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고기 맛집 BEST5
- 맛있는 녀석들이 돼지 한마리는 잡고 갔다는 ‘김정식의삼일뒷고기’
- 고즈넉한 분위기의 노포 감성 뿜뿜 ‘덕정뒷고기’
- 오일장에서 만날 수 있는 돼지 부속 무한리필, 성남 ‘원조쌍둥이네’
- 오픈 전부터 줄 서는 맛집, 부산 ‘꿀꿀뒷고기’
- 무조건 ‘뒷통’을 먹어야한다는 ‘옥이네뒷고기’
뒷고기는 온갖 부위가 섞여 나오기 때문에 식감과 맛이 다양한 것이 특징. 요즘에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고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어 일부러 찾아 먹는 사람들도 많다. 앞으로 먹어도 뒤로 먹어도 맛있는 뒷고기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맛있는 녀석들이 돼지 한마리는 잡고 갔다는 ‘김정식의삼일뒷고기’
김해 장유 삼문동에 위치해 있는 ‘김정식의삼일뒷고기’. 신선한 국내산 뒷고기를 그날 바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기존 다른 부위들과 다르게 다소 투박해 보이는 모양을 하고 있지만 한 번 맛보면 끊임없이 들어간다. 사이드로 준비되어 있는 반찬들은 고기의 맛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어 식사의 흥을 돋워준다. ‘맛있는녀석들’이 벨트를 풀고 먹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궁금하다면 방문해보자.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메뉴
뒷고기 (400g) 21,000원
고즈넉한 분위기의 노포 감성 뿜뿜 ‘덕정뒷고기’
김해 로컬분들 사이에서 유명하다는 ‘덕정뒷고기’는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곳이다. 내부는 노포 느낌을 물씬 풍기고 동그란 테이블을 둘러싼 사람들은 시끌벅적한 유쾌함을 자아낸다. 메인인 ‘뒷고기’는 잡내 없이 만나볼 수 있고 잡육임에도 상당히 퀄리티가 좋아 항상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술맛, 분위기, 고기맛. 3박자를 고루 갖춘 뒷고기집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21:50 일요일 휴무
✔메뉴
뒷고기 6,000원, 돼지꼬리 5,000원
오일장에서 만날 수 있는 돼지 부속 무한리필, 성남 ‘원조쌍둥이네’
철판에 구운 돼지 부속고기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성남 ‘원조쌍둥이네’. 성남 모란시장 5일장이 열릴 때에만 먹을 수 있는 이 집은 장날 오전 이른 시간부터 손님으로 가득하다. 고기에 따로 돈을 받는 것이 아니고 1인당 술이나 음료 한 병에 10,000원으로 시작하고 추가 시 5,000원씩 추가되는 방식. 돼지 부속고기는 큰 철판에 여러 명이 함께 먹는데 개인마다 하나씩 제공되는 집게로 집어 앞접시에 놓고 쌈장이나 소금을 찍어 먹는다. 다양한 식감에 고소한 맛의 돼지 부속고기는 술을 술술 부른다.
✔위치
✔영업시간
매월 4일과 9일이 들어가는 날만 09:00-19:00
✔가격
1인 10,000원(소주포함) 소주 추가 시 5,000원
오픈 전부터 줄 서는 맛집, 부산 ‘꿀꿀뒷고기’
당일 잡아 당일 작업한 고기를 하루 동안 숙성해 잡내를 없애고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살린 뒷고기 맛집 부산 ‘꿀꿀뒷고기’. 숯불에 구워 먹는 뒷고기는 기름기가 적어 쫀득하고 기본으로 소금 간이 되어있어 아무것도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다. 함께 나오는 감자는 사이드에 올려 함께 구워 먹으면 고기의 풍미가 배어들어 별미 중에 별미. 살짝 매콤해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된장찌개도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8:30-01:00 / 매달 1,3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김해생뒷고기 5,000원 김치찌개 6,000원 땡초라면 4,000원
무조건 ‘뒷통’을 먹어야한다는 ‘옥이네뒷고기’
김해 외동에 위치해 있는 ‘옥이네뒷고기’는 웨이팅이 길기에 식사 시간보다 조금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뒷고기로도 유명한 곳이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뒷통’도 인기가 많다. 뒷통은 돼지고기의 목 덜미살을 말하는데, 씹을 때 꼬독꼬독하고 쫄깃한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 비계와 살코기가 적절하게 분포되어 있어서 먹는 내내 환상의 조합을 느낄 수 있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위치
✔영업시간
평일 17:00 – 23:00 주말 16:00 – 23:00
✔메뉴
뒷고기 120g 5,000원, 대패삼겹살 120g 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