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불백 맛집 BEST5
- 1986년부터 한자리에서 사랑받아온 인천 ‘까치기사식당’
- 나들이객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는, 남양주 와부 ‘덕소숯불고기 본점’
- 오랜 역사를 담은 돼지불백집, 성북동 ‘성북동돼지갈비 본점’
- 한번 맛보면 반하게 되는 맛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 불향이 솔솔, 영등포 ‘문래돼지불백’
‘돼지불백’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양념한 돼지고기를 불에 구워 밥과 함께 먹는 음식이다. ‘돼지불백’이라는 이름은 돼지불고기와 백반의 줄임말로,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한 불고기와 밥, 다양한 반찬이 함께 제공되는 한 끼 식사를 뜻한다. 양념에 구워낸 단짠단짠한 불고기와 함께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그것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 오늘은 한국인이라면 마다할 수 없는 돼지불백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굴 맛집 BEST5
1986년부터 한자리에서 사랑받아온 인천 ‘까치기사식당’
특허받은 얼큰이 영양 굴밥을 시작으로 다양한 메뉴를 자랑하는 인천 ‘까치기사식당’. 넙적한 철판에 한번 볶아 나오는 얼큰이 영양 굴밥은 테이블에서 다시 한번 볶으면서 먹는데 김치볶음밥과 비슷한 모습이지만 맛은 그보다 더 다채롭다. 고추장의 묵직한 맛과 김치의 새콤함이 잘 어우러지며 굴향이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진다고. 굴도 넉넉히 들어가 있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철판에 나오는 만큼 누룽지를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다니 꼭 누룽지를 만들어 먹어 보시길.
- ✔위치
- ✔영업시간
00:00-24:00 / 연중무휴
- ✔가격
얼큰이영양굴밥 13,000원 파불백 10,000원
나들이객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는, 남양주 와부 ‘덕소숯불고기 본점’
‘덕소숯불고기 본점’은 남양주를 방문하는 나들이객들에게 드라이브 코스로 소문난 곳이다. 식사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청국장, 참나물 무침, 달걀찜을 포함해 셀프 바까지 푸짐한 밑반찬이 돋보인다. 대표 메뉴는 뜨거운 달궈진 철판 위로 모락모락 김이 피어오르는 고기가 수북하게 담겨 나오는 ‘돼지 숯불고기’. 약한 불, 중간 불, 센 불의 세 가지 숯불에서 고기를 약 50번 정도 뒤집어가며 짙은 불 향을 입혔다. 고기를 굽는 과정에서 기름기가 쪽 빠져 느끼함은 사라지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살아나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식사 후에는 매장 한 편에 마련된 공간에서 후식까지 해결하기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B/T 15:00 – 16:00, 월요일 휴무
- ✔가격
돼지숯불고기 1인분 16,000원, 소숯불고기 1인분 22,000원
오랜 역사를 담은 돼지불백집, 성북동 ‘성북동돼지갈비 본점’
오랜 시간동안 성북동을 지켜오고 있는 ‘성북동 돼지갈비’는 밥때가 되면 밀려오는 택시들과 일반 손님들로 일대가 정신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얇게 썬 돼지고기를 연탄에 구워내 고기의 터프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불고기백반’과 갈비뼈가 붙은 고기 한 토막이 더 올라간 ‘갈비백반’이 인기 메뉴. 간장을 중심으로 슴슴하게 양념을 한 후에 냉장고에서 딱 24시간을 숙성시킨 후 매일 새벽 6시부터 재워둔 고기를 초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화 휴무
- ✔메뉴
돼지불고기백반 12,000원, 떡갈비백반 12,000원
한번 맛보면 반하게 되는 맛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무한도전에 나와 유명세를 치른 서울 연남동 ‘감나무집기사식당’. 대표 메뉴는 돼지불백. 달달한 양념의 돼지불고기는 큼직한 고기에 푸짐한 양, 알찬 밑반찬으로 늘 인기를 끌고 있다. 싱싱한 상추와 다양한 밑반찬은 무한으로 먹을 수 있다. 흰쌀 밥에 다양한 밑반찬과 돼지불고기를 올려 쌈을 싸 먹으면 밥 한 공기는 뚝딱 해치울 수 있다고. 기사 식당인 만큼 밥을 먹을 동안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것도 아주 큰 장점이다.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아침을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 ✔가격
돼지불고기 11,000원 두부찌개 10,000원
김치를 넣고 끓이는 불고기 백반 맛집, 효창공원 ‘일신기사식당’
김치를 넣고 끓이는 불고기 백반 맛집으로 돼지불백이 인기가 많다. 기사님들이 많이 찾는 기사식당으로 혜자스러운 양으로 양이 푸짐하고 음식과 반찬이 정갈하니 맛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6:30 – 20:20 일 휴무
- ✔메뉴
순두부 8,000원, 비빔밥 8,000원, 삼계탕 9,000원
불향이 솔솔, 영등포 ‘문래돼지불백’
힙한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맛집의 포스 영등포 ‘문래돼지불백’. 돼지불백은 단일 메뉴로 주문하지 않아도 자리에 앉으면 인원수에 맞춰 돼지불백이 제공된다. 밥과 된장국, 무채, 콩나물, 쌈 채소는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되며, 불향 가득한 돼지불백과 함께 잘 어울리는 다양한 밑반찬이 준비돼 있다. 쌈에 밥과 무생채, 고기를 넣고 싸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다. 달콤하면서 짭짤하고 불향이 잘 입혀진 고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쌈을 싸먹기에 최적의 맛이라고. 여기에 슴슴한 된장국과 함께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21:30
- ✔가격
돼지불백 200g 10,000원 고기추가 200g 8,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