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맛집 BEST5
- 바삭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영월 하송리 ‘일미닭강정’
-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인천 ‘신포닭강정’
- 40년 전통의 닭강정 인천 ‘김판조 닭강정’
- 국내산 닭으로 만드는, 양양 남문리 ‘송이닭강정’
- 포항의 특산물 포항초가 들어간 닭강정 포항 ‘영일대명물포항초닭강정’
튀긴 치킨에 졸인 양념을 함께 볶아내는 닭강정은 진득한 양념이 튀김옷에 잘 배어들어 양념의 풍부한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은 후 먹어도 바삭하면서도 맛있는 양념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야식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매콤 달콤한 닭강정 맛집 5곳을 지금 소개한다.
바삭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영월 하송리 ‘일미닭강정’
영월 서부시장에 내에 있는 ‘일미닭강정’. 영월 주민들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매체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닭강정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하여 질기지 않고 매콤한 소스에 땅콩이 듬뿍 들어가 땅콩 향이 진하게 나는 것이 특징. 순한맛과 매운맛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전국적으로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김치, 고기? 어떤 것이든 상관없는 만둣국 맛집 BEST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 – 20:00
- ✔메뉴
일미닭강정 14,000원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인천 ‘신포닭강정’
매콤한 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인천 ‘신포닭강정’. 닭강정을 논할 때 이 집의 닭강정을 빼고는 말하지 못할 정도로 닭강정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큰 기름 솥에서 쉴 새 없이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끈적하면서 달달 매콤한 양념을 넣고 매운 고추를 넣고 볶아내는데 한번 맛보면 입맛이 절로 살아난다. 매콤하면서 달콤한 양념은 중독성 있는 맛으로 한번 먹으면 계속 주기적으로 생각난다고. 식으면 더욱 매콤한 맛이 살아나기 때문에 식은 후 먹으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월 휴무
- ✔가격
닭강정(대) 22,000원
40년 전통의 닭강정 인천 ‘김판조 닭강정’
대를 이어 40년 닭강정 맛을 지키고 있는 닭강정 맛집 인천 ‘김판조 닭강정’. 오로지 맛과 입소문만으로 유명해져 오픈부터 줄 서는 맛집이다. 여기에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은 또 다른 인기 요인이라고. 치킨을 튀겨내 양념을 한 번 더 입히는 과정으로 만드는데 바삭하고 촉촉함이 느껴져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땅콩가루가 뿌려져 있어 고소함을 더한다. 양념은 순한 맛, 중간 맛, 매운맛 중에 한 가지를 고를 수 있는데 중간 맛은 끝 맛에 매운맛이 슬슬 올라오는 정도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09:30-20: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뼈닭강정(2인) 10,000원
국내산 닭으로 만드는, 양양 남문리 ‘송이닭강정’
양양에서 먹지 않을 수 없는 닭강정. 양양전통시장에 위치한 ‘송이닭강정’은 그중에서도 유명하다.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하며, 뼈 있는 닭강정과 순살 닭강정, 순살파닭 강정 등을 포장, 판매하고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브레이크타임 12:00 – 13:00
- ✔메뉴
순살닭강정 순한맛 20,000원, 순살닭강정 매운맛 21,000원
포항의 특산물 포항초가 들어간 닭강정 포항 ‘영일대명물포항초닭강정’
포항에서만 자라는 시금치인 친환경 무항생제 포항초로 만들어진 토핑이 들어간 특별한 닭강정 포항 ‘영일대명물포항초닭강정’. 겨울 포항에서 바닷바람에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단맛을 축적한 시금치와 단짠의 정석을 맛볼 수 있는 닭강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닭강정 반죽에 강황가루를 넣는 것도 특징. 간장맛, 매운맛, 마늘 등 여러 가지 맛이 있지만 가장 인기 메뉴는 초링클. 맵지 않은 달달한 소스의 닭강정과 양파링 튀김, 포항초가루가 올려져 있는 이 메뉴는 재료의 궁합이 아주 잘 맞아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4:00-02:00 / 토,일 11:30-02:00
- ✔가격
[허니콤보] 간장맛 닭강정(중-2인분) 19,500원 [갈릭후레이크] 마늘 닭강정(중-2인분) 19,5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