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맛집 BEST5
- 눈물 콧물 쏙 빼는 최루탄 해장라면 신촌 ‘훼드라’
- 돼지고기와 꽃게의 콜라보? ‘신촌기사식당’
- 구수한 국물이 좋은 곰탕, 신촌 ‘북성해장국’
- 취향에 따라 커스텀해먹는 명품 내장곰탕, 공덕 ‘원조신촌설렁탕’
- 밥이 적게 들어간 건강 김밥 신촌 ‘키친봄날’
‘신촌’은 서울에서 젊음과 활기가 넘치는 동네로, 다양한 맛집이 모여 있어서 먹거리 탐방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신촌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다양한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맛집들이 밀집해 있다는 점인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맛집부터 새로 생긴 신상 맛집이 주를 이룬다. 오늘은 각기 다른 매력과 개성을 지닌 신촌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탄단지 적절하게 가미된 다채로운 맛, 샌드위치 맛집 BEST5
눈물 콧물 쏙 빼는 최루탄 해장라면 신촌 ‘훼드라’
1973년부터 시작해 이제는 50년 노포가 된 분식 신촌 ‘훼드라’. 7080시절 운동권 학생들이 여기 라면을 먹으면 최루탄 터졌을 때처럼 눈물 콧물을 다 뺐다고해서 최루탄 매운라면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단다. 농심 신라면을 베이스로 김치와, 콩나물과 조개, 고추가 듬뿍 들어간 라면은 입안이 얼얼하게 맵지만 속이 풀리는 얼큰함에 젓가락을 놓을 수 없는 맛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0:00-24:00
- ✔가격
해장라면 6,000원
돼지고기와 꽃게의 콜라보? ‘신촌기사식당’
방화동에 위치해 있는 ‘신촌기사식당’은 독특한 조합으로 인기를 얻은 곳이다. 메인 메뉴인 불꽃백반은 돼지불백과 양념게장을 같이 끓여서 먹는 음식으로 예상치 못한 맛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달큰한 돼지불백의 맛과 매콤한 양념게장의 맛이 의외로 잘 어울린다는 말이 많은데. 마지막은 돼지불백을 잘게 잘라서 비빔 야채와 함께 비빔밥을 해먹을 수 있으니 하나의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 ✔메뉴
불꽃백반 32,000원
구수한 국물이 좋은 곰탕, 신촌 ‘북성해장국’
아현역 인근에 자리 잡은 해장국 전문점. 푹 고아 가며 우려낸 사골 곰국에 등갈비를 넣은 ‘곰탕’과 곰탕 국물을 베이스로 우거지와 선지, 등갈비를 넣은 ‘해장국’ 단 두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 베이스가 되는 사골 국물은 기름기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 자칫 심심할 수 있는 국물 맛을 잡아주는 이 집의 시그니처는 바로 직접 만드는 청양고추 다짐 양념이다. 해마다 제철에 수확한 청양고추를 천일염에 200일 이상 숙성시켜 만드는데, 곰탕에 소량 넣으면 매콤하게 변신하는 국물 맛이 매력적이다. 반찬으로 제공되는 탱글한 선지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6: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일 휴무
- ✔메뉴
해장국 11,000원, 곰탕 11,000원
취향에 따라 커스텀해먹는 명품 내장곰탕, 공덕 ‘원조신촌설렁탕’
공덕에 위치한 노포. 서민적이고 다소 허름한 외관이지만 노포의 감성 가득한 공간은 마치 숨겨진 맛집의 분위기를 풍긴다. 상호명만 보면 설렁탕이 유명할 것 같지만 비밀병기는 바로 ‘내장곰탕’. 새빨간 국물 비주얼에 얼큰한 맛으로 짐작되지만 실제로 맛보면 구수한 맛이 주를 이루고 끝맛이 약간 칼칼한 수준이다. ‘곰탕계의 평양냉면’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로 간이 약한 편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특징이다. 테이블에 비치된 대파, 소금, 후추를 취향에 따라 넣어서 즐기면 되는데, 부드럽게 손질한 내장 부속도 제법 넉넉하게 들어있어 먹어가면서 ‘제법’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 밥이 미리 말아져서 나오니 원치않는다면 주문시 따로국밥으로 청하면 된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06:30 – 21:00, 주말 06:30 – 15:00
- ✔가격
내장곰탕 1만4000원, 설렁탕 1만2000원, 수육 5만5000원
밥이 적게 들어간 건강 김밥 신촌 ‘키친봄날’
재료가 가득 들어가 비주얼부터 푸짐한 신촌 ‘키친봄날’. 밥이 적게 들어가는 키토 김밥 전문으로 밥보다 다른 재료들이 충실하게 들어가 있다. 마요네즈에 버무린 참치가 가득 들어가고 깻잎, 오이와 당근, 햄과 계란, 맛살, 어묵이 빽빽하게 들어가고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한 양파절임이 맛의 중심을 잡아준다. 적게 들어가긴 하지만 밥도 건강을 생각한 흑미밥. 양쪽 꽁다리에는 참치마요를 더욱더 듬뿍 올려줘 먹음직스럽다. 네이버예약 포장과 방문포장, 어플을 이용한 배달로만 판매하지만 늘 완판되는 인기 김밥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19:3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재료 소진 시 마감
- ✔메뉴
봄날반+참치반 5,800원, 참치김밥 5,800원, 유부초밥 5,5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