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다녀간 핫플
- 한국화되지 않은 진짜 태국 현지의 맛 신사동 ‘까폼’
- 블랙핑크가 두 번이나 왔던 쭈꾸미 맛집 신촌 ‘쭈꾸미달인 신촌점’
- 로제가 다녀간 광주 노포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 제니의 빵지순례 브이로그에 소개된 연희동 ‘피터팬1978’
- 블랙핑크도 계속 생각난다는 맛 제주 ‘오일장떡볶이’
전 세계적인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네 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블랙핑크는 출중한 실력과 더불어 수준급 끼와 화려한 비주얼로 인기의 정점에 올랐다. 국내를 뛰어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월드클래스 걸그룹답게 블랙핑크가 하는 춤, 노래, 의상, 액세사리 등 모든 것이 늘 화제의 중심에 오른다. 2023년에는 한국 가수 최초로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인 ‘코첼라’ 헤드 라이너로 출연하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중이라고. 이렇게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블랙핑크가 사랑한 핫플은 어디일까! 세계적 인기의 블랙핑크도 반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한국화되지 않은 진짜 태국 현지의 맛 신사동 ‘까폼’
블랙핑크의 리사가 소개한 본인의 단골집 신사동 ‘까폼’. 태국인인 리사가 인정한 태국 음식 맛집으로 랭쎕, 쏨땀, 팟키마오를 자주 먹는다고 소개했다. 가장 인기인 메뉴는 태국식 갈비찜인 랭쎕. 푸짐하게 들어간 야들야들한 고기에 매콤하면서 새콤한 맛의 소스까지 태국 현지의 맛이 물씬 느껴진다. 맥주와 함께 먹어도 환상궁합이라고. 대표 메뉴인 태국식 쌀국수 또한 감칠맛있는 국물에 고수와 튀긴 마늘, 소고기, 숙주나물이 올라가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지금, 딱 좋은 감자탕 맛집 BEST5
위치
영업시간
월~금 11:30-22:00 (라스트오더 21:30) / 토,일 11:30-23:00 (라스트오더 22:30)
가격
태국 소고기 쌀국수 12,000원 카오카무 13,000원
블랙핑크가 두 번이나 왔던 쭈꾸미 맛집 신촌 ‘쭈꾸미달인 신촌점’
오동통한 쭈꾸미를 맛볼 수 있는 쭈꾸미 맛집 신촌 ‘쭈꾸미달인 신촌점’. 매콤한 쭈꾸미와 삼겹살이 함께 나오는 쭈꾸미 삼겹살이 대표 메뉴로 다섯 단계의 매운맛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오목한 그리들의 가운데 부분에 양념된 쭈꾸미가 나오고 둘레로 삼겹살이 둘러진 비주얼로 나오는데 쭈꾸미를 끓이면서 적당히 물이 생기면 소스와 나머지 재료를 섞어 끓여 먹으면 된다. 쫄깃한 쭈꾸미와 삼겹살, 매콤한 양념까지 모든 재료가 잘 어우러지는 쭈꾸미는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성 있는 맛이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16:00-23: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쭈꾸미삼겹살 16,000원 치즈퐁듀 5,000원
로제가 다녀간 광주 노포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전라도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푸근한 사장님의 훌륭한 손맛으로 탄생한 다양한 김치와 밑반찬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이 집은 사장님의 음식 자부심으로도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재료에서 느껴지는 식감과 사장님의 손맛이 어우러진 음식은 술뿐만 아니라 밥을 부른다고. 가장 인기 메뉴는 통통한 무늬 오징어로 볶아낸 오징어볶음. 탱탱한 오징어의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까지 한정식집 저리 가라 할 정도의 밑반찬과 곁들여 먹으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문의
가격
병어조림/갈치조림(대) 60,000원
제니의 빵지순례 브이로그에 소개된 연희동 ‘피터팬1978’
1978년부터 빵에 대하 항상 연구해 온 연희동 ‘피터팬1978’. 40년이 넘게 연희동에서 한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빵집으로 동화 속 피터팬처럼 언제나 젊고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빵을 만든단다. 가장 유명한 빵은 아기궁댕이. 마치 아기 엉덩이에 베이비파우더를 바른듯한 비주얼의 아기궁댕이빵은 오동통한 빵 속에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가 있다. 쫄깃한 빵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맛이 적절히 잘 어우러져 과하지 않은 것이 특징. 또한 소금빵 맛집으로도 이름이 알려져 있는 집으로 소금빵 또한 꼭 맛봐야 하는 메뉴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8:00-21:00
가격
아기궁댕이 2,500원 깜빠뉴 8,000원
블랙핑크도 계속 생각난다는 맛 제주 ‘오일장떡볶이’
제주 동문시장 안에 위치한 떡볶이 맛집 제주 ‘오일장떡볶이’. 달콤하면서 매콤한 양념이 잘 배어든 큼지막한 쌀떡은 말랑말랑하고 쫀득한 식감이 잘 느껴진다. 파과 어묵이 함께 들어가 떡볶이의 맛을 더욱 살려준다. 바삭한 튀김과 촉촉한 순대까지 곁들이면 완벽한 분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시원한 어묵 국물까지 더해지면 간식으로도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고. 분식인 만큼 떡볶이와 순대, 튀김을 제외하고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기 좋다.
위치
영업시간
문의
가격
김밥 2,500원 떡볶이 4,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