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칼국수 맛집 BEST5
- 역사가 증명하는 칼국수의 맛, 동대문 ‘혜성칼국수’
- 진한 닭 육수의 진수, 경인 대표 일산 ‘일산칼국수’
- 매콤한 김치가 중독을 부르는 맛, 선유도 ‘다래칼국수’
- 푸짐한 한상의 백숙 백반이 유명한 곳, 을지로 ‘사랑방칼국수’
- 맑고 깔끔한 닭곰탕 국물로 개운하게 한 끼, 홍대 ‘다락투’
밀가루 반죽을 칼로 가늘게 썬 면을 사용한다 하여 이름이 붙은 ‘칼국수’. 감칠맛 가득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진 칼국수는 남녀노소 즐기는 한국의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다. 진득한 국물은 한 모금만 맛보아도 입안 가득 풍미가 차오른다. 해산물이면 해산물, 닭고기면 닭고기.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칼국수 중! 오늘은 감칠맛이 뛰어난 닭칼국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눈으로 한 번 먹고, 입으로 두 번 먹는 브런치 맛집 BEST5
역사가 증명하는 칼국수의 맛, 동대문 ‘혜성칼국수’
청량리역 인근에서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노포 칼국수집. 메뉴는 닭칼국수와 멸치칼국수 단 두가지로 대접을 꽉 채워 푸짐하게 담아주는 국수양에 주인장의 마음이 담긴듯 하다. 매일 아침 밀가루와 콩가루를 섞어 반죽해 넓적하게 썰어내는 면은 투박하지만 수타면의 탱글함이 살아있다. 걸쭉한 육수는 진하면서도 짜지 않다. 테이블에 있는 마늘 양념장을 조금 넣어 섞어 먹으면 얼큰하게 즐길 수도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20:00, 1~4번째 월요일 휴무
- ✔가격
닭칼국수 10,000원, 멸치칼국수 10,000원
진한 닭 육수의 진수, 경인 대표 일산 ‘일산칼국수’
담백하고 깔끔한 닭 육수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닭칼국수 맛집 경인 대표 일산 ‘일산칼국수’. 오직 닭칼국수 하나로 전국구 맛집으로 거듭났다. 묵직하지만 텁텁하지 않은 국물은 개운하면서 시원하고 매끈한 칼국수 면발에 아삭하고 맵싹한 겉절이까지 함께 곁들이면 보양식 못지않다고. 부드럽고 담백한 닭 살코기도 넉넉히 들어가 있어 더욱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 ✔가격
닭칼국수 10,000원
매콤한 김치가 중독을 부르는 맛, 선유도 ‘다래칼국수’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한 아담한 칼국수 전문점. 닭과 매생이, 멸치를 주제로 한 칼국수와 사이드 메뉴로 먹기 좋은 감자만두가 준비되어 있다. 대표 메뉴인 닭칼국수는 닭과 채소를 6시간 이상 고아 뽀얗고 감칠맛이 풍부하다. 담백한 육수는 그릇째 들고 훌훌 마시기에도 좋은 편. 이집의 백미는 직접 만드는 김치인데, 한 입 먹자마자 땀이 송글송글 맺힐 정도로 매콤하다.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칼국수가 단골을 부르는 맛.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09:00-20:30(B/T 평일 15:00-17:00), 일요일 휴무
- ✔가격
닭칼국수 8,000원, 얼큰닭칼국수 8,000원, 매생이칼국수 8,000원
푸짐한 한상의 백숙 백반이 유명한 곳, 을지로 ‘사랑방칼국수’
을지로3가역 9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사랑방칼국수’. 대표 메뉴 ‘백숙백반’은 부드럽게 삶아낸 닭백숙 반 마리와 닭 육수, 공깃밥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콤 새콤한 초장에 파를 섞은 후 닭고기를 찍어 먹는 것이 팁. 감칠맛이 살아있는 매끈한 닭칼국수와 바삭한 통닭도 많이 찾는 메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1:40 (토 21:00, 일 16:00 마감), 매달 1번째 일요일 휴무
- ✔메뉴
백숙백반 한상 9,000원, 닭곰탕 6,500원, 칼국수 7,000원
맑고 깔끔한 닭곰탕 국물로 개운하게 한 끼, 홍대 ‘다락투’
홍대 앞 골목길에 위치한 닭곰탕집. 1967년부터 운영을 해 온 노포다. 대표메뉴인 ‘닭곰탕’은 잘 찢은 닭고기와 대파, 고추양념장이 푸짐하게 올려져 나온다. 일반적인 닭곰탕은 닭발로 육수를 내어 살짝 걸죽한 점도가 느껴지는 반면 이곳의 닭곰탕은 맑고 개운한 것이 특징이다. 닭칼국수도 인기가 많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30 – 20:30, 일요일 비정기 휴무
- ✔가격
닭곰탕 9,500원, 닭칼국수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