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갈비찜 맛집 5
- 노포의 분위기를 간직한 물갈비 맛집 서울 ‘경상도집’
- 매콤한 찜 갈비에 구수한 청국장의 만남 ‘삼미찜갈비 서문시장점’
- 알싸한 마늘의 매운맛 대구 ‘낙영찜갈비’
- 한정식을 이 가격에? 소문난 극강의 가성비와 맛, 보문 ‘한상차림밥상’
- 뼈랑 자동으로 분리되는 갈비찜 맛집 ‘맛삼’
달짝지근한 양념부터 매콤한 양념까지! 오랜 시간 쪄내 부드럽게 살살 녹는 돼지갈비찜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대중적이면서도 소갈비찜 못지않은 인기를 구가하는 요리다. 뜨끈한 밥 위에 갈비찜 한 점을 올려서 한 입 먹으면 그거 하나만으로도 끝! 촉촉하게 잘 익은 갈비살은 야들야들한 양념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돼지갈비찜 맛집 5곳을 알아보자.
노포의 분위기를 간직한 물갈비 맛집 서울 ‘경상도집’
할머니의 푸짐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노포 서울 ‘경상도집’. 방송에 여러 번 소개된 맛집인 만큼 웨이팅도 많고 재료 소진으로 일찍 문을 닫는 날도 많단다. 이 집의 물갈비는 다른 곳과는 좀 다른데 먼저 달궈진 불판에 대파를 올려 굽고 양푼에 푸짐하게 들어있는 양념과 고기를 불판에 함께 넣어 끓이며 익힌다. 진한 국물을 계속 넣어가며 익혀 먹는데 그 위로 마늘과 부추를 가득 올려 익힌 후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부추는 계속 리필이 가능하다고. 감칠맛이 느껴지는 양념과 부드러운 고기는 기가 차도록 맛이 좋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30-22:30
✔가격
돼지갈비 19,000원
매콤한 찜 갈비에 구수한 청국장의 만남 ‘삼미찜갈비 서문시장점’
서문시장 일대에서 찜 갈비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삼미찜갈비 서문시장점’. 부모님 때부터 해오던 35년 전통방식 그대로 갈비와 목살을 4:6의 비율로 섞어 양푼이 양념 찜 갈비를 제공한다. 국물이 자작하게 나오는 갈비찜은 부드러운 고기가 일품. 고기 사이에 마늘이 잘 배어있어 잡내가 나지 않고 쌈을 싸 먹어도 맛있다. 여기에 서비스로 나오는 청국장은 서비스라는 말이 무색하게 두부와 각종 채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구수한 맛이 훌륭하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가격
소갈비찜 16,000원 돼지갈비찜 9,000원
알싸한 마늘의 매운맛 대구 ‘낙영찜갈비’
1972년 술대포집으로 시작해 대를 이어 전통을 이어나가는 찜 갈비 맛집 대구 ‘낙영찜갈비’, 대구의 명물 먹거리 중 하나인 찜 갈비를 판매하는 집으로 육질 좋은 소고기만을 엄선하여 독특한 양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찜갈비를 맛볼 수 있다. 마늘이 많이 들어간 양념은 매콤하면서 알싸한 마늘의 향이 가득해 부드러운 갈비와 함께 흰밥에 곁들여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남은 양념에 밥을 볶은 후 김가루를 올려먹으면 마무리로 완벽하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가격
수입갈비찜 20,000원 한우갈비찜 30,000원
한정식을 이 가격에? 소문난 극강의 가성비와 맛, 보문 ‘한상차림밥상’
안암동 보문역 인근에 위치한 극강의 가성비 한식으로 유명한 곳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보쌈정식’을 주문하면 상에 빼곡하게 깔리는 24여가지의 반찬의 위용이 대단하다. 이어서 잘 삶은 보쌈까지 전달되면 완벽한 한상이 완성된다. 보쌈은 고기와 지방의 비율이 적절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2천원을 추가하면 돌솥밥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매달 1,3번째 월요일 휴무
✔가격
상전보쌈정식 11,000원, 돌솥보쌈정식 13,000원, 한방갈비찜돌솥정식 15,000원,
뼈랑 자동으로 분리되는 갈비찜 맛집 ‘맛삼’
광주 충장로에 위치해 있는 ‘맛삼’은 24시간 운영하는 고기집이다. 퀄리티 좋은 삼겹살이 대표 메뉴이며 다채로운 반찬과 함께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갈비찜도 유명한 메뉴인데, 달콤 짭짤한 맛으로 광주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갖은 야채와 당면이 함께 들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먹을 수 있는 곳.
✔위치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 연중무휴
✔메뉴
생고기 30,000원, 돼지갈비찜 17,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여기서 밥만 먹을 순 없을 걸? 술안주 맛집 BEST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