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맛집
- 먹어봐야만 아는 잡탕의 맛 군산 ‘만남스넥’
- 30년을 지켜온 변함없는 맛 평택 송탄 ‘세모분식’
- 생활의 달인에서 인정한 즉석떡볶이의 달인 평택 ‘우정분식’
- 후추가 들어간 중독성 있는 쫄볶이 춘천 ‘팬더하우스’
- 철길 옆에서 먹는 옛날 떡볶이의 맛 충정로 ‘철길떡볶이’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말랑한 떡에 매콤 달콤한 양념, 거기에 각종 토핑까지 올리면 훌륭한 요리 못지않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는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K-푸드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비슷한 재료와 레시피이지만 만드는 사람에 따라, 재료의 양에 따라 천차만별 다채로운 맛을 내는 떡볶이! 떡볶이 덕후라면 꼭 먹어봐야 할 전국 떡볶이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맵단짠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떡볶이부터 쫀쫀한 당면이 일품인 당면 떡볶이, 자꾸만 생각나는 가성비 넘치는 즉석떡볶이까지! 생각만 해도 군침 도는 떡볶이 맛집 5곳을 지금 알아보자.
먹어봐야만 아는 잡탕의 맛 군산 ‘만남스넥’
라볶이에 국물이 있는 요리인 특별한 잡탕을 맛볼 수 있는 군산 ‘만남스넥’. 떡과 만두, 라면, 어묵 등을 그릇에 함께 넣고 끓여 낸 떡볶이로 잡탕이라는 메뉴로 판매되고 있다. 기본 찬으로는 깍두기와 단무지 그리고 어묵국이 함께 나오는데 어묵국은 추가금을 내야 리필이 가능하다. 깻잎이 올라간 잡탕은 많이 맵지 않으면서 달달함이 더해져 건더기를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초장에 찍어 먹는 김밥과 맛있게 볶아낸 순대볶음 또한 일품이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11:00-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잡탕(대) 14,000원 순대볶음 10,500원
30년을 지켜온 변함없는 맛 평택 송탄 ‘세모분식’
백종원이 반한 당면 떡볶이 평택 송탄 ‘세모분식’. 대표 메뉴는 당면 떡볶이. 국물이 달짝지근하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 일품으로 은은하게 풍기는 깻잎 향이 매력 포인트. 맛있는 양념을 잔뜩 머금은 당면과 길죽한 어묵을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린다. 착한 가격과 푸짐한 양은 놀라울 정도. 말랑한 쌀떡 또한 달달한 맛의 양념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한 김밥을 국물에 적셔 먹으면 인생 김밥에 등극하는 김밥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나오는 삶은 계란도 으깨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금~수 11:00-20:0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가격
당면떡볶이 6,000원 당면어묵볶이 6,000원
생활의 달인에서 인정한 즉석떡볶이의 달인 평택 ‘우정분식’
진짜 학교 앞 즉석떡볶이 평택 ‘우정분식’. 양배추와 어묵, 당면, 밀떡까지 듬뿍 들어가 있어 마치 집에서 엄마가 해주시던 떡볶이를 먹는 듯한 느낌이다. 여기에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푸짐한 양은 놀라울 정도. 메뉴판에 쓰여있는 12,000원이라는 가격은 1인분 가격이 아니라 한 냄비 가격으로 2~3인은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양배추에서 우러나온 달큰한 맛과 먹을수록 매콤해지는 끝 맛까지 중독성 넘치는 맛이다. 즉석 떡볶이인 만큼 마무리로는 볶음밥도 해 먹을 수 있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가격
즉석떡볶이 12,000원
후추가 들어간 중독성 있는 쫄볶이 춘천 ‘팬더하우스’
1977년부터 오랜 시간 춘천을 지켜온 쫄볶이 맛집 춘천 ‘팬더하우스’. 주문하면 바로 양은 냄비에 조리해서 위에 후추를 뿌려주는 매콤한 쫄볶이가 대표 메뉴로 쌀떡과 쫄면, 양배추의 밸런스가 아주 좋다. 고추장 베이스의 떡볶이 양념은 진하지만 텁텁함이 없고 시원하고 개운하다. 여기에 직접 빚어 두 번 튀겨내 더욱 바삭한 튀김만두까지 더해지면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다. 만두를 주문하면 함께 내어주는 간장 양념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떡볶이 국물에 튀김만두를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0:30
가격
떡볶이 4,000원 쫄면 5,000원
철길 옆에서 먹는 옛날 떡볶이의 맛 충정로 ‘철길떡볶이’
진짜 옛날 스타일의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충정로 ‘철길떡볶이’. 진짜 철길 옆에서 먹는 떡볶이로 운치 있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집이다. 철판에서 볶아 내는 떡볶이집으로 떡이 쫀득쫀득하고 양념은 매콤 달콤하면서 꾸덕한 느낌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진해서 어떤 튀김이나 순대를 찍어 먹어도 잘 어울린다. 쫄깃한 밀떡도 양념과 찰떡궁합. 원래도 유명 맛집이었지만 최근에 넷플릭스 드라마 ‘길복순’에 등장해 길복순 떡볶이로도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위치
영업시간
일~금 11:00-20:00 /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
가격
떡볶이 3,500원 순대 3,5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그때 그 시절 추억이 떠오르는 추억의 빵집 5곳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