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맛집 BEST5
- 매콤한 맛의 푸짐한 순대 철판 볶음, 수원 ‘원조엄마네’
- 다양한 김치와 조합해 먹는 재미, 수원 망포동 ‘항아리보쌈본점’
- 35년 업력의 수원 설렁탕의 명가, 수원 ‘골목집 설렁탕’
- 시원한 나베위에 부드러운 수육 ‘봉수육’
- 곱이 꽉 찬 곱창과 대창을 맛볼 수 있는 곳, ‘구들짱황소곱창’
‘수원’은 밤이나 낮이나 즐길거리가 많은 도시다. 인구 119만의 경기도 인구 1위의 도시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 화성을 필두로 화성행궁, 팔달산, 용연호수, 월화원, 광교호수공원 등. 수많은 볼거리가 있으며, 프랜차이즈를 비롯하여 수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도시 곳곳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지고, 노포와 새로운 가게들이 즐비한 이 곳. 오늘은 수원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콩 특유의 담백함이 살아 있는 순두부찌개 맛집 BEST5
매콤한 맛의 푸짐한 순대 철판 볶음, 수원 ‘원조엄마네’
수원 지동시장 순대타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식당. 순대, 당면, 곱창과 13가지 재료로 만든 비법 육수가 들어가는 매콤한 맛의 철판순대가 대표메뉴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즐길 수 있다.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문로 19 지동시장 지동순대타운 원조엄마네
-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 ✔메뉴
철판볶음(순대+곱창) 13,000원, 한우소머리수육(소) 30,000원
다양한 김치와 조합해 먹는 재미, 수원 망포동 ‘항아리보쌈본점’
다양한 곳에서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항아리보쌈본점’. 기본 찬으로 나오는 된장국은 배추의 단맛과 콩나물의 시원한 맛이 곁들여져 부드러운 감칠맛을 자아낸다. 대표 메뉴 ‘보쌈’은 촉촉하고 야들야들한 수육에 은은한 단맛이 맛깔스러운 겉절이와 무 겉절이, 파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점심시간에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보쌈정식’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 바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4:30 – 17:00 월요일 휴무
- ✔가격
보쌈 (소) 36,000원
35년 업력의 수원 설렁탕의 명가, 수원 ‘골목집 설렁탕’
담백하고 구수한 설렁탕을 맛볼 수 있는 수원 ‘골목집 설렁탕’. 뽀얗게 끓여 낸 사골육수에 머릿고기를 담아내는 설렁탕은 맑고 깊은 맛이 일품. 파를 넉넉히 넣어 먹으면 더운 개운하게 즐길 수 있다. 우설과 머릿고기로 구성된 수육도 잘 삶아져 부드럽지만 고기의 결과 쫀득한 식감이 제대로 느껴진다. 밑반찬으로 내어주는 김치와 깍두기, 밴댕이 젓갈은 설렁탕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0:00-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설렁탕 12,000원 수육(대) 50,000원 수육(중) 40,000원
시원한 나베위에 부드러운 수육 ‘봉수육’
가브리살로 정성껏 삶은 부드러운 수육을 맛 볼 수 있는 ‘봉수육’. 수육을 전문으로 하고 2인분 이상의 수육을 시키면 나베 위에 수육이 올라가는 수육나베로 나온다. 기본찬으로는 마늘과 고추, 명이나물과 무말랭이 그리고 겉절이와 익은김치로 두가지 김치가 함께 나온다. 매콤한 수육위에 부들부들한 수육이 올려져 나오는 수육나베는 비주얼부터 압도적이다. 수육 아래 나베에는 숙주, 버섯, 미나리, 당면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위에 있는 수육을 먹다가 나베가 끓으면 나베의 채소와 함께 수육을 먹으면 된다. 나베는 국물의 시원한 맛이 일품. 나베에는 사리가 무한으로 제공되는데 라면사리를 넣어서 꼭 먹어봐야 한다고. 고추말이 튀김도 별미라니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6:00-23:00 (라스트오더 2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수육1인 14,000원 수육나베 21,000원 고추말이 11,000
곱이 꽉 찬 곱창과 대창을 맛볼 수 있는 곳, ‘구들짱황소곱창’
쫄깃한 식감의 곱창과 고소한 풍미 가득한 대창은 언제 먹어도 맛있다.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더욱 생각나는 음식인데, 오늘 소개할 구들짱황소곱창은 곱이 꽉 차 있어 씹는 맛이 일품이다. 또한 이곳만의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이 더해져 자꾸만 손이 간다. 함께 나오는 부추무침과 콩나물무침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01:50
- ✔메뉴
황소곱창 23,000원, 막창 23,000원, 대창 23,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