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맛집 BEST5
- 굴 요리로 30년 이상 이어 온 ‘향토집’
- 수요미식회에서 선택한 졸복 지리 맛집 ‘만성복집’
- 애주가들의 파라다이스, 통영 ‘은하수다찌’
- 통영하면 충무김밥이 빠질 수 없지 ‘동진충무김밥’
- 시원한 물메기탕, ‘원조밀물식당’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제대로 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동양의 나폴리 ‘통영’. 바다를 품은 섬들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루지, 맛있는 음식까지! 여행지로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통영 먹거리 하면 자연스럽게 ‘꿀빵’, ‘충무김밥’ 등이 대표로 떠오르지만 이것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들이 존재한다. 여행 갔는데 꿀빵만 먹고 오기 억울한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통영 맛집 BEST 5!
굴 요리로 30년 이상 이어 온 ‘향토집’
통영의 백년가게인 ‘향토집’은 코스로 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데친 굴부터 전, 무침, 구이, 생굴, 찜 등의 요리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하나하나 정성 가득하고 맛이 좋아, 굴 요리에 진심임을 느낄 수 있는 곳. 생굴을 맛보고 싶다면 제철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어디 가서 느껴보지 못하는 싱싱하고 화려한 굴 코스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09:00 – 21:00, 주말 10:00 – 22:00
- ✔메뉴
굴보쌈 40,000원, 향토코스(1인) 26,000원
고등어회가 맛있는 경남 통영 ‘해녀김금단포장마차’
진짜 신선한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는 경남 통영 ‘해녀김금단포장마차’. 산지인 욕지도에서 맛볼 수 있는 신선한 고등어회는 비린내나 잡내가 없고 고등어 특유의 고소함과 쫀득함, 감칠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섬에 있는 포장마차인 만큼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솜씨 좋은 해녀 사장님이 직접 요리하는 회덮밥도 꿀맛이다. 일반 포장마차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다른 메뉴는 볼 수 없지만 섬에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해물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20:00 / 사정에 따라 시간 변동 될 수 있음
- ✔가격
고등어회(중) 40,000원, 활고등어물회 16,000원
수요미식회에서 선택한 졸복 지리 맛집 ‘만성복집’
서호시장 내에 위치한 ‘만성복집’은 외지인들에게는 찾아가기 조금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지만, 한 번 방문하면 계속 발길이 향하는 곳이다. 메인 메뉴는 ‘졸복국’으로 작은 사이즈임에도 강한 독성을 가지고 있는 ‘졸복’이 들어간다. 껍질은 쫄깃하며 살코기는 부드러운 특성을 가지고 있고 일반 복어국보다 조금 더 맑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일주일 전에 먹은 술까지 해장 시켜 버린다는 마성의 복국. 궁금하다면 한 번 먹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5:30 – 17:00
- ✔메뉴
졸복국 13,000원, 참복국 17,000원
애주가들의 파라다이스, 통영 ‘은하수다찌’
다녀간 사람은 100% 만족한다는 통영 ‘은하수다찌’. 친절한 사장님과 신선하고 정갈한 음식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진하고 고소한 전복죽을 시작으로 다양한 숙회, 찜, 조림, 회 등 어느 하나 버릴 것 없는 알찬 코스가 나온다. 싱싱한 해산물은 전혀 비리지 않고 전이나 구이도 뜨끈하게 바로 부쳐 나와 정성 어리지 않은 음식이 없다.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고 예약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6:00-21:30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다찌2인 기본 90,000원 다찌3인 135,000원 다찌4인 180,000원
통영하면 충무김밥이 빠질 수 없지 ‘동진충무김밥’
항남동 문화마당 인근 김밥 거리에 위치한 ‘동진충무김밥’. 투박하게 말아낸 김밥과 석박지, 오징어 무침이 함께 나오는 ‘충무김밥’이 대표 메뉴이다. 석박지는 숙성이 잘 되어 시원한 맛이 일품이고 오징어 무침은 양념이 맛있어 계속 손이 간다. 여기에 고소하고 담백한 김밥과 함께 곁들인다면 최고의 궁합을 맛볼 수 있을 것.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일요일 휴무
✔메뉴
충무할매김밥 7,000원, 빼떼기죽 7,000원
시원한 물메기탕, ‘원조밀물식당’
멍게전골로 유명하지만한정 메뉴인 물메기탕을 맛봐야 한다. 남해에서는 주로 꼼치를 사용하여 물메기탕을 끓여내는데 죽을 먹는 듯한 부드럽고 포슬포슬한 식감이 독특하지만 매력적이다. 이곳의 물메기탕은 무와 애호박을 넣어 푹 끓여내 국물에 은은한 채소의 단맛이 가득 우러나있다. 거기에 꼼치의 진한 생선향과 특유의 시원한 감칠맛이 더해지면서 자꾸 생각나게 만드는 중독성을 가진 해장국이 완성된다.
- ✔위치
- ✔영업시간
08:00~21:00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볼거리, 먹거리 가득! 매력적인 여행지, 순천 맛집 BEST5
- ✔가격
멍게비빔밥 12,000원, 모듬생선구이 12,000원, 갈치조림 15,000원
댓글5
통영토박인데 다찌집도,다른식당들도~~~글쎄요??
저도 글쎄요?
비추
통영 토박인데 글쎄..요
.