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맛집 BEST5
- 담백함이 돋보이는 황해도식 냉면 만수동 ‘황해순모밀냉면’
- 속이 꽉 찬 황소육우곱창의 맛 경인교대 ‘임꺽정’
- 1986년부터 한자리에서 사랑받아온 인천 ‘까치기사식당’
- 한번 맛보면 계속 가고 싶은 ‘태능숯불갈비’
- 비빔국수에 싸먹는 통닭, 인천 검암동 ‘나들목누룽지통닭구이’
인천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유명하던 맛집들은 어느새 소문을 타고 전국구 맛집이 되었다. 인천은 볼거리 만큼이나 먹을거리도 많은 곳이기에 매년 여행자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는데~ 인천인들이 찾는 의외의 맛집들을 알아보았다. 인천 맛집 BEST5
담백함이 돋보이는 황해도식 냉면 만수동 ‘황해순모밀냉면’
까나리액젓을 쓰지 않는 황해도식 냉면 전문점 만수동 ‘황해순모밀냉면’. 만수동 골목을 30년 넘게 지키고 있는 이 집은 여름에 제격인 냉면을 판매하고 있지만 사시사철 문전성시를 이루는 맛집이다. 황해도 출신의 할아버지부터 어머니, 지금의 사장님에게 이어져 내려온 냉면 반죽 방법과 육수 배합 비율로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다. 소뼈, 사골, 양지 등을 넣은 담백하고 깔끔한 육수에 깐 메밀과 안 깐 메밀을 적절히 배합해 식감이 독특한 메밀면을 넣어 만드는 모밀냉면은 황해도식 냉면 특유의 슴슴한 맛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일 10:30-21:00
- ✔가격
모밀물냉면 9,000원 모밀반냉면 9,500원
속이 꽉 찬 황소육우곱창의 맛 경인교대 ‘임꺽정’
매일 아침 사장님이 직접 우시장을 방문해 직접 곱창을 고른다는 경인교대 ‘임꺽정’. 육우의 곱창이 실하고 곱이 더욱 꽉 차있어 조금 비싸더라도 국내산 황소육우곱창을 고집한다. 테이블에서 불판에 불을 붙여 불 쇼를 보여주는데 보는 재미도 있지만 직화로 잡내를 잡아줘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가운데 파채를 올려 구워서 곁들여 먹으면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곱이 꽉 들어차있는 곱창은 이 집의 특별한 비법으로 만든 매콤한 소스를 찍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23:00 (라스트오더 22:50)
- ✔가격
모듬곱창(1인분) 24,000원 곱창(1인분) 26,000원
1986년부터 한자리에서 사랑받아온 인천 ‘까치기사식당’
특허받은 얼큰이 영양 굴밥을 시작으로 다양한 메뉴를 자랑하는 인천 ‘까치기사식당’. 넙적한 철판에 한번 볶아 나오는 얼큰이 영양 굴밥은 테이블에서 다시 한번 볶으면서 먹는데 김치볶음밥과 비슷한 모습이지만 맛은 그보다 더 다채롭다. 고추장의 묵직한 맛과 김치의 새콤함이 잘 어우러지며 굴향이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진다고. 굴도 넉넉히 들어가 있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철판에 나오는 만큼 누룽지를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다니 꼭 누룽지를 만들어 먹어 보시길.
- ✔위치
- ✔영업시간
00:00-24:00 / 연중무휴
- ✔가격
얼큰이영양굴밥 13,000원 파불백 10,000원
한번 맛보면 계속 가고 싶은 ‘태능숯불갈비’
석남동에 위치한 오래된 노포 ‘태능숯불갈비’는 인근 주민들 사이에서는 갈비 맛집으로 유명하다. 메인인 ‘돼지갈비’는 직접 양념하여 달큰하고 짭짤한 맛이 일품이며 같이 제공되는 기본 반찬 또한 구성이 뛰어나다. 고기만 주문해도 간장게장, 부침개, 꼬막무침, 갓김치 등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으니 인심 또한 넉넉. 푸짐한 돼지갈비 한 상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30 – 22:00
- ✔메뉴
돼지갈비 15,000원, 생삼겹살 15,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어떤 국물에도 잘 어우러지는 담백함, 두부전골 맛집 BEST5
비빔국수에 싸먹는 통닭, 인천 검암동 ‘나들목누룽지통닭구이’
참나무 장작으로 1시간 30분 이상 구워내어 기름기가 쏙 빠졌다는! 2인 세트를 항상 주문하는데 열무비빔국수에 누룽지 통닭 궁합이 별미다. 비빔국수는 통닭이랑 먹으라고 소스를 여유롭게 주는데 맛이 강한 것 싫어하면 소스를 조금만 달라고 하면 될 듯.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 ✔메뉴
누룽지 통닭 19,000원, 누룽지 콘닭 22,000원, 누룽지 양념통닭 2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