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드 치킨 맛집 BEST5
- 바삭한 식감이 남다른, 대전 중동 ‘서울치킨’
- 전국 5대 치킨 맛집으로 손꼽히는, 김포 석모리 ‘한성치킨’
- 정겨운 감성이 느껴지는, 서울 이태원동 ‘엉터리통닭’
-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킨 의정부 시장통닭 ‘용천통닭’
- 40년 내공의 레트로 치킨집, 역삼동 ‘꼬끼꼬끼치킨호프’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야식의 대명사, ‘치킨’은 닭을 염지한 후 튀김 옷을 입혀 기름에 튀긴 요리다. 지글지글 튀겨지는 소리와 고소한 향만으로도 식욕 자극! 최근 한 기업에서는 치킨에 대한 정보를 모아 책까지 발행하며 치킨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오늘은 추억이 몽글몽글 솟아나는 후라이드 치킨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바삭한 식감이 남다른, 대전 중동 ‘서울치킨’
주문하면 닭을 바로 썰어서 튀김옷을 입혀, 튀겨주는 곳. 추억의 옛날 치킨 맛으로 인근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바삭함이 덜하지만 살이 촉촉하고 간이 잘 되어 있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2마리 같은 1마리로 푸짐한 양까지 기가 막힌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월요일 휴무
- ✔가격
후라이드 치킨 20,000원, 양념 치킨 22,000원
전국 5대 치킨 맛집으로 손꼽히는, 김포 석모리 ‘한성치킨’
‘한성치킨’은 어머니에 이어 아들이 대를 이어 운영 중인 치킨집이다. 대표 메뉴 ‘후라이드치킨’은 생 닭에 반죽을 버무려 장시간 숙성하고 두 번 튀겨내는 점이 비법.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맛의 후라이드치킨과 함께 달짝지근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 양념에 버무려진 양념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치킨’도 인기. 포장 예약은 전화 후 직원이 안내해주는 시간에 방문하면 되며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하니 참고 바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3:00 – 21:00, 월요일 휴무
- ✔가격
후라이드 치킨 20,000원, 양념 치킨 21,000원
정겨운 감성이 느껴지는, 서울 이태원동 ‘엉터리통닭’
한자리에서만 17년 이상 치킨을 만들어 온 ‘엉터리통닭’. 빠르게 변화 중인 경리단길에서도 옛 정취를 지키고 있는 통닭집이다. 이곳의 메뉴는 오직 후라이드치킨과 골뱅이뿐이며 튀김옷이 특징. 20여 가지가 넘는 재료가 들어간 튀김옷은 다른 데서 먹어보지 못했던 바삭함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 – 06:00
- ✔가격
한 마리 19,000원, 골뱅이 19,000원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킨 의정부 시장통닭 ‘용천통닭’
의정부 제일시장에 있는 ‘용천통닭’은 치킨골목의 터줏대감이다. 가마솥에 튀긴 후라이드에 닭똥집과 튀긴 통마늘까지 올라가 있어서 익숙하지만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치킨은 튀김 옷이 얇고 바삭하며 쫄깃, 야들한 살코기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통마늘이 은근히 별미로 작용하며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에 없어선 안될 것. 반찬으로 나오는 고소 새콤한 샐러드도 필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30 화요일 휴무
- ✔메뉴
후라이드통닭 21,000원, 양념통닭 23,000원
40년 내공의 레트로 치킨집, 역삼동 ‘꼬끼꼬끼치킨호프’
화려한 강남 한가운데서 투박한 외관을 고스란히 지키고 있는 레트로 느낌 가득한 호프집 역삼동 ‘꼬끼꼬끼치킨호프’. 느낌만 레트로 느낌을 낸 호프집이 아니라 찐 레트로 호프집으로 강남에서 40년간 한자리를 지켜왔다. 얇은 튀김옷의 옛날 통닭 스타일의 치킨이 인기지만 아는 사람은 치킨보다 똥집 튀김을 1티어 메뉴로 꼽는다. 바삭하게 튀겨낸 쫄깃한 똥집과 함께 튀긴 고추와 마늘이 느끼함을 잡아줘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기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04:00
- ✔가격
치킨 19,000원 조개탕 18,000원 오돌뼈 17,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