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맛집 BEST5
- 황기족발이 맛있는 백년가게, ‘동광식당’
- 백종원 3대천왕에 소개된 콧등치기 맛집, 회동집
- 질 좋은 한우를 숯불로 즐기는 ‘윤가네한우마을’
- 강원도산 식재료로 만들어 건강까지 챙기는 이 곳, ‘산능이본가’
- 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서 먹는 듯한 집밥 맛집, 번영수퍼
강원도 ‘정선’하면 왜인지 강원도 산골짜기 등의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지만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국도도 잘 되어 있어 이제는 많은 분들이 여행지로 찾는 곳이다. 정선은 약 4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강원도의 자치군인 정선은 태백산맥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고 매년 아리랑제, 민둥산억새꽃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또, 맛있는 음식도 빼놓을 수 없는데! 오늘은 정선 맛집 5곳을 소개한다.
황기족발이 맛있는 백년가게, ‘동광식당‘
정선은 곤드레도 유명하지만 황기도 유명하다. 그래서 황기를 식자재로 쓰이는 식당이 많은데 그 중에서 동광식당은 이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이 유명한 맛집이다.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은 돼지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더 쫄깃쫄깃하다. 또한 먹기 좋게 직접 찢어서 내주어 남녀노소 누구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30년 넘게 운영되어지고 있는 식당으로 벽면은 온통 신문, 방송에 난 사진으로 채워져 있다. 동광식당은 황기족발도 유명하지만 족발 먹은 후 후식으로 냉콧등치기로 입가심을 해보자. 강원도스럽다고 해야 할 정도로 메밀가루로 만든 면발이 투박스럽게 굵고 시원한 육수로 족발과 함께 먹으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9:00-21:00
- ✔메뉴
황기족발 (대) 38,000원 / 황기족발 (소) 35,000원 / 냉콧등치기 8,000원
백종원 3대천왕에 소개된 콧등치기 맛집, 회동집
정선아리랑시장 내 먹자골목에 위치한 회동집은 정선의 별미 콧등치기 국수와 담백하고 고소한 4가지 모듬전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최근 2호점을 오픈할 정도로 관광객은 물론 정선 지역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으로 저렴한 가격에 강원도 정선 토속 음식을 만나볼 수 있어 늘 방문하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구수한 된장국물과 굵직한 메밀국수의 투박함이 화려한 전통음식을 능가하는 일품의 맛을 선사하는 곳으로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소개된 이후엔 더 관광객이 몰리고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09:00-18: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메뉴
콧등치기 국수 7,000원 / 모둠전 10,000원 / 올챙이국수 5,000원
질 좋은 한우를 숯불로 즐기는 ‘윤가네한우마을’
정선 고한읍에 위치해 있는 ‘윤가네한우마을’은 태백의 질 좋은 한우를 취급하는 곳이다. 대표 메뉴로는 등심과 갈빗살이 있으며 고기를 먹은 후에 뚝배기에 끓여먹는 라면은 별미로 꼽힌다. 넓은 공간에서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고 4인 이상이 방문할 경우에는 픽업 서비스도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주말 휴무
- ✔메뉴
갈비살 35,000원, 등심 35,000원, 차돌박이 25,000원
강원도산 식재료로 만들어 건강까지 챙기는 이 곳, ‘산능이본가‘
강원랜드와 하이원리조트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산능이본가는 강원랜드와 리조트를 방문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이다. 능이오리백숙, 더덕오리주물럭과 같은 메인 요리 외에도 마늘밥, 질경이밥, 눈개나물밥 등 웰빙나물밥을 맛볼 수 있는 건강 맛집으로 가족 단위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산능이 본가에서 추천하는 건강메뉴는 능이오리백숙으로 3~4인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으로 단체, 가족이 방문할 경우 추천한다. 또한 제철 식재료로 직접 만든 각종 밑반찬과 함께 나와 속까지 편안한 밥상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 ✔메뉴
마늘밥 18,000원, 흑마늘밥 22,000원, 엄나물밥 18,000원
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서 먹는 듯한 집밥 맛집, 번영수퍼
예약이 필수인 번영수퍼는 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서 먹었었던 집밥 느낌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맛집이다. 레트로한 디자인의 원형 쟁반에 다양한 밑반찬과 보리밥, 찌개가 나오는데 이 곳을 방문하는 손님들 말에 의하면 비싼 고물가 시대에 죄송한 마음까지 들 정도로 다양한 반찬이 나온다고. 저렴한 가격에 어린시절 할머니가 차려주신 보리밥 정식을 한 끼 든든히 먹을 수 있어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이 곳은 예약을 하고가지 않으면 방문이 불가하니 방문 전 전화 예약은 필수.
- ✔위치
- ✔영업시간
11:00-18: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메뉴
메밀국죽 6,000원, 보리밥 6,000원, 만둣국 6,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남이 끓여주는 게 더 맛있다는 라면 맛집 BEST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