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 BEST5
- 포근한 느낌의 이탈리아 가정식 ‘치노식당’
- 중식인데 비건 옵션이 가능하다고?! 중국집 ‘진미반점’
- 전주 3대 물갈비 우아동 ‘신돈조선별관’
- 특허받은 양념 레시피의 갈비 맛집 우아동 ‘솔가숯불갈비’
- 진한 매운맛의 낙지볶음과 양푼 갈비 효자동 ‘다산돼지와낙지’
흔히 ‘전주’하면 전통문화를 비롯해 콩나물국밥, 막걸리, 비빔밥 등 구수한 한식이 맛있는 곳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이젠 ‘전주=only 한식’이라는 공식이 깨진 지 오래다. 물론 유서 깊은 한식집은 여전히 맛집으로 굳건히 명성을 이어오지만, 구도심 ‘웨리단길’(웨딩거리)은 멕시칸 음식과 수제 맥주 등 여러 종류의 음식점이 모여 젊은 세대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요즘 감성 가득한 전주 맛집 BEST5를 알아보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한결같이 한 자리를 유지하며 맛을 내는 노포 맛집 BEST5
포근한 느낌의 이탈리아 가정식 ‘치노식당’
가정식 느낌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매장 내부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곳곳에 주인장 부부가 키우는 고양이 ‘치노’를 활용한 엽서 등의 소품이 눈길을 끈다. 파스타와 버섯크림리조또, 라구리조또 등 리조또 요리가 주 메뉴다. 주문 시 한 상 차림으로 모닝빵과 단호박 무스가 함께 제공된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매주 화요일 휴무, 15:00-17:00 브레이크타임
✔메뉴
감베리크레마 14,000원, 우삼겹콜드파스타 13,500원
중식인데 비건 옵션이 가능하다고?! 중국집 ‘진미반점’
1969년에 화교 부부가 문을 연 후 한 자리만 지켜온 노포 중의 노포다. 전주가 고향인 데프콘이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전주만의 특색 있는 음식’으로 꼽은 ‘물짜장’의 원조인 곳이기도 하다. 걸쭉한 국물에 갖은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물짜장은 살짝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운다. 특히 채식 식사류와 채식 면류 메뉴판이 따로 제공돼 채식주의자에게 인기 만점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매월 1,3번째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물짜장 9,000원 육미짜장 8,000원 중화정식 20,000원
전주 3대 물갈비 우아동 ‘신돈조선별관’
당면과 계란찜이 무한리필인 매운 물갈비 맛집 우아동 ‘신돈조선별관’. 전주의 3대 물갈비 맛집 중 하나로 메인 메뉴는 오직 매운 돼지갈비찜 하나뿐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밑반찬은 콘 샐러드, 번데기, 백김치, 견과류 조림, 동치미, 단무지무침, 샐러드까지 매운 갈비찜에 곁들여 먹기 좋은 반찬들로 꾸려져있다. 큼지막한 갈빗대와 당면이 푸짐하게 올라간 매운돼지갈비찜은 보기에는 많이 매워 보이지 않은 비주얼이지만 달큰한 채수와 후추의 알싸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한 매운맛을 낸다.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폭신한 계란찜의 조합도 잘 어울린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40-21:30 (브레이크타임 14:10-16:00)
✔가격
매운돼지갈비찜(1인분) 18,000원
특허받은 양념 레시피의 갈비 맛집 우아동 ‘솔가숯불갈비’
한국관광공사에서 전국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주시 맛집 TOP10에 랭크된 전주 맛집 우아동 ‘솔가숯불갈비’. 영화 기생충 팀도 회식장소로 5번 넘게 방문한 맛집이다. 이 집의 갈비는 특허를 받은 양념을 사용하는데 최고급 간장으로 맛을 내고 국내산 무항생제 고기만을 사용한다. 이 고기를 두 번 구운 참숯으로 굽는데 육즙을 더 잘 가두고 숯 향이 진하게 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밑반찬도 허투루 만든 것이 없는데 양념게장과 샐러드, 파 절임 등 돼지갈비와 잘 어울리는 반찬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옷이나 머리카락에 냄새가 밸 걱정에 망설여진다면 걱정하지 말 것. 하향식 환풍구를 통해 냄새가 거의 배이지 않는 환기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니 걱정 말고 방문해 보시길.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가격
수제돼지갈비 17,000원 소양념갈비 29,000원
진한 매운맛의 낙지볶음과 양푼 갈비 효자동 ‘다산돼지와낙지’
한옥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낙지볶음과 양푼 갈비 맛집 효자동 ‘다산돼지와낙지’. 이 집은 이름답게 낙지볶음과 돼지 양푼 갈비가 유명하다. 깔끔하게 매운맛을 내는 낙지볶음은 신선한 낙지와 중독성 있게 매운 양념이 밥 한 그릇이 모자란 맛이다. 소면 사리를 넣어서 먹는 것도 꿀 팁. 새빨간 비주얼로 일단 군침 돌게 하는 양푼 갈비찜은 넉넉한 소스에 버섯과 떡, 부드러운 고기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을 양푼에 넣지 말고 반찬처럼 따로 먹으면 매운맛을 살짝 중화시키며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21: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낙지볶음(대) 60,000원 양푼갈비(2인) 38,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