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식당 맛집 BEST5
-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했던 기사식당 대구 ‘대성기사한식뷔페’
- 불향이 가득 느껴지는 돼지불백 영등포 ‘문래돼지불백’
- 한번 맛보면 반하게 되는 맛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 일부러 찾아가는 기사식당 맛집 강원도 원주 ‘미가일식당’
- 가성비 끝판왕 인천 송림동 ‘송림기사식당’
운전을 하며 곳곳을 돌아다니는 게 일인 기사님들은 전국 방방곡곡의 맛집을 훤히 꿰고 있기 때문에 이런 기사님들을 상대로 하는 기사식당들은 저렴한 가격대에 아주 훌륭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여행을 가서 맛집을 모른다면 택시 기사님이 추천하는 식당을 간다면 실패하지 않는다는 여행 팁이 있을 정도. 하지만 기사식당이라고 꼭 기사님들만 가라는 법은 없다. 기사님들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사랑받는 입소문으로, 맛으로 인정을 받은 기사식당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여기서 밥만 먹을 순 없을 걸? 술안주 맛집 BEST5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했던 기사식당 대구 ‘대성기사한식뷔페’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해 유명세를 치른 뷔페식 기사식당 대구 ‘대성기사한식뷔페’. 뷔페식으로 차려진 20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반찬들과 국, 죽, 쌈 채소, 과일, 후식 등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모두 즐길 수 있다. 밥 또한 흰쌀밥, 조밥, 보리밥 등 여러 종류로 준비되어 있고 모든 메뉴는 알맞은 간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이 느껴진다. 음식이 떨어지면 새로운 음식들로 바로바로 채워지기 때문에 방금 나온 따끈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5:30-20:00
- ✔가격
성인 7,000원 초등학생 5,000원
불향이 가득 느껴지는 돼지불백 영등포 ‘문래돼지불백’
영등포 ‘문래돼지불백’는 힙한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맛집의 포스를 느낄 수 있다. 돼지불백 단일 메뉴로 주문할 필요도 없이 자리에 앉으면 인원수대로 돼지불백이 나온다. 밥과 된장국, 무채와 콩나물, 쌈 채소가 기본 상차림으로 불향이 가득 입혀진 돼지불백과 잘 어우러지는 밑반찬이다. 쌈에 밥과 무생채, 고기를 넣고 싸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다. 달콤하면서 짭짤하고 불향이 잘 입혀진 고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쌈을 싸먹기에 최적의 맛이라고. 여기에 슴슴한 된장국과 함께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21:30
- ✔가격
돼지불백 200g 10,000원 고기추가 200g 8,000원
한번 맛보면 반하게 되는 맛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무한도전에 나와 유명세를 치른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대표 메뉴는 돼지불백. 달달한 양념의 돼지불고기는 큼직한 고기에 푸짐한 양, 알찬 밑반찬으로 늘 인기를 끌고 있다. 싱싱한 상추와 다양한 밑반찬은 무한으로 먹을 수 있다. 흰쌀 밥에 다양한 밑반찬과 돼지불고기를 올려 쌈을 싸 먹으면 밥 한 공기는 뚝딱 해치울 수 있다고. 기사 식당인 만큼 밥을 먹을 동안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것도 아주 큰 장점이다.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아침을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 ✔가격
돼지불고기 11,000원 두부찌개 10,000원
일부러 찾아가는 기사식당 맛집 강원도 원주 ‘미가일식당’
다양한 정식을 먹을 수 있는 강원도 원주 ‘미가일식당’. 대표 메뉴는 상호를 딴 정식인 미가일 정식. 미가일 정식을 주문하면 된장찌개와 제육볶음, 간장게장, 생선구이, 각종 밑반찬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다. 맵지 않으면서 감칠맛이 도는 제육볶음은 쌈을 싸먹으면 잘 어울린다. 두부와 채소를 아낌없이 넣어 끓인 된장찌개와 바싹 구워 맛있는 생선구이, 짜지 않은 간장게장까지 백반집을 방불케한다. 여기에 하나하나 버릴 게 없는 밑반찬까지 더해지면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양념게장정식 11,000원 간장게장정식 11,000원
가성비 끝판왕 인천 송림동 ‘송림기사식당’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인천 송림동 ‘송림기사식당’. 인천에서는 이미 입소문 난 맛집이다. 저렴한 가격에 넘치는 푸짐함으로 늘 손님으로 붐비는 이 식당은 모든 메뉴가 다 골고루 인기가 있어 무엇 하나를 대표 메뉴라고 부르기도 힘들 정도. 매콤하게 볶아낸 제육볶음은 물론이고 부드러운 오징어볶음은 밥을 부르는 맛으로 밥 한 공기가 부족하다. 구수한 청국장과 얼큰한 김치찌개 또한 일품.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밑반찬과 한 공기로는 부족한 밥까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 ✔위치
- ✔영업시간
04:00-22:00 (라스트오더 21:30)
- ✔가격
제육볶음 8,000원 오징어볶음 8,000원
댓글2
기사식당 맛집 갔다가 토할뻔했슴..
문래돼지불백에서는 상추를 재활용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