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리스트 5곳
- 고소한 커피와 힐링이 있는 자연 속 카페, 동탄 ‘카페인중리’
- 시원한 바다 뷰의 이국적 분위기 카페, 울산 ‘카몬시 카페’
- 바다가 보이는 멋진 뷰의 카페, 부산 기장 ‘그릿비 일광’
- “여기가 발리?” 소리가 절로 나오는 고성 ‘노메드’
- 정미소를 개조한 아늑한 전주 ‘색장정미소’
일상에 지친 사람들은 짬이 나면 뷰가 좋은 장소를 찾아 편안하게 휴식하며 힐링을 즐기곤 한다. 맛있는 음료와 기분 좋은 버터향의 빵은 언제나 맛있는 행복을 선사한다. 여기에 잠시 다른 세상에 온 듯 저마다 독특한 컨셉을 갖춘 카페라면 기분을 리프레쉬 시키기에 더할 나위 없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환상적인 뷰를 바라보며 향긋한 커피 한 잔을 기울이며 힐링의 시간을 느껴보자. 오늘은 마음이 힐링되는 카페 리스트 5곳을 소개한다.
고소한 커피와 힐링이 있는 자연 속 카페, 동탄 ‘카페인중리’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건축과 조경을 경험할 수 있는 카페. 탁 트인 정원이 시간과 계절에 따라 시시각각 자연스럽게 변하는 모습이 멋스럽다. 1·2층으로 이루어진 실내 좌석과 3층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루프탑에 있는 우드 캐빈은 춥지 않게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내기에 제격이다. 수십 종류의 빵과 케이크와 더불어 디너에 먹기 좋은 BBQ, 프라이, 버거 등이 있는 것이 특징. 은은한 조명이 켜진 창밖 정원 뷰를 바라보며 맥주를 즐기는 손님도 많다. 시그니처인 ‘중리라떼’는 우유 대신 오트밀크를 넣어 아몬드 향이 살아있는 달콤한 라떼다. 달콤한 쑥 라떼에 쑥 크림과 찹쌀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인 ‘포레스트 중리’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 ✔가격
스페니쉬 브런치 20,000원, 에그인 헬 20,000원, 치킨 시저 샐러드 19,000원
시원한 바다 뷰의 이국적 분위기 카페, 울산 ‘카몬시 카페’
울산에서 가장 바다뷰가 매력적인 ‘카몬시 카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브런치를 먹는 것도 인상적이다. 리코타 샐러드, 떡구이, 수제버거 등의 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더운 여름 날에는 팥빙수를 먹으며 시원한 곳에서 바다 경치를 보기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 ✔메뉴
떡구이 9,900원, 리코타샐러드 9,900원, 에그인헬 13,900원
바다가 보이는 멋진 뷰의 카페, 부산 기장 ‘그릿비 일광’
‘그릿비일광’은 시원하게 탁 트인 기장 바다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아 SNS에서도 인기가 많다. 대표 메뉴 ‘먹물 치즈 식빵’은 오징어 먹물을 첨가한 반죽 안에 에멘탈 크림치즈와 롤 치즈를 넣어 구워낸다.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치즈와 담백한 식빵의 조화가 일품이다. 이외에도 옥수수와 양파로 속을 채운 ‘마약식빵’, 크림치즈와 단팥이 들어간 ‘그릿비식빵’도 즐겨 찾는다. 아쌈, 얼그레이 두 가지의 홍차를 냉침 방식으로 제조한 ‘밀크티’도 인기 메뉴. 단맛이 과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활어회와는 또 다른 세계의 맛, 숙성회 맛집 BEST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주말 22:00)
- ✔메뉴
쉬림프 크로와상 샌드위치 12,000원, 마약크로아상 5,000원, 쫀쫀브레드 6,500원
“여기가 발리?” 소리가 절로 나오는 고성 ‘노메드’
‘노메드’는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곳으로 오션 뷰 휴양지 느낌을 가진 곳이다.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마치 발리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고성 청간해변이 매장 안에서도 보이며 소품 하나하나 감성적인 느낌을 준다. 카페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료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제대로 해외에 온 것 같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 ✔메뉴
민트모히또라떼 7,500원, 아이스크림라떼 8,000원, 코코넛라떼 7,000원
정미소를 개조한 아늑한 전주 ‘색장정미소’
전주에 위치한 ‘색장정미소’는 어딜 찍어도 그림같은 사진을 연출 할 수 있다. 100년 된 정미소를 복원한 카페로 내부에는 다양한 골동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인생 샷 건지기에 좋은 곳이다. 수많은 골동품으로 인해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곳. 2층 빨간 양철지붕 위는 빠질 수 없는 포토존이기에 방문하면 꼭 사진 한 장은 챙겨 가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메뉴
자몽보숭이 8,000원, 이강조차 7,000원, 아이스크림 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