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는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되어 주말이면 맛집을 찾아 드라이브를 즐기러 오는 나들이객으로 항상 북적이는 곳이다. 인천광역시에 속해 있는 섬이자 대한민국에서 일곱 번째로 큰 섬으로 알려져 있는 영종도는 최근 곳곳에 숨어 있던 아름다운 명소와 매력 있는 관광지들이 알려지며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오늘은 여행지로도,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인 영종도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영종도 맛집5
- 바다뷰에 가성비까지 갖춘 조개구이 맛집, 행운조개구이칼국수
- 해물의 싱싱함이 살아있는 뜨끈한 칼국수 맛집, 황해해물칼국수
- 싱싱한 전복죽과 해산물 요리를 만날 수 있는 곳, 연화리 가는길
- 바다가 보이는 브런치 카페, 누에종
- 줄 서서 먹는 돌솥 굴밥집, 은행나무집
바다뷰에 가성비까지 갖춘 조개구이 맛집, 행운조개구이칼국수
을왕리에서 바다 뷰에 가성비까지 갖춘 조개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행운조개구이칼국수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싱싱한 조개구이를 가성비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탁 트인 오션뷰를 즐기며 먹는 조개구이의 맛은 일품이다. 또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마시란 해변 근처에 있어 근처 대형 카페들에서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알찬 코스로 이용할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11:00-21:00
메뉴
조개구이 소 60,000원 / 해물칼국수 12,000원
해물의 싱싱함이 살아있는 뜨끈한 칼국수 맛집, 황해해물칼국수
인천 국제공항 해안도로 끝자락에 위치한 황해해물칼국수는 푸짐한 비주얼에 한 번 놀라고 그 맛에 한번 더 놀라는 칼국수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해물 칼국수로 남다른 크기를 자랑하는 큰 그릇에 칼국수 면과 해산물이 가득 담겨 나오는데 그 비주얼이 정말 푸짐하다. 다시마 육수 베이스에 홍합, 북어포, 가리비, 조개와 뜨끈한 육수, 도톰한 면발의 조합이 아주 훌륭하다. 황해해물칼국수 본점 근처엔 2호점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위치
영업시간
09:00-19:00
메뉴
해물칼국수 12,000원
싱싱한 전복죽과 해산물 요리를 만날 수 있는 곳, 연화리 가는길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진광장로 구읍뱃터 인근에 위치한 연화리가는길은 전복죽, 해산물 요리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연화리 활전복죽와 조개찜으로 다루는 해산물들이 아주 신선하다. 바다가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연화리 가는길은 날이 좋을 때에는 바닷바람을 맞으며 테라스에서도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11:00-21:30
메뉴
연화리 활전복죽 13,000원 / 3단 조개찜 45,000원
바다가 보이는 브런치 카페, 누에종
중구 중산동에 위치한 누에종은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브런치 카페이다. 샥슈카, 토스트, 그래놀라, 샌드위치, 토스트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영종도에서 1박 여행을 하고 다음 날 브런치를 즐기러 많은 사람들이 찾는 카페이다. 또한 이 곳은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다. 브런치 메뉴 외에도 음료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오션뷰를 즐기며 커피 한 잔 하고 싶을 때 찾으면 좋을 곳.
위치
인천 중구 영종진광장로 32 오션솔레뷰호텔 2층 203호 204호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후루룩' 소리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짜장면 맛집 BEST5
영업시간
10:00-18:00
메뉴
누에종 브런치세트 38,500원 / 샥슈카 15,000원
줄 서서 먹는 돌솥 굴밥집, 은행나무집
은행나무집은 영양돌솥굴밥과 생선구이가 유명한 곳으로 단품뿐 아니라 세트메뉴 구성이 좋아 가족단위로 외식을 즐기러 많이들 찾는 곳이다. 토실토실한 굴이 한가득 올려 나오는 돌솥굴밥은 굴이 비린 맛이 전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 메인 메뉴 뿐 아니라 같이 나오는 밑반찬들도 정갈하여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식당이다.
위치
영업시간
09:30-20:30
메뉴
생선구이+파전+영양굴밥 2인 38,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