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백반 맛집
- 줄 서서 먹는 백반 맛집 동대문 ‘양지식당’
- 남도음식 전문점 안산 ‘사계절참맛’
- 백반의 급이 다르다! 홍게백반맛집 속초 ‘오봉식당’
-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백반집 경주 ‘월성분식’
- 여수의 낭만을 식탁으로 여수 ‘여수낭만항게장’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는 말이 있을 만큼 밥에 진심인 민족이다. 고기, 해산물, 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누구나 좋아하고 한 번쯤은 꼭 찾아먹는다는 백반. 집에 있어도 백반이 먹고 싶고 밖에 있으면 백반이 그리운 사람들을 위해 전국의 맛있는 백반집을 모아 모아 모두가 사랑하는 백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줄 서서 먹는 백반 맛집 동대문 ‘양지식당’
집 밥을 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동대문 ‘양지식당’. 7가지가 넘는 밑반찬에 밥과 국까지 푸짐한 한 상이 차려지지만 가격은 7,000원으로 가성비가 넘친다. 매일 바뀌는 반찬과 국은 언제 먹어도 집 밥 같은 정겨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게다가 모든 반찬과 밥, 국은 얼마든지 리필이 가능하다. 정갈하고 맛있는 반찬으로 한 끼 배불리 먹고 싶다면 양지식당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0:00-14: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공휴일휴무는 인스타확인
가격
백반 7,000원
남도음식 전문점 안산 ‘사계절참맛’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하는 것은 문제없다는 안산 ‘사계절참맛’. 메인메뉴를 제외하고도 매일 조금씩 달라지는 밑반찬이 9가지나 되고 연탄향이 골고루 배인 제육볶음, 잘 구워진 생선에 밥과 국까지 푸짐한 한 상이 차려진다. 남도음식의 감칠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음식은 흰밥과 모두 잘 어울린다. 꽃게 살만 발라진 꽃게 살 비빔밥은 밥에 비벼 먹는 것도 맛있지만 마른 김에 꽃게 살을 올려 먹으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월~금 11:20-22:00 / 토 11:30-21: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연탄불고기백반 11,000원 꽃게살비빔밥 14,000원
백반의 급이 다르다! 홍게 백반 맛집 속초 ‘오봉식당’
된장 베이스에 홍게를 넣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뚝배기 된장국이 나오는 속초 ‘오봉식당’. 홍게의 시원한 국물에 된장을 풀어 구수함까지 느껴지는 뚝배기 된장국은 감칠맛이 상상이상이다. 정갈하게 나오는 밑반찬도 완밥의 길에 한몫을 단단히 차지한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홍게 장칼국수는 일반 칼국수와는 비교가 불가하다. 쫄깃한 면발에 국물은 시원하면서 구수한 맛이 한번 맛을 보면 어느새 빈 그릇을 보게 되는 맛이다.
위치
영업시간
08:30-18:00 / 매주 2,4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홍게백반 10,000원 홍게장칼국수 7,000원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백반집 경주 ‘월성분식’
레트로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백반집 경주 ‘월성분식’. 동그란 쟁반에 10가지가 넘는 밑반찬과 메인메뉴가 정성스레 차려져 나온다. 밑반찬이 아무리 많아도 맛이 별로라면 손이 가지 않겠지만 이 집의 반찬과 메인메뉴는 모두 제대로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주문과 동시에 만드는 제육볶음은 단짠의 조화로 싱싱한 쌈 채소와 따듯한 흰쌀밥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착한 가격에 따뜻한 밥 한 끼를 먹기에 제격인 식당이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0:00-15:00
가격
김치찌개 8,000원 제육볶음 8,000원
여수의 낭만을 식탁으로 여수 ‘여수낭만항게장’
여수 여행의 필수 먹킷리스트로 등극한 여수 ‘여수낭만항게장’. 이름마저 낭만적인 낭만 백반이 유명한 집으로 갓김치 제육볶음과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 된장국까지 푸짐한 한상이 여수의 맛을 느끼게 한다. 얼큰하고 시원한 꽃게 된장국과 살이 꽉 들어찬 간장게장, 매콤한 맛이 계속 당기는 양념게장만도 푸짐한데 여기에 계란 후라이를 비롯해 어묵볶음과 갓김치, 김 등 맛깔스러운 밑반찬이 더해서 밥도둑 역할을 톡톡히 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위치
영업시간
11:00-20:3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가격
낭만백반 15,000원 생선구이백반 18,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