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간식 맛집 BEST5
- 신림의 명물 신림 ‘고구마붕어빵’
- 대학로 길거리 간식중에 으뜸 혜화 ‘소문난혜화붕어빵’
- 안에 계란이 쏙? ‘삼촌치킨&엄마전집’
- 서민갑부 호떡으로 유명한 ‘삼맛호오떡’
- 옛날 감성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수복빵집’
겨울에는 빼놓지 않고 먹어야 하는 간식들이 있다. 붕어빵, 호떡, 뜨끈한 어묵 등의 길거리 음식은 겨울에 먹어야 더 맛있다. 모락모락 김을 내며 유혹하는 겨울 간식들. 오늘은 달콤한 꿀 가득한 호떡부터 겉바속촉의 진수 붕어빵까지, 겨울 간식 리스트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빵 좀 먹는다" 면 지금 달려가야 하는 베이커리 카페 5곳
신림의 명물 신림 ‘고구마붕어빵’
보랏빛자태를 뽐내는 신림 ‘고구마붕어빵’. 팥대신 고구마크림이 들어가 있고 흰 반죽 대신에 보랏빛 반죽으로 눈길을 끈다. 한 입 깨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고구마크림의 달콤함은 팥붕어빵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자색고구마가 들어가 있다는 반죽도 쫀득하고 촉촉함이 남다르다. 솜씨 좋게 구워내는 붕어빵은 머리와 꼬리에도 따로 앙금을 넣어 구워 머리부터 꼬리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가격
고구마붕어빵 3개 1,000원
대학로 길거리 간식중에 으뜸 혜화 ‘소문난혜화붕어빵’
혜화역에서 특별한 붕어빵을 만든다는 ‘소문난혜화붕어빵’. 보통의 팥붕어빵이 아닌 김치치즈 붕어빵으로 유명하다. 주문하면 즉석에서 바로 만들기 때문에 기다려야하지만 그 기다림을 감수 할 만하다고. 아낌없이 들어가는 김치와 치즈에 틀에 넘치게 반죽을 부어 만드는 붕어빵은 김치의 아삭한 식감이 색다른 맛을 자아낸다. 투박한 모양이 특징으로 딱 떨어지는 붕어 모양이 아니라 액자식으로 겉에 붙은 익은 반죽이 바삭한 맛을 더해준다.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들어간 고구마붕어빵 또한 인기라니 취향에 맞게 골라먹어보자.
- ✔위치
- ✔가격
붕어빵(단팥4개) 2,000원 김치치즈붕어빵 1,500원 고구마붕어빵3개+팥붕어빵1개 2,000원
안에 계란이 쏙? ‘삼촌치킨&엄마전집’
부산 깡통시장에 위치한 ‘삼촌치킨&엄마전집’은 호떡 안에 계란 후라이가 들어 있는 걸로 유명하다. 호떡을 반을 가르고 계란 후라이를 넣은 후에 케첩과 마요네즈, 파마산 치즈를 뿌린 후에 제공되는데. 호떡 안에는 꿀까지 듬뿍 들어 있어서 진정한 단짠, 고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식빵 대신 호떡으로 만든 토스트라는 평이 있을 정도로 매력적이며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맛을 자랑한다.
- ✔위치
- ✔메뉴
씨앗호떡 1,500원, 계란호떡 3,000원
서민갑부 호떡으로 유명한 ‘삼맛호오떡’
왕십리에 위치해 있는 ‘삼맛호오떡’. 레트로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호떡 종류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곳이다. 가장 기본 메뉴인 ‘씨월드플러스 호떡’부터 ‘뿌링끌 호떡’, ‘누텔라 호떡’ 등. 다양한 메뉴들로 젊은 취향을 공략했다. 대표 메뉴인 ‘이태리호오떡’은 안에 치즈가 가득하고 토마토 소스까지 있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월요일 휴무
- ✔메뉴
씨월드플러스 호오떡 2,000원, 이태리호오떡 3,300원
옛날 감성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수복빵집’
‘수복빵집’은 인근 주민들이 사랑하는 오래된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찐빵이며 미니 찐빵에 달달한 팥 소스를 뿌려주어 같이 먹는 것이 특징. 소스는 시나몬 향이 살짝 감돌면서 전체적인 풍미를 높여주고 쫀득한 찐빵과 함께 하면 뛰어난 밸런스를 맛볼 수 있다. 이곳은 단맛이 강한 편이기에 취향이 갈릴 수 있지만 찐빵을 좋아하는 러버들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17:00 2,4번째 화 휴무
- ✔메뉴
찐빵 4개 3,500원, 꿀빵 5개 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