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아상 맛집 BEST4
- 프랑스산 재료로 만든 크로아상, 예술의전당 ‘루엘드파리’
- 크루아상 종결자, ‘싶빵공장’
- 고급스러운 명품 붕어빵, 논현동 ‘레자미오네뜨’
- 유기농 밀가루를 천연발효한 건강 빵집, 광주 ‘양인제과’
‘크루아상’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페이스트리로, 겹겹이 쌓인 버터 반죽이 특징이다. 그 이름은 프랑스어로 “초승달”을 의미하는데, 이는 크루아상의 독특한 초승달 모양에서 유래했다. 크루아상은 단독으로 즐기거나, 잼이나 버터, 초콜릿 등을 곁들여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오늘날의 크루아상은 버터와 밀가루를 여러 번 접어 만들며, 그 과정에서 생기는 얇은 층들이 바삭한 식감을 제공한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주는 환상의 맛! 크루아상 맛집 4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곁들임 최강" 얇지만 씹는 맛이 강한 냉삼 맛집 BEST5
프랑스산 재료로 만든 크로아상, 예술의전당 ‘루엘드파리’
크루아상 맛집으로 유명한 ‘루엘드파리’는 최고급 프랑스 밀가루, 유기농 밀가루 및 통밀가루, 노르망디 버터, 안데스 소금을 주 재료로 사용하며 천연 효모종을 직접 키우고 저온 숙성으로 매일 신선한 빵을 만드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아낌없이 듬뿍 넣은 아몬드가 인상적인 ‘아몬드 크루아상’과 당 충전에 좋은 달달한 ‘초코 크루아상’. 이 외에 녹차덕후들의 찬양을 받는 ‘말차 큐브데니쉬’와 ‘말차 다쿠아즈’, 그리고 홍차 향이 진한 ‘홍차 스콘’도 인기 있다. 갓 나온 따뜻한 빵을 먹고 싶다면 전화문의 후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토 20시 마감) 일 휴무
- ✔메뉴
오리지날 크루아상 4,300원, 아몬드 크루아상 5,000원
크루아상 종결자, ‘싶빵공장’
크루아상, 페이스트리가 맛있는 것으로 유명한 작은 빵집으로 늦게 방문하면 남아있는 빵이 많지 않을 정도로 인기있다. 아메리카노를 천원에 판매중이어서 간단하게 빵과 커피를 즐기기 좋다.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어 풍부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아침일찍 여는 편이니 꼭 먹고싶은 빵이 있다면 서두를 것.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30 – 19:30, 월요일 휴무
- ✔가격
플레인 데니쉬 식빵 9,700원, 오리지널 크루아상 2,500원, 소금빵 2,300원
고급스러운 명품 붕어빵, 논현동 ‘레자미오네뜨’
크루아상 생지로 구워 더욱 바삭한 붕어빵 논현동 ‘레자미오네뜨’. 일명 ‘명품 붕어빵’이라고 불리우는 ‘크붕이’들이 시그니처 메뉴로 바닐라, 밀키, 초코 등 달콤한 속 재료를 가득 채운 크붕이들부터 딸기, 바나나 푸딩 등의 과일을 이용한 속 재료를 가득 채운 크붕이까지 다양한 종류의 붕어빵을 만나볼 수 있다. 붕어빵 말고도 다양한 베이커리가 준비되어 있지만 매장에서 먹을 순 없고 포장만 가능하다니 참고하시길.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20:00
- ✔가격
슈가크붕이 3,200원 바닐라크붕이 3,800원 딸기크붕이 4,500원
유기농 밀가루를 천연발효한 건강 빵집, 광주 ‘양인제과’
광주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양인제과’. 양림빵집과는 호주에서 온 외국인 부부가 직접 유기농 밀가루를 천연발효하여 건강한 빵을 제공하는 곳이다. 먹물치즈빵, 크루아상, 식빵, 쇼콜라, 퀸아망, 케이크 등 다양한 종류의 빵들을 당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바삭한 크루아상 속 달콤한 크림을 듬뿍 채운 ‘크로슈’다. 바닐라, 말차, 초코, 쿠앤크 크림이 가득 들어가 바삭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19:30
- ✔메뉴
크로슈 4,800원, 초코팡팡크로 5,200원, 서서평소금빵 2,9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