꽈배기 맛집 BEST5
- 1,000원의 행복, 여수 관문동 ‘싱글벙글빵집’
- 중부 시장에서 꼭 맛 봐야 하는, 서울 오장동 ‘오장도너츠맛집’
- 폭신한 식감이 살아있는, 청주 가경동 ‘오성당’
- 부드러운 반죽이 입맛을 사로잡는 빵, 동해 ‘호산빵집’
-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쫄깃한 꽈배기, 삼척 ‘문화제과’
반죽을 길게 꼬아, 기름에 노릇노릇하게 튀겨 낸 ‘옛날 꽈배기’. 쫄깃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 덕에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중독적인 맛이다. 추억의 맛은 물론 저렴한 가격을 지금까지 지켜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옛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꽈배기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1,000원의 행복, 여수 관문동 ‘싱글벙글빵집’
여수 관문동에 위치한 ‘싱글벙글빵집’은 추억의 옛날 빵집이다. 다양한 방송 매체에 소개된 곳으로, 줄 서서 먹는 빵집으로 유명하다. 매장 내·외관 모두 과거 옛날 빵집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테이크 아웃 전문점. 메뉴로는 꽈배기, 햄 소세지 빵, 야채 고로케, 찐빵, 팥 도넛, 슈크림 빵 등 옛날 빵들이 주를 이루며, 빵 전 메뉴 800으로 매우 착한 가격이 특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 ✔가격
야채고로케 1,000원, 슈크림빵 1,000원, 야채사라다 1,000원
중부 시장에서 꼭 맛 봐야 하는, 서울 오장동 ‘오장도너츠맛집’
오장동 중부시장 내에 있는 ‘오장도너츠맛집’. 달인 프로그램에 소개된 곳으로 부부가 운영하는 도넛 꽈배기 맛집이다. 메뉴는 꽈배기, 찹쌀 도넛, 고로케 3가지뿐이며 꽈배기와 팥앙금이 들어간 찹쌀 도넛이 인기 메뉴. 쫀득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위해 튀기는 내내 계속 저어주며 매일 새로운 반죽으로 만든 꽈배기는 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4:00 – 19:00 (중부시장 영업 시간)
- ✔가격
고로케, 꽈배기 1,000원, 찹쌀도넛 3개 2,000원
폭신한 식감이 살아있는, 청주 가경동 ‘오성당’
청주 고속 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40년 전통의 ‘오성당’. 거대한 꽈배기와 담백한 고로케,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의 쫄면으로 유명한 곳이다. 꽈배기는 반죽에 두유와 닭 육수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촉촉함,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잘게 썰린 양배추, 오이, 당근을 쫄깃한 면과 함께 비벼 먹는 쫄면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 ✔가격
꽈배기 1,500원, 쫄면 5,000원
부드러운 반죽이 입맛을 사로잡는 빵, 동해 ‘호산빵집’
동해를 대표하는 ‘호산빵집’. 31년 경력의 김창렬 달인이 운영하는 옛날 빵집으로 삼척에서 동해로 매장 이전한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쫀득하면서도 기름기가 과하지 않고 팥앙금이 찹쌀과 만나 중독성 강한 맛을 선사하는 ‘찹쌀도넛’과 결이 살아있을 정도로 반죽이 쫀득하고 부드러운 ‘꽈배기’. 하루에 70명까지만 구매 가능하므로 참고 바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18:00
- ✔메뉴
팥도넛 1,200원, 야채빵 2,500원, 찹쌀도넛 800원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쫄깃한 꽈배기, 삼척 ‘문화제과’
강원도 삼척에 위치한 오랜 전통의 ‘문화제과’.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서 직접 농사지은 밀로 1차, 2차 발효를 거쳐 반죽 꽈배기를 만드는 곳입니다. 가게 만의 30년 전통 꽈배기는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고 쫀득한 맛이 일품이며 한결같이 지켜온 맛과 가격으로 추억을 기억나게 합니다. 빵 소진 시 마감하니 참고 바랍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4:00
- ✔메뉴
1봉지 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