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밥 맛집 BEST5
- 신선한 재료로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는 속초 ‘속초 냄비밥 김치찌개’
- 모두가 만족하는 푸짐한 한 상차림, 양재 ‘산들해’
- 소문날 만한 고등어 조림의 맛, 문래 ‘소문난식당’
- 먹음직스러운 한정식 한상, 이천 사음동 ‘나랏님이천쌀밥’
- 따끈한 양은솥밥 전문 동대문 ‘광주식당’
한국인을 살아가게 하는 동력 밥심! 갓 지어 윤기가 흐르고 모락모락 김이 나오는 따끈한 쌀밥은 어떠한 반찬이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집 밥이 그리울 때, 든든하게 먹고 싶을 때, 푸짐한 한 끼를 먹고 싶을 때 등 자주 먹어도, 가끔 먹어도 언제나 정겨운 맛과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쌀밥 맛집들. 그래서 오늘은 밥으로 유명한 쌀밥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신선한 재료로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는 속초 ‘속초 냄비밥 김치찌개’
엄선한 제주 백돼지와 국내산 김치로 끓이는 김치찌개 속초 ‘속초 냄비밥 김치찌개’. ‘속초까지 와서 김치찌개를 먹어야 하나…’라는 생각을 반성하게 만든다는 맛으로 여행객들과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치찌개에 어울리는 슴슴한 어묵볶음과 콩나물무침, 그리고 샐러드와 마른 김이 밑반찬으로 나오고 고기가 넉넉히 들어간 김치찌개를 테이블에 끓이면서 먹는다. 여기에 갓 한 냄비밥이 나오는데 뜨끈한 밥과 김치찌개의 조합은 말할것도 없이 맛있다. 밥을 다 푸고 나면 끓여주는 숭늉으로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목~월 09:00-21:00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화, 수 정기휴무
- ✔가격
돼지고기김치찌개(소) [냄비밥 및 숭늉 2인분] 20,000원
모두가 만족하는 푸짐한 한 상차림, 양재 ‘산들해’
gb.yong.rak님의 인스타그램
gb.yong.rak님의 인스타그램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은은한 불에 구워 숯향과 기분 좋은 육향을 자랑하는 야키토리 맛집 BEST5
양재역에 위치한 캐주얼한 한정식 전문점. 생선구이, 보쌈, 간장게장, 전 등 20여가지 반찬에 따끈한 솥밥이 제공되는 한정식이 기본 메뉴. 반찬 가짓수가 많아 상 째로 가져와 손님 테이블 위에 끼워주는 방식이라 재미있다. 가성비 좋은 가격에다 양재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으니 늘 찾는 손님이 많아 북적인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10 – 21:00(B/T 15:00 – 17:00)
- ✔가격
한정식 23,000원, 한우소불고기 28,000원, 한돈돼지불고기 20,000원
소문날 만한 고등어 조림의 맛, 문래 ‘소문난식당’
노포의 바이브가 물씬 풍기는 외관이 인상적인 맛집. 메뉴는 김치고등어 조림 단일 메뉴로 자리에 착석하자마자 인원수대로 메뉴가 준비된다. 붉은 양념빛이 고운 고등어김치찜과 그날그날 만드는 맛깔난 밑반찬이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한다. 이곳은 통통한 고등어에 특제 비법 소스를 넣어 버무린 후 김치를 넣고 끓여내 소스의 맛이 고등어살에 진하게 배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박썬 무가 들어있어 양념맛이 달큰하게 밴 무도 맛있다. 양념이 많이 짜거나 맵지 않아 물리지 않고 끝까지 먹을 수 있다. 점심 시간에는 늘 웨이팅이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16:00 매주 일요일 휴무
- ✔가격
김치 고등어조림(1인) 1만원
먹음직스러운 한정식 한상, 이천 사음동 ‘나랏님이천쌀밥’
각종 계절 반찬과 특선요리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이천 사음동 ‘나랏님이천쌀밥’.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찰진 솥밥과 정갈한 밑반찬을 함께 맛볼 수 있다. 게장과 가자미구이, 다양한 반찬 등이 기본으로 나오는 이천 쌀밥 정식도 훌륭하지만 담백한 떡갈비와 불향이 가득 담긴 쭈꾸미볶음이 추가된 나랏님 정식도 일품이다.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라스트오더 20:00)
- ✔가격
이천쌀밥정식 18,000원 나랏님정식 29,000원 갈비찜정식 38,000원
따끈한 양은솥밥 전문 동대문 ‘광주식당’
곳곳에서 세월이 느껴지는 식당 청량리 ‘광주식당’. 낡은 콘크리트벽부터 빛 바랜 간판까지 지난 세월을 느낄 수 있다. 이 집에 오면 필히 청국장을 먹어봐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청국장이 인기. 뚝배기에 팔팔 끓인 청국장은 구수한 냄새를 솔솔 풍기며 냄새만으로도 군침이 돌게 한다. 무가 많이 들어가 시원한 맛이 일품. 하지만 이 집의 별미 중의 별미는 바로 냄비밥. 양은 냄비에 바로 한 밥은 직원이 그릇에 담아주고 다시 가져가 누룽지탕이 되어 나온다. 만족스러운 식사의 마무리로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월요일 휴무
- ✔가격
청국장 9,000원 된장찌개9,000원 김치찌개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