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찌개 맛집 BEST5
- 앞산 등산 후 먹는 꿀맛 돼지찌개 대구 ‘고령촌돼지찌개’
- 꼬들꼬들한 호박꼬지가 들어간 돼지찌개 대전 ‘돼지깡장’
- 주변 공무원들의 점심시간 핫플 대구 ‘수운재’
-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돼지찌개 경산 ‘대보식육식당’
- 단일 메뉴로 승부하는 광주 ‘엄마네돼지찌개’
김치찌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다른 찌개인 돼지찌개. 김치가 메인 재료인 김치찌개와는 다르게 돼지고기 자체가 메인 재료로 들어가는 돼지찌개는 고기의 눅진한 맛이 더 녹아들어 김치찌개보다 한층 더 깊은 맛을 낸다. 얼큰한 국물에 다양한 채소와 신선한 돼지고기가 어우러져 내는 맛은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고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돼지찌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앞 산 등산 후 먹는 꿀맛 돼지찌개 대구 ‘고령촌돼지찌개’
대구 ‘고령촌돼지찌개’는 깊고 칼칼한 가정식 촌 돼지찌개를 맛볼 수 있다. 질 좋고 신선한 고기를 듬뿍 넣어 끓이는 돼지찌개는 끓이면 끓일수록 고기의 기름과 채소의 채수가 잘 어우러져 더욱 깊은 맛을 내기 때문에 천천히 오래 끓여 먹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집 반찬처럼 맛깔스러운 밑반찬이 더해지면 밥 한 공기는 뚝딱 해치우게 된다. 또 다른 메뉴인 100% 참나무로 초벌 한 석쇠불고기도 일품으로 돼지찌개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가 있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라스트오더 22:30)
가격
고령촌돼지찌개(소) 22,000원
꼬들꼬들한 호박꼬지가 들어간 돼지찌개 대전 ‘돼지깡장’
꼬들꼬들한 호박꼬지가 천연조미료 역할을 대신해 감칠맛을 내는 대전 ‘돼지네’. 호박꼬지는 애호박을 얇게 썰어 가을찬바람과 햇살에 꼬들꼬들하게 건조시켜 만든 천연 재료로 돼지고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말린 애호박은 영양소도 더욱 풍부해지고 고기 특유의 냄새또한 더욱 잘 잡아주어 돼지찌개에 넣으면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 맛을 낸다. 푸짐하게 들어간 돼지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끓일수록 진한 맛을 내는 호박꼬지, 말랑한 두부까지 대채로운 재료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브레이크타임 15:30-16:30)
가격
호박꼬지 촌돼지찌개 10,000원
주변 공무원들의 점심시간 핫플 대구 ‘수운재’
스지가 들어간 얼큰한 돼지찌개 맛집 대구 ‘수운재’.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에 쫀득하고 부들부들한 스지와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고 두부, 팽이버섯, 양파 등 다채로운 채소도 들어가 넉넉한 양과 맛을 자랑한다. 얼큰한 국물과 넉넉히 들어가 있는 건더기를 함께 밥과 비벼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이 집은 또 밑반찬으로 나오는 간장게장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비리지 않고 짭짤한 간장게장만으로도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또한 명태 껍질, 콩나물 등 담백한 반찬은 매콤한 찌개와 곁들여 먹기 안성맞춤이다.
위치
영업시간
월~금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토,일 정기휴무
가격
얼큰이돼지찌개 9,000원 스지+얼큰이 돼지찌개 12,000원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돼지찌개 경산 ‘대보식육식당’
다진 마늘이 넉넉히 들어가 깔끔한 맛의 돼지찌개를 맛볼 수 있는 경산 ‘대보식육식당’. 1978년부터 한자리를 지켜온 노포로 처음에는 직접 도축한 고기를 팔았지만 단골손님들이 밥과 어울리는 찌개를 찾자 직접 우려낸 사골육수에 품질 좋은 고기를 넣어 찌개를 끓여 낸 게 지금까지 이어져 왔단다. 신선한 고기와 채소가 듬뿍 들어간 돼지찌개는 중간에 마늘을 넣는 것이 이 집의 특징. 마늘을 듬뿍 넣어 깔끔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고기가 많이 들어갔지만 담백하고 달짝지근한 국물은 자꾸만 당기는 맛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20:30
가격
돼지찌개 8,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새콤달콤! 자꾸만 손이 가는 탕수육 맛집 BEST5
단일 메뉴로 승부하는 광주 ‘엄마네돼지찌개’
돼지찌개 한 가지 메뉴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광주 ‘엄마네돼지찌개’. 이 집의 돼지찌개는 돼지고기와 두부, 애호박을 넣어 걸죽하게 끓여 나오는데 청양고추가 듬뿍 들어가 매운맛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매운 맛이 강해 호불호가 갈릴 것 같지만 입안은 개운하고 맛있게 매운맛이라 자꾸만 찾게되는 맛집이라고. 자작하게 끓여 나오는 국물을 밥에 비벼서 계란후라이나 김과 함께 먹으면 매운맛을 중화시켜 한층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2:00-21: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돼지찌개 11,000원 (2인이상 주문가능)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