬러의 우유 크림을 마치 ‘페인트를 쏟아붓듯’ 부어먹는 ‘레인보우 샤워 크림’이 대표 메뉴. 그야말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간.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가격
소금빵 붕어빵 4,500원, 레인보우 밀크 푸어링 크림 4,800원, 하우에버 오리지널 카스테라 6,800원
빵 좀 아는 사장님이 만드는 트렌디한 샌드, 망원 ‘후와후와’
hwhw._.bakery님의 인스타그램(공식)
hwhw._.bakery님의 인스타그램(공식)
망원동의 빵지순례 베이커리로 세손가락안에 꼽히는 핫플. 베이글, 소금빵, 샌드 베이글, 쫀득빵 종류의 빵들을 만드는데, 특색있는 재료부터 비주얼, 디스플레이까지 어느 하나 트렌디하지 않은 것이 없다. 새로운 메뉴에 대한 도전이 거침없는 편이라 메뉴 변동이 잦으니 매일 SNS에 올라오는 메뉴 리스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베이글을 갈라 치즈와 재료들을 넣어 만드는 ‘샌드’는 넉넉한 재료양과 다양한 조합이 인상적인 메뉴.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진을 찍기에도 제격이다. 웨이팅이 긴 편이고 포장만 가능하니 방문 전 참고하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0:00
- ✔가격
오리지널 소금빵 3200원, 메론빵 4200원, 완두보로 46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