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음식 맛집 5곳
- 속이 알차다 못해 넘쳐 흐르는 ‘패밀리토스트’
- 대학로 길거리 간식중에 으뜸 혜화 ‘소문난혜화붕어빵’
- 신림의 명물 신림 ‘고구마붕어빵’
- 잡채와 호떡의 이색적인 만남, 숭례문 ‘남대문 명물호떡’
- 서민갑부 호떡으로 유명한 ‘삼맛호오떡’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는 지금,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길거리 음식’. 길거리 음식은 한국의 대표적인 간식 문화 중 하나로, 붕어빵, 호떡, 토스트 등의 다양한 음식들이 존재한다. 각각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길거리 음식.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는 길거리 음식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속이 알차다 못해 넘쳐 흐르는 ‘패밀리토스트’
창원에 위치한 ‘패밀리토스트’는 거대한 사이즈의 토스트가 유명한 곳이다. 대표 메뉴인 ‘참치토스트’는 듬뿍 들어간 참치와 양배추의 적절한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은 위에 뿌려 주시는 매운 소스로 커버해준다. 토스트 하나만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19:00 일요일 휴무
- ✔메뉴
야채토스트 2,500원, 참치토스트 4,000원
대학로 길거리 간식중에 으뜸 혜화 ‘소문난혜화붕어빵’
혜화역에서 특별한 붕어빵을 만든다는 ‘소문난혜화붕어빵’. 보통의 팥붕어빵이 아닌 김치치즈 붕어빵으로 유명하다. 주문하면 즉석에서 바로 만들기 때문에 기다려야하지만 그 기다림을 감수 할 만하다고. 아낌없이 들어가는 김치와 치즈에 틀에 넘치게 반죽을 부어 만드는 붕어빵은 김치의 아삭한 식감이 색다른 맛을 자아낸다. 투박한 모양이 특징으로 딱 떨어지는 붕어 모양이 아니라 액자식으로 겉에 붙은 익은 반죽이 바삭한 맛을 더해준다.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들어간 고구마붕어빵 또한 인기라니 취향에 맞게 골라먹어보자.
- ✔위치
- ✔가격
붕어빵(단팥4개) 2,000원 김치치즈붕어빵 1,500원 고구마붕어빵3개+팥붕어빵1개 2,000원
신림의 명물 신림 ‘고구마붕어빵’
보랏빛자태를 뽐내는 신림 ‘고구마붕어빵’. 팥대신 고구마크림이 들어가 있고 흰 반죽 대신에 보랏빛 반죽으로 눈길을 끈다. 한 입 깨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고구마크림의 달콤함은 팥붕어빵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자색고구마가 들어가 있다는 반죽도 쫀득하고 촉촉함이 남다르다. 솜씨 좋게 구워내는 붕어빵은 머리와 꼬리에도 따로 앙금을 넣어 구워 머리부터 꼬리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가격
고구마붕어빵 3개 1,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때로는 담백하게, 때로는 매콤하게! 취향저격하는 족발 맛집 BEST5
잡채와 호떡의 이색적인 만남, 숭례문 ‘남대문 명물호떡’
호떡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붙잡는 ‘남대문 명물호떡’. 옥수숫가루와 찹쌀가루를 섞은 반죽으로 만든 호떡은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다. 따끈한 호떡을 베어 물면 탱글탱글한 잡채 소가 반겨주는 ‘잡채 호떡’이 대표 메뉴다. 이외에도 해물 잡채, 김치 잡채 등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18:30, 일요일 휴무
- ✔가격
잡채 호떡 1,000원, 해물 잡채 호떡 1,500원
서민갑부 호떡으로 유명한 ‘삼맛호오떡’
왕십리에 위치해 있는 ‘삼맛호오떡’. 레트로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호떡 종류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곳이다. 가장 기본 메뉴인 ‘씨월드플러스 호떡’부터 ‘뿌링끌 호떡’, ‘누텔라 호떡’ 등. 다양한 메뉴들로 젊은 취향을 공략했다. 대표 메뉴인 ‘이태리호오떡’은 안에 치즈가 가득하고 토마토 소스까지 있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월요일 휴무
- ✔메뉴
씨월드플러스 호오떡 2,000원, 이태리호오떡 3,3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