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게트 맛집 BEST5
- 촉촉하고 부드러운 일본식 빵, ‘아오이토리’
-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그대로, 서울 연남동 ‘반미프엉’
- 줄 서서 먹는 마성의 소금빵, 안국 ‘아티스트베이커리’
- 찰칵! 멋진 식사와 한강 인증샷 필수, 여의도 ‘세상의모든아침’
- 프랑스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듯 한 광안리 ‘불란서그로서리’
‘바게트’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빵 중 하나로 얇고 바삭한 껍질과 쫄깃한 속살이 특징이다. 바게트의 맛과 품질은 재료와 반죽 방법, 발효과정, 굽기 방식 등 만드는 방법에 따라서 맛이 달라진다. 길고 가는 형태가 일반적이며, 크기와 모양은 지역과 빵집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도 하다. 풍미가 깊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바게트. 오늘은 겉바속쫄 바게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일본식 빵, ‘아오이토리’
일본 베이커리 명장 코바야시 스스무 파티시에가 운영하는 곳. 부드럽고 촉촉한 메론빵과 일본의 국민간식 야끼소바빵으로 오래전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베이커리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일본식 빵 반죽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할 만하다. 잠봉뵈르나 소금빵, 이곳만의 숙성을 거친 파랑새바게트 등도 인기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신정/명절당일 휴무
- ✔가격
잠봉뵈르 4,800원, 야키소바빵 2,800원, 말차멜론빵 2,700원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그대로, 서울 연남동 ‘반미프엉’
베트남 호이안 3대 반미 맛집으로 잘 알려진 ‘반미프엉’ 첫 해외 진출 매장이다. 베트남에서 공수한 자재와 소품을 이용하여 현지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재현했다. 대표 메뉴는 매일 아침 직접 구운 베트남식 바게트에 파파야 무침, 빠테, 토마토, 소스 등 신선한 채소와 고기를 채워 넣은 ‘반미’.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가 들어간 ‘바베큐 반미’와 햄, 차슈, 달걀, 바비큐 등 다양한 재료의 조합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 반미’가 가장 인기다. 바삭바삭한 바게트에 육즙 가득한 고기와 소스가 어우러지며 선사하는 다채로운 맛과 식감이 일품이다. 베트남에서 가져온 원두로 선보이는 음료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식사 후 후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가격
바베큐 반미 8,000원, 모듬 반미 9,000원
줄 서서 먹는 마성의 소금빵, 안국 ‘아티스트베이커리’
artistbakery님의 인스타그램(공식)
artistbakery님의 인스타그램(공식)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다양한 맛집이 형성되어 있는 방이동 맛집 BEST5
국내에서 베이글 열풍을 일으킨 런던베이글뮤지엄의 자매 매장인 아티스트베이커리. 안국역 1번출구를 나서자마자 손님들이 빵집 앞을 메우는 진풍경을 연출한다. 약 20여 종의 소금빵을 주력으로 바게트, 수프, 음료 등을 판매한다. 이곳 소금빵은 부드러운 결이 좋은 ‘소프트’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하드’로 나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다. 다양한 빵들을 매장 한켠에 있는 제빵실에서 쉴새없이 만들어내다보니 매장 안은 고소한 빵 냄새로 가득해 빵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행복할 수밖에 없는 공간이다. 손님이 많아 늦게 가면 인기있는 빵들은 매진되니 되도록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0:00
- ✔가격
플레인소금빵(소프트·하드) 3800원, 시나몬 소금빵 4800원, 바질 페스토 소금빵 4800원
찰칵! 멋진 식사와 한강 인증샷 필수, 여의도 ‘세상의모든아침’
여의도 ‘세상의모든아침’은 멋진 전망이 보이는 50층 브런치 카페로 서울 시내가 한 눈에 보이는 곳이다. 다양한 브런치 메뉴가 있으며, 부드러운 에그 스크램블에 버섯, 시금치, 캄파리 토마토, 소세지와 베이컨을 넣은 잉글리시브랙퍼스트 메뉴가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 ✔가격
부라타&보코치니 샐러드 24,000원, 바게트 프렌치 토스트 26,000원, 크리스피 치킨&와플 27,000원
프랑스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듯 한 광안리 ‘불란서그로서리’
광안리에 위치한 ‘불란서그로서리’는 프랑스의 한 가게를 그대로 재현해낸 듯 한 이국적인 느낌을 가진 곳이다. 메인 메뉴는 프랑스 국민 샌드위치인 ‘잠봉뵈르’로 다양한 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해 먹을 수 있다. 바삭한 바게트와 소프트한 바게트 두 종류를 보유하고 있어서 먹는 묘미를 높여주는 곳. 이외에도 버터나 정어리, 과자 등을 구매할 수 있어서 인기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 ✔메뉴
오리지널 잠봉뵈르 13,000원, 연어 샌드위치 16,000원, 소프트 잠봉뵈르 13,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