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맛집 BEST5
- 쫄깃쫄깃 씹는 맛이 살아있는, 대구 대신동 ‘부산어묵장돌이’
- 은은한 카레 풍미로 더한 감칠맛, 강릉 금학동 ‘여고시절 카레떡볶이’
- 말이 필요없는 로컬 즉석떡볶이 맛집 우장산 ‘목동분식’
- 푸근한 시장 인심이 느껴지는, 대전 중동 ‘싱글벙글떡볶이’
- 여자 연예인들의 단골 떡볶이로 유명한,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쌀떡, 밀떡 논란 많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말랑한 떡에 매콤 달콤한 양념, 거기에 각종 토핑까지 올리면 훌륭한 요리 못지않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는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K-푸드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비슷한 재료와 레시피이지만 만드는 사람에 따라, 재료의 양에 따라 천차만별 다채로운 맛을 내는 떡볶이! 떡볶이 덕후라면 꼭 먹어봐야 할 떡볶이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한결같이 한 자리를 유지하며 맛을 내는 노포 맛집 BEST5
쫄깃쫄깃 씹는 맛이 살아있는, 대구 대신동 ‘부산어묵장돌이’
대구 서문시장 내에 있는 ‘부산어묵장돌이’. 밀가루부터 색소, 방부제, MSG,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어묵을 만들어 파는 곳이나 다양한 꼬치를 판매하는 분식집으로도 손님이 붐비는 곳이다. 쌀 가래떡은 통째로 꼬치에 끼워져 매콤 달콤한 소스에 쫀득한 식감이 조화로우며 생선의 감칠맛이 풍부한 어묵 꼬치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19:20, 연중무휴
- ✔가격
3단 꼬치 어묵 1,200원
은은한 카레 풍미로 더한 감칠맛, 강릉 금학동 ‘여고시절 카레떡볶이’
강릉 대학로에 있는 ‘여고시절 카레떡볶이’. 카레로 맛을 낸 떡볶이로 유명한 오래된 분식집이다. 카레로 양념한 굵은 떡이 들어간 ‘떡볶이’는 물엿이 많이 들어가 끈적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하다. 떡볶이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삶은 계란과 순대는 소스에 버무려 먹는 것으 추천한다. 바삭한 김말이, 오징어 등 튀김류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 ✔가격
1인분 3,500원, 만두 100원
말이 필요없는 로컬 즉석떡볶이 맛집 우장산 ‘목동분식’
20년 이상 한자리를 지키며 지역 주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우장산 ‘목동분식’.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든 3,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추억의 맛과 가격을 지키고 있는 맛집이다. 떡볶이 메뉴로는 기본 떡볶이와 쫄볶이, 짜장 떡볶이로 매콤한 기본 떡볶이와 단짠의 조화가 좋은 짜장떡볶이가 골고루 인기가 있다. 첫 맛은 많이 맵지 않지만 서서히 끓으면 졸아들어 진하면서 매콤해지는 떡볶이는 밀떡과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얇게 썰린 단무지도 이 집만의 매력이 느껴진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볶이 4,000원 짜장떡볶이 4,000원
푸근한 시장 인심이 느껴지는, 대전 중동 ‘싱글벙글떡볶이’
대전 중동에 있는 ‘싱글벙글떡볶이’. 가게 이름만큼 친절한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분식집이다. 다른 곳과 달리 인분이 아닌 재료를 하나씩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매운맛인 변강쇠 맛과 순한 옹녀 맛 중 기호에 맞게 골라 즐기면 된다. 떡볶이 떡과 어묵이 포함된 8번과 2번 계란, 9번 순대 주문해서 먹으면 허기를 채우기 충분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 ✔가격
떡볶이떡 3개 1,000원, 오뎅 튀김 5,000원, 김말이 7,00원
여자 연예인들의 단골 떡볶이로 유명한,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배우 한지민, 배우 임수향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티비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한지민이 펼친 떡볶이 먹방으로 ‘한지민 떡볶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꾸덕꾸덕하면서 매콤한 소스에 말랑한 떡이 잘 어우러지는데 세트로 주문하면 나오는 핫도그와 함께 먹는 게 별미 중에 별미다. 많이 달지 않고 매콤한 소스는 깔끔한 매운맛으로 입안을 얼얼하게 만들지만 멈출 수가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1인분 4,000원 1인SET 7,000원 2인SET 11,5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